오는 4월에 열리는 제17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DIOPS)이 확 바뀐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DIOPS는 총사업비 13억원을 투입하고 220개사, 470부스, 해외 바이어 1천100명 규모로 준비되고 있다.올해 디옵스는 과거와 달리 변신의 폭이 두드러진다. 우선 진흥원은 ‘디자인 앤 디옵스’라는 슬로건을
의료광고 사전심의가 부활해 불법·과장 의료광고가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민간 주도의 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가 재탄생해 2015년 위헌 결정 이후 범람했던 불법·과장 의료광고가 앞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2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이 발의한 ‘의료법 개정안’이 국
(사)대한안경사협회 제20대 김종석 협회장과 전 김영필 협회장의 이취임식이 오는 22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취임식은 지난 2015년 2월 대안협 회장으로 당선돼 3년 동안 협회장 직무를 수행한 김영필 회장의 이임과 지난 2월 총회에서 선임된 김종석 회장 취임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장기적으로 실효성 없고 되려 시장규모만 위축시켜이제 안경원들도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유치에 나서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국내 안경원 숫자가 지속적인 증가로 지난해 기준 이미 일만개를 넘어선 데다, 안경제품 판매처 다변화의 가속화로 향후 안경제품의 공급과잉 양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인구절벽의 현실화도 적지 않은 부담이다
지난 8일 서울역 인근 이프라자 12층 회의실에서 ‘제4회 한국 안경사를 위한 노안임상워크숍(이하 임상워크숍)’ 성공 개최를 위한 2차 간담회가 진행됐다. 임상워크숍은 안경계의 산학연(産學硏)이 서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응대부터 성공마케팅 사례, 고객의 클레임 해결 사례 등 안경원 운영 노하우는 물론 안경사의
ACCLC, 역대 최대 규모의 세계적 석학들과 함께 학술 논한다지난 2016년에 한국으로 유치한 제11회 아시아 각막 및 콘택트렌즈 국제학술대회가 (사)대한안경사협회, 한국안광학회, 대한시과학회, 안광학융합기술사업단의 공동주관 하에 오는 4월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그 어느해 보다 알차고 높은 학술 수준의 프로
증상 근거리 작업 시 잦은 피로감과 건조감으로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소프트 멀티포컬 렌즈 처방 임상사례 43세/ 여/ 사무직여성/ 원데이렌즈 착용 중/ 렌즈 착용경력 15년/ 눈 상태 양호 ·기존 착용 렌즈 : A 원데이 렌즈 (R:-2.50D, L:-3.75D)·문진 : 근거리 시야 불편, 근거리 작업 시 잦은 피로감과 건조감으로
디캐이 (대표 왕성호)가 2017년 1월부터 전개해온 글로벌 하우스 브랜드 몰숀이 배우 신민아를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더욱 사랑스러워진 몰숀의 2018년 신모델과 유일무이한 사랑스러운 매력을 가진 배우 신민아와의 케미가 돋보이는 캠페인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디캐이 관계자는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던 기존 소비 트렌드에서 가격 대비 소비 행동을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 에서 전개하는 독일 안경브랜드 니로(NIRO) 2018 S/S 룩북을 공개했다. 독일어로 ‘스테인리스 스틸’이라는 뜻을 가진 니로는 깔끔한 실루엣과 세련된 디자인 및 엔드피 스 디테일이 특징이며, 또한 초경량 메탈 소재와 세련된 컬러의 아세테이트 프레임의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트렌디하고 젊은 감각이 느껴지는
세원아이티씨에서 전개하는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 ‘베디베로 (VEDIVERO)’가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베디베로는 2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이태리 밀라노 에서 진행 된 국제 광학 및 안경 박람회 ‘미도(MIDO)’에 참가했다.베디베로는 2018 뉴 컬렉션 (NEW
㈜인터로조(대표 노시철) 브랜드 클라렌이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한 멤버십 앱을 3월 전격 출시했다.클라렌 앱의 주요 기능으로는 무료시험착용, 쿠폰&핫딜, 브랜드 아카데미 등이 있다. 이 외에 앱을 통해 각종 브랜드에 대한 소식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특히 클라렌 앱은 ‘핫딜’ 행사와 ‘브랜드 아카데미&rsq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가 걸그룹 레드벨벳의 리더 아이린을 쿠퍼비전의 전속모델로 전격 발탁한데 이어 포털사이트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쿠퍼비전코리아는 아이린과의 모델 계약을 통해 디지털 광고와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눈 건강을 생각하는 쿠퍼비전’이라는 쿠퍼비전의 슬로건 및 제품 메시지를 콘택트렌즈 사
홍보 채널 및 볼륨 대폭 확대… 내부인프라 활용 가맹점부담 최소화올초 혁신과 변화를 통한 재탄생을 선언하고 가맹점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 사업을 펼치고 있는 ㈜토마토디앤씨(대표 김용오)가 향후 대고객 마케팅 계획을 발표해 가맹점들의 기대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가맹본부 마케팅팀은 크게 늘어난 관련 예산 그리고 국내 최다가맹점 보유라는 장점을
(사)대한안경사협회 제20대 협회장에 김종석 회장이 선출된 가운데 선거를 운영 및 감독한 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9일 공식적인 활동을 마치고 해단식을 가졌다. 홍성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는 수차례의 회의를 통해 회장 선출 공고 및 선거관리 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세부적인 준비를 진행했다. 출범식 당시 선거관리위회는 “다양한
공장직영시스템으로 유통마진을 최소화 시켜 가맹점의 수익성을 극대화 시키고 좋은 품질과 철저한 검안 서비스로 승부하는 ‘안경창고싸군’, 토탈 브랜드로 자유로운 경영을 내세운 ‘아이패밀리’, 따뜻한 감성과 세련된 감각이 조화를 이룬 시대 패션 리더들에 최적화된 고급스런 하우스브랜드전문 ‘바라보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대한안경사협회 인천시 안경사회 20대 집행부 맡은 회장 이주신 인사드립니다.유난히도 추웠던 올해 겨울도 계절의 순리를 거스르지 못하고, 앙상했던 나뭇가지의 새싹에 밀려 따스한 봄빛이 우리를 반겨주는 3월이 되었습니다. 이에 맞춰 우리 제20대 (사)대한안경사협회 인천시 안경사회도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해서 힘차게 시작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개개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윤리적 의무를 부여받는다. 세상은 혼자서는 살 수 없고 더불어 살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윤리를 보편적 가치라고 바꿔 말하기도 한다. 윤리적 삶을 살아간다는 뜻은 보편적 가치를 실천한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실천은 때때로가 아닌 매순간을 요구하는데, 우리 각자가 몸담은 직업 역시 매순간의
수지를 모델로 하는 선글라스 브랜드 ‘카린’과 EXID 하니가 모델인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브랜드 ‘오렌즈’의 전개사 ㈜스타비젼(대표 박상진)은 지난 2월과 3월에 걸쳐 세계적인 광학 박람회에 참여해 글로벌 바이어와 관람객의 큰 호응과 성과를 얻었다.먼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2월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세계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