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경업계에 안경 및 선글라스의 피팅, 수리와 관련해 안경사들 사이에 피팅료 받기 정착 운동이 거세지고 있다. 한편에서는 아예 안경원의 제품이 아니면 피팅 거부를 하자는 안경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현장의 안경사들은 피팅료 제대로 받기 정착을 통해 안경원의 경영환경 악화를 타개하고, 매출을 올리자는 주장에 무게를 싣고 있다. 대부분의 안경사들은 피팅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각종 행사가 많은 시즌이다. 많은 유통업체에서 5월 가정의 달 특수기간을 맞이해 특별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꽉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조금이라도 더 열어보고자 하는 노력이 한창이다. 안경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이미 안경원은 팩렌즈, 안경렌즈, 안경테 할인 이벤트를 거의 일년 내내 진행하고 있다
이제 안경을 착용한 여자 아나운서와 스튜어디어스를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안경 착용 불가라는 불문율이 지배해 왔던 직업군에서 안경 착용 허용으로 규제를 완화하는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달 제주항공이 객실 승무원 안경 착용과 네일 아트를 공식적으로 허용했다. 이전까지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안경이 파손됐을 때 정상적
2018년 4월27일. 남북정상 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돼 평화통일로 가는 대한민국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 두 정상간 남북 현안문제에 대한 논의와 토론이 이뤄지면서 자연스럽게 두 정상의 외형과 패션에 대한 뒷말도 무성했다. 특히 TV를 통해 쉽게 보기 힘든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일거수 일투족에 관심이 높았다. 김정은 위원장은 세부적인 디테일에 신경을 쓴 패
이제 국내 안경산업에 있어 노안시장은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현실이다.세계 최고 수준의 우리나라 노령화 속도에 더해 IT기기 및 고해상 디스플레이의 범람 등 현대인들의 급격한 시생활 변화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국내 안경시장에서 누진, 프리즘, 기능성, 변색 그리고 멀티포컬 렌즈 등 노안관련 제품의 처방
■ 개인 맞춤 누진렌즈몸에 꼭 맞아 편안한 맞춤 양복처럼 누진렌즈도 개인 맞춤 변수의 적용으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편안한 맞춤렌즈를 제공합니다. 같은 안경테라도 사용하는 고객에 따라 달라지는 개인맞춤변수를 측정하여 고객에게 유일무이한 렌즈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yeModel 적용으로 원용/근용 난시값 최적화생리학과 기하학적인 눈의 운동에 근거하여 근거리
기술력의 칼자이스비전코리아(대표 최익준)가 최근 본격적으로 여름철 안경시장 공략에 나서 안경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지난달 기존 변색과 착색 렌즈 시장에 새로운 컨셉트의 변색 선글라스 렌즈 ‘자이스 어댑티브선 렌즈’를 출시해 안경사들의 큰 주목을 받았던 자이스는 최근 기존 변색 렌즈 ‘자이스 포토퓨전 렌즈&rsquo
안경원의 가격 할인 경쟁이 사그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가격파괴는 시간이 지날수록 고착화되며 심화되고 있는 추세다.이에 몇몇 안경원을 중심으로 더 이상의 경쟁이 무의미하다는 판단에 안경원에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전략으로 한 가지 브랜드만 적극적으로 미는 온리원 브랜드 전략이 눈길을 끌고 있다.물론 안경원에서 한 가지 브랜드만 고집하는 것은 쉬운 일
단순히 호기심을 유발하는 장비가 아닌 필수 장비화 위해 노력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전국 보수교육과 디옵스에서 안경사들에게 각광 받은 아이플린트(대표 안광석)의 아이데스크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데스크의 가장 큰 강점은 안경산업 기기 및 렌즈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들이 모여, 업계 최초 스마트 테이블을 기반으로
최근 몇 년의 안경 시장을 정리하면 혼돈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이른바 하우스 브랜드의 부침이 있었고, 전반적인 경기 하강의 영향을 받아 많은 유통회사가 문을 닫아 피해를 보는 사례가 등장하는가 하면, 오히려 늘어난 숫자로 인하여 이익률이 줄어든 안경원이 재고율과 순환율, 이익률에 관심을 더욱 크게 가지고 유통을 바라보는 상황이 되었다. 하우스 브랜드의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이 신제품,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래디언트 시크™’와 ‘래디언트 스윗™’ 2종을 출시하고 새로운 모델로 그룹 트와이스를 발탁한 이후 TV광고를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너만의 아큐브 디파인은?’ CHIC or SWEET를 컨셉으로 멤버별 색다른
스텀프 선글라스를 착용한 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지난달 세계양궁연맹이 주최하고 현대차가 후원한 중국 상하이 양궁 월드컵에서 한국 선수들이 남녀 동반 우승을 하면서 전통의 강국임을 또한번 각인 시켰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한국 대표 선수들에게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엔트리에 들기 위한 관문으로 남녀 4명씩의 대표 선수 가운데 평
개그우먼 김지민이 바슈롬코리아(대표 김형준)의 어플리케이션, 바슈롬앱 모델로 발탁됐다.김지민은 바슈롬앱 광고 영상에서 최근 종편에서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의 주인공인 아나운서 역을 패러디했다. 드라마 여배우의 패러디에 능숙한 김지민은 이번에도 아나운서 특유의 냉철하고 이지적인 말투와 눈빛을 연기하며 개그맨 김민기와 찰떡궁합 호흡으로 패러디 영상의 재미를 높
고품질의 홍보물 제작과 신속한 납기 그리고 안경원 오픈 행사 등 각종 프로모션을 합리적인 가격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해 안경사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홍보 전문 기업이다.가로형 현수막, 장방형 현수막, 배너, 각종 전단지 및 처방전, POP와 컷팅스티커, 명찰, 판촉물티슈 등 안경원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홍보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성과를 내는 안경원 프로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아이웨어 브랜드 카린(CARIN)이 수지의 특별한 오후를 공개했다.최근 리뉴얼 오픈한 부티크형 쇼룸 ‘카린 홍대 라운지’에 다녀간 수지가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긴 것. 공개된 사진 속 수지는 긴 머리에 핑크 블라우스를 매치하여 한층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 모습이 사랑스러운 ‘카린 홍대 라운지
한국알콘이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해 데일리스토탈원(일명 워터렌즈)의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주요 포털사이트 메인에 노출되는 광고에서 데일리스토탈원의 모델 강소라와 오상진이 교차 등장하며, 워터렌즈 마케팅에 힘을 불어넣고 있다. 메인 배너광고는 “건조함에 지치는 요즘 워터렌즈 아직 안껴봤어?”라는 프레이즈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샘
공장직영시스템으로 유통마진을 최소화 시켜 가맹점의 수익성을 극대화 시킨 ‘안경창고싸군’, 가족중심의 가치를 소중히하며 안경사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아이패밀리’, 시대 패션 리더들에 최적화된 ‘바라보다’를 자사브랜드로 보유하고 있는 EnB 코퍼레이션(대표 김석현)이 지난 4일 포천송우점을
휠라(FILA) 아이웨어가 스타들의 잇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올해에 새롭게 선보인 휠라 ‘플렛엣지’ 제품은 요즘 소위 잘나가는 스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대세 제품임을 입증하고 있다. 신혜선, 이시언, EXID 하니, 에이핑크 보미 등이 공항패션 및 방송을 통해 착용하고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 중 특히 EXID 하니가
㈜케미그라스(대표 박종길)가 국내 누진렌즈 시장 확대를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캠페인 바이럴 영상이 화제다.‘케미 누진렌즈가 필요할 때’라는 주제의 이번 동영상은 누진렌즈의 필요성과 기능을 완벽하게 설명하면서도 재치 있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지난해 10월 첫 공개된 2분30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