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전국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일정이 확정됐다. (사)대한안경사협회는 홈페이지에 공고를 내고 2019년도 전국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일정을 공개했다.「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의거하여 안경사는 매년 안경사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며,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8조」에 따라 대한안경사협회가 안경사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가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JK아트 컨벤션에서 전국 대의원 안경사와 각 단체장 등 안경업계 내빈들과 함께 ‘제46차 정기대의원 총회’를 개최한다. 김종석 협회장 임기 2주년차에 치러질 이번 총회를 통해 협회는 지난 한해 추진한 여러 업무와 회무를 대의원들에게 보고하고, 올해 더욱 힘찬 약
오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18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2019, 이하 디옵스)의 부스신청이 쇄도하고 있어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김원구,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옵스는 매년 국내외 220개사 470부스가 참가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한 국내 유일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점주 간의 불공정 거래 관행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가 지난해 10월부터 가맹본부(200개)와 점주(2500여개)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불공정거래관행 서면실태조사에 따르면 2016년 60%이던 거래관행 개선 응답율이 매년 10%p씩 증가해 지난해에는 86.1%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안경업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교육이 진행되는 분야를 꼽자면 단연 콘택트렌즈를 꼽을 수 있다.콘택트렌즈 교육팀은 오랜 기간만큼이나 최고의 교육 커리큘럼과 수많은 임상사례, 그리고 교육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또한 매년 안경사들의 니즈에 맞추어 업그레이드된 교육방식, 커리큘럼으로 새롭게 찾아와 자칫 반복될 수 있는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안경사로 하여금 꾸준히
인도네시아 콘택트렌즈 시장이 2023년 1조5000억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유로 모니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콘택트렌즈 및 세척액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2%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스마트폰, 태블릿 전자기기 사용률 증가에 따른 시력 저하로 안경, 렌즈 착용 인구 증가하고, 젊은 세대의 미용 목적 렌즈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소프트 렌즈
4차 산업혁명이란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 모바일 등 첨단정보통신 기술이 경제, 사회 전반에 융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일컫는다. 많은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신기술 등장과 함께 거세지는 산업지형 변화 속에서 올바른 길을 찾고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가운데 콘택트렌즈도 예외는 아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콘
140년의 전통과 역사 그리고 품질의 대명사로 명성이 높은 소모비전(대표 신승종)의 독일 명가 브랜드 ‘로덴스톡’이 지난 1월 근적외선 차단렌즈 코스모릿 아이알 플러스(Cosmolit IR Plus)를 론칭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IR테스터기를 2월 본격 출시해 안경사들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IR테스터기란 우리의 눈에 보이
아큐브 특허기술 하이드라럭스·ASD 적용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의 프리미엄 원데이 콘택트렌즈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는 눈물을 닮은 콘택트렌즈로, 긴 하루 동안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선사한다. 일반적으로 콘택트렌즈 착용시 눈물층이 콘택트렌즈 위와 아래로 나뉘어져 눈물층이 불안정해지기 쉬운 환경이 된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꼽
유통환경과 소비자니즈 이미 변화… 온·오프 융합으로 새 활로 개척현재 다비치안경체인은 국내 안경산업을 통틀어 안경인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기업이다.전문성과 대형매장을 필두로 2003년 안경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이후 불과 10여년 만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안경전문기업으로 자리 잡았을 뿐만아니라, 업계 최초 정찰제 도입,
아이웨어 브랜드 ‘키블리(KIVULI)’는 브랜드 고유 이미지 구축 및 패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전속모델 걸스데이 혜리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키블리 관계자는 “붉은 태양처럼 다시 떠오르는 열정과 개성으로 가득 찬 2035의 자신감, 크리에이티브한 에너지가 담긴 2019년 REDDISH PLANET 콘셉트의 키블리
세계 광학기술의 선두주자 한국호야(대표 이선배)가 최근 출시한 신제품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해 8월에 출시된 하이엔드 누진렌즈 ‘마이스타일 프로파일’과 10월 출시된 기능성 렌즈 ‘싱크3’가 그 주인공으로, 출시 이후 호야의 판매 목표 대비 3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판매 성장곡선을 그리며 호야의 렌
◆ 사위와 안진Q. 사위 처방할 때 단난시 180축도 해당되는지편심렌즈와 프리즘 렌즈가 다르다는 분도 있고, 별 차이 없다고 하는 분도 있는데, 주문했을 때 말고 가공한 후에 두 가지를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손님이 사위 처방을 받은 안경을 가져와서 불편하다고 하고 사위얘기를 안하면 그냥 PD가 잘못됐다고 할 수 도 있는 것 아닌
2019 ‘SEOUL TOTAL EYEWEAR PROJECT’(이하, STEP)가 내년 2월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서울 대치동 SETEC 제3전시관에서 개최된다.STEP은 서울지역에 내세울 만한 안경 관련 행사가 없다는 점에 착안해 안경 프랜차이즈의 리더로서 글라스스토리(대표 박청진)가 가맹점주와 일반 안경사를 위해 개최하는 아이
폴라로이드 아이웨어가 2019 S/S 캠페인을 공개했다.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가 전개하는 폴라로이드 아이웨어(POLAROID EYEWEAR)는 컨템포러리 디자인, 선명한 팝 컬러, 기능성 렌즈 그리고 10만원 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인 브랜드다. 폴라로이드 아이웨어는 매년 ‘SEE BEYOND(너머의 것을 보라)’ 글로벌 캠페
(주)디엠무역이 전개하는 일본 정통 하우스 브랜드 ‘림락(Rimrock)’이 새로운 스타일의 콘셉트추얼 쇼룸 ‘림락 갤러리’를 2월8일 오픈했다. 안경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최근 업계와 대중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인 림락은 ‘Timeless Charisma(타임리스
현대인들은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PC, TV, 스마트폰 등과 함께한다.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국민건강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7시간 30분 앉아서 생활하며, 사무직의 경우 8~10시간 정도를 책상 앞에서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의존도도 심각하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2017년 기준 한국 스마트폰 이용률은 92.8%였으며, 특히 20대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2019 브랜드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2월12일(화) 대전 선샤인호텔(대전 동구 가양동 451-3)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안경매니져, 씨채널, 아이피아 등 전국의 400여 가맹안경원이 모두 참여해 새해에도 변함없는 안경매니져의 전진을 자축하게 된다. ㈜안경매니져 가맹본부에 따르면 DK, 세원I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