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와 도수수경 온라인 판매를 허용한다는 복지부의 입법예고가 시작되면서 예고 기간내 반대의견 개진 행동이 거세게 이어지고 있다. 현재 안경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 허용을 반대하는 의견 제출 방법 등이 속속 올라오면서 안경사 회원들의 결집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입법예고가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확장으로 인한 시발점이 된 것으로 파악하고, 현
(사)대한안경사협회는 지난 21일 논산 육군훈련소를 방문해 훈련병과 기간병을 대상으로 ‘사랑의 안경’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봉사활동은 지난 3월22일에 진행된 논산 육군훈련소와의 업무협약에 의한 행사로 해당 협약에는 협회가 훈련병에게 보다 효율 높은 훈련성과를 위한 시력 보호 및 안경 피팅 및 A/S 지원을 한다는 내용을
2부.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의 전략으로 현재의 위기를 극복② 소비자가 원하는 렌즈 정보, 정확하게 가이드북으로 전달하기국내 뷰티렌즈 시장은 위기다. 날로 치열해지는 가격 할인 경쟁과 동반된 저품질의 뷰티렌즈 제품의 범람이 주요 위기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렇듯 뷰티렌즈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화되고 있는
보건복지부가 돋보기 온라인 판매 허용과 관련한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4월25일부터 6월4일까지 40일간 입법예고했다. 복지부가 발표한 개정안에는 양안 굴절률이 동일하고 +3.0디옵터 이하인 돋보기안경과 도수 수경을 안경업소 외에 인터넷·텔레비전 홈쇼핑 등 온라인 판매와 해외 구매 대행에서 허용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안경계
본격적으로 기온이 상승하는 5월에 맞춰 아웃도어 활동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햇볕이 강해지면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는데, 장시간 실외에서 무방비로 자외선에 노출되면 각종 안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미리 예방해 주는 자외선 차단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안경업계에 따르면,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약 2조7000억원으로, 이
본지는 지난 제 767호(2019년 4월29일자)에 올 초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의 ㈜글라스스토리(대표 양해석)에서 사용하던 브랜드 ‘렌즈스토리’ 및 ‘글라스스토리’ 상표권 인수 발표 이후 가맹점들의 혼란이 가중되는 속 ㈜글라스스토리가 2018년 11월 출원 신청했던 상표권 전체가 유사상표라는 이유로 특허청에서
HOUSE & INDIE EYEWEAR 브랜드들의 연합 전시회인 EFIS와 WEGO 수주회가 지난 2일 목요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리베라호텔 2층과 3층에서 열렸다. 10년의 역사와 독보적인 하우스 및 인디아이웨어 브랜드의 연합 전시회인 EFIS가 전국 안경인들을 대상으로 2019년 아이웨어 디자인 및 트렌드를 소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스타비젼(대표 박상진)이 지난 4월29일, 자사 콘택트렌즈 브랜드 오렌즈(O-Lens)의 주요 OEM 공급처인 콘택트렌즈 제조업체 ㈜주원이노베이션의 지분 3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정확한 투자금액과 구체적인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다. (주)주원이노베이션은 콘택트렌즈 생산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 투자 유치를 고민
글로벌 콘택트렌즈기업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가 지난 4월9일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린(레드벨벳)의 스토어 어택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쿠퍼비전코리아는 쿠퍼비전의 모델로 활동 중인 가수 아이린과 함께 코엑스 프라임 안경원에서 깜짝 스토어 어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 날 약 40개 이상의 매체사와 팬들의 활발한 참석으로 이벤트는 성황리에 마
전국안경사협동조합(이사장 이정배) 소속 이형균 홍보이사가 제18회 대구국제광학전(DIOPS)를 맞이하여 중소벤처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형균 홍보이사는 전국안경사협동조합내 홍보와 사업분야에서 활약하는 동시에 대한안경사협회 동대문구분회장도 겸직하며, 안경사 회원들과 소통하며 젊은 지도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중소기벤처부와 소상공인연합에서
오는 28일 한국 안경사를 위한 ‘2019 노안임상워크숍(워크숍 준비위원회 유근창 위원장)’이 서울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달인 안경사 노하우 전수를 통한 노안시장 숨은 1조를 찾자’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국내 안경사의 권익향상과 전문성 강화라는 업계의 꿈을 앞당기기 위해 안경계의 산학연(産學硏)
166년 글로벌 눈 건강 기업 바슈롬 코리아 (대표 김형준)가 모델 김소현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눈빛 자신감’의 컨셉으로 진행되어 김소현의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레이셀 광고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바이오트루 렌즈 광고는 ‘내 눈을 닮은 렌즈’ 라는 컨셉에 맞춰져 김소
페라가모 아이웨어에서 배우 한지민과 함께한 하이컷 4월 화보를 공개했다. 한지민은 하이컷 화보를 통해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을 선보였는데 따뜻한 봄 햇살을 가득 머금은 듯 한지민의 모습이 반짝이듯 빛났다. 공개된 화보 속 한지민은 여성스러움이 한껏 돋보이는 의상과 더불어 따뜻한 날씨에 맞는 다양한 페라가모 선글라스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감각적인 아이웨어 스타
10%대 특약점 체제로 가격경쟁 원천 차단… 상생모델 개발 위한 시장조사 본격화안경계 각 분야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안경사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숨 가빴던 2019 DIOPS 기간 동안 ASAHI-LITE 부스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 중 하나였다. 최근 안경렌즈에 대한 안경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초 아사히 렌즈가
JJI((Johnson& Johnson Institute) 도서관은?‘JJI 도서관’은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큐브 콘택트렌즈의 기술과 검사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털이다. 이 곳에서 안경사는 콘택트렌즈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보고, 검증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아
대한민국 대표 눈 건강 시력지킴이 다비치안경체인(대표 김인규, www.davich.com)이 ‘2019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2019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종합병원, 전
국내 안경렌즈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에 높여나가고 있는 100년 전통의 펜탁스(PENTAX)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미 다양한 누진과 기능성렌즈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고객감사상품권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만큼 안경사들의 큰 관심과 함께 참여가 예상된다. 특히 펜탁스 마케팅팀은 이번 ‘펜탁스 가정의 달
대한민국 안경산업 빅데이터: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했습니다. 17개 시도, 228개 시군구 대상입니다. (기준일 : 최초 인허가~2019-2-28) 다양한 업중 중에서 ‘안경업’으로 분류된 안경원을 기준으로 분석했습니다. 안경업은 눈을 보호하거나 시력의 교정을 요하는 대상에
대세 배우 기은세와 롱샴(LONGCHAMP) 아이웨어가 함께한 화보가 마리끌레르 5월호를 통해 공개됐다. 화보 속 기은세는 두 가지 콘셉트 분위기에 대조하는 사랑스러우면서도 청초한 모습과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선보이며, 각기 다른 반전 이미지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마리끌레르 화보 속 기은세의 패션을 완성시켜준 선글라스는 ‘롱샴(LONG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