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매니져 측 “글라스스토리의 아전인수식 해석, 재심·심결 취소 소송 준비” ㈜글라스스토리 측 “안경매니져 권리없음 판결로 승소, 법적 책임지게 될 것”특허심판원이 지난 14일 ‘GLASS STORY’ 상표권 등록 무효 심결을 하면서 ㈜안경매니저와 ㈜글라스스토리 두 기업의 상표권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폐수 중의 유기물질 관리 지표를 전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물환경보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을 10월17일 공포했다. 이번 하위법령 개정은 ‘물환경보전법’이 지난해 10월 16일 개정됨에 따라 이 법에서 위임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하는 한편, 폐수 배출허용기준 정비 등 그간
콘택트렌즈의 온라인 판매 허용 여부는 안경업계에 가장 큰 이슈다. 현재 콘택트렌즈는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의 방법으로 판매할 수 없으며, 안경사가 안경원에서만 판매할 수 있도록 규제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 불편해소를 위해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있으나, 통신판매에 따른 국민 안건강의 부작용의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
앞으로 가맹본부가 광고나 판촉행사를 할 때 가맹점주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할 전망이다. 또 점주의 잘못이 없지만 매출이 저조해 점주가 가게를 중도 폐점할 때 위약금 부담도 줄어들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공정거래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은 당정협의를 통해 ‘가맹점주 경영여건 개선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안경사 국제학술대회는 (사)대한안경사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안경사를 위한 학술대회다. 세계 각국의 옵토메트리 단체와 상호교류를 통해 안경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 실질적 자질향상, 사회적인 인식 향상을 시키는 동시에 다채로운 강연으로 새로운 기술과 제품에 대해 학습하며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이론이 쏟아지는 학계의 흐름을 파악해 진정한 안보건 전문가로
아시아 최대 안경 전시회인 제32회 IOFT(도쿄 국제안경전시회)가 Reed Exhibitions Japan과 Fukui Optical Association의 주최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대대적으로 개최됐다. IOFT2019는 전시회가 개최된 3일 동안 안경 비즈니스를 위해 방문한 국내외 참관자들의 열기로 가득 찼다. 20개국의
㈜하이비젼코리아(대표 황봉옥)는 그동안 수입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술력과 고품질의 렌즈로 꾸준히 성장해 온 자사 브랜드 G Series에 최첨단 프리폼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완전 개인 맞춤형 프리폼 렌즈인 G RX Bespoke를 출시했다. 새롭게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2019년 하반기 국내 안경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하이비젼코리아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하이비젼과 함께 진행하는 G Series 프랜드십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랜드십 투어는 중국에 위치한 하이비젼 렌즈 공장 현장을 방문해 렌즈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최첨단식으로 렌즈가 가공되는 단계별 견학을 시작으로 안경 최대 시장인 中단양의 안경성 방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카린(CARIN)이 2020 S/S 파리패션위크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호주 패션 브랜드 오즈라나(OZLANA)와의 콜라보레이션 선글라스를 선보였다.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카린과 함께한 오즈라나는 호주 UGG 브랜드에서 론칭한 레이블로 아름답고 여성스러운 컨셉을 추구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이다.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
‘감성 아이웨어’ 브랜드로 각광 받는 퍼블릭비컨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강남 ‘나우하우스’에서 수주회를 개최했다. 퍼블릭비컨은 2020 S/S 레트로 콘셉트로 ‘뉴 노스텔지아’ 수주회를 열었다. 이번 수주회 행사에서 선보인 퍼블릭비컨 모델들은 ‘new nostalgia&rsq
소비자 중심 마케팅보다 안전문가 위주 마케팅이 선행돼야 안경원 살릴 수 있다한국 안경산업의 근간인 안경원이 치열한 경쟁과 급변하는 경영 환경으로 인해 그 어느때 보다 심한 부침을 겪고 있다. 전국 안경원이 직면한 구조적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찾고자 본지는 ‘안경원을 살립시다’ 대기획을 준비했다. 본지는 (사)대한
패션안경숍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은 지난 18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룩옵티컬은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받고 있는 패션안경숍으로 현재 전국 6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엔터식스 안양점,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입점에 성공, 이번 현대 판교점까지 오
㈜시선에서 제작하는 미세먼지·김서림 차단안경이 펀딩 목표액을 돌파했다.㈜시선은 와디즈 리워드를 통해 미세먼지·김서림 차단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한국 보건사회연구원이 개최한 ‘2019년 제 1차 인구포럼’에서 발표된 ‘미세먼지와 노인,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 교육팀(원장 김재민)이 지난 10월17일 을지대 안경광학과를 찾아 ‘런치&런’(Lunch&Learn) 특강을 진행했다.아큐브 교육팀은 올해 미래안경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국 20여개 안경광학과를 찾아 ‘런치&런’(Lunch&Learn) 특강과 멘토링을 전개
(주)인터로조(대표 노시철) 클라렌 브랜드 뮤즈 수지가 아스트라(Astra) 화보 비하인드컷에서 매혹적인 눈빛을 연출했다.수지의 매니지먼트 숲은 지난 17일 수지의 콘택트렌즈 화보 촬영 뒷얘기를 공개했다. 클라렌 모델로 6년째 활동 중인 수지는 이번에 공개된 비하인드에서 컷마다 달라지는 온도 차로 독보적인 화보 장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현재 출연
(유)슈페리어옵틱스(대표 김대환)가 전개하는 MLB아이웨어에서 친환경 소재의 화이텐 안경테를 출시했다. MLB아이웨어의 PICO1(BQZM105)는 일상적으로 착용하기 편한 프레임과 두상을 부드럽게 감싸는 곡선형 템플로 스포티함을 더해 데일리용은 물론 스포츠용으로도 착용할 수 있는 투웨이 제품이다. 특히 화이텐사의 아쿠아티탄을 첨가한 친환경 소재의 러버 템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의 미용사업부인 블루클럽과 국방부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군장병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외모를 가꿀 수 있는 복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지난달 26일 남성 전문 미용업체인 ‘블루클럽’과 병사들이 할인된 요금으로 헤어컷·미용 용품을 이용할 수 있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
존슨앤드존슨 비젼 JJI(Johnson& Johnson Institute, 교육원장 김재민) 아큐브 교육팀이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전개하는 ‘JJI 도서관’이 시리즈 구성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아큐브 교육팀은 ‘JJI 도서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지금까지 한 편으로 구성된 요약 컨텐츠에서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