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11월11일자 18, 19면에 소개한 페이스북 안경사 사랑방을 통해 전파되고 있는 ‘전국 안경원 클린 캠페인’이 참여 안경사들의 극찬 속에서 화제다. 최근 안경원들간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저가형 안경체인들의 공세가 심해지는 시점에서 할인 문구가 없는 안경원 외부 사진을 커뮤니티에 올리고 다음 올릴 사람을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은 시
진정한 국내 HOUSE & INDIE EYEWEAR 브랜드들의 연합 전시회인 EFIS 제26회 수주회가 지난 13일 청담동 리베라 호텔에서 개최됐다. 기존 행사보다 대폭 확장된 이번 행사는 11년의 역사를 가진 독보적인 하우스 및 인디아이웨어 브랜드의 연합 전시회답게 2020년 아이웨어 디자인 및 트렌드를 소개했다. 리베라호텔 3층 대연회장에서는 프
콘택트렌즈의 온라인 판매 허용 여부는 안경업계에 가장 큰 이슈다. 현재 콘택트렌즈는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의 방법으로 판매할 수 없으며, 안경사가 안경원에서만 판매할 수 있도록 규제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 불편해소를 위해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있으나, 통신판매에 따른 국민 안건강의 부작용의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이에 보건복지부 학
인구구조 변화만큼 현재의 국내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또한 미래의 사회 모습을 제대로 가늠하는 데 유용한 자료는 없다. 때문에 각 공공기관들은 정책을 입안하는 데 앞서 인구변화 추이 분석을 반드시 살펴보고 있으며, 기업들 역시 미래 비즈니스 환경과 시장의 향배를 예상하는데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통계청(청장 강신욱)이 지난달 ‘장래
국내 안경산업은 70년 전 대구에서 태동했다. 지난 1946년 대구시 원대동에서 최초로 안경테를 만든 것이 시발점이다. 현재 대구는 세계 4대 안경생산지이자 한국 안경산업을 대표하는 ‘안경도시’로 자리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안경 제조업체의 80% 이상이 몰려 있을 정도로 안경산업을 이끌고 있는 도시다. 국내 안경산업의 상징이자 메카로
꾸준한 혁신기업 배출시 안경산업 반전 반드시 온다안경산업의 사양산업론은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니다. 최근 들어서는 제조와 도소매간 구분이 불분명해지고, 유통환경이 다변화하면서 안경산업이 갈피를 못 잡고 있으며, 갈수록 하향세에 접어들고 있다고 아우성이다. 일부 안경 선도기업들은 빅데이터를 통한 경기 분석과 함께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에 대해 연구하지만 뚜렷하고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안경산업의 고도화 및 고부가가치화 달성을 위해 지식경제부와 대구광역시, 관련 기업들의 뜻을 모아 2004년 5월에 설립한 기관이다. 설립 이래 현재까지 안경 인프라 구축, 연구개발, 마케팅 지원을 통하여 안광학 산업계에 밑거름 역할을 해오고 있다. 안경산업지원센터에서 현재의 진흥원으로 성장하기까지에는 구성원
탁상행정 아닌 안경사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실질적인 정책을 내놔야한국 안경산업의 근간인 안경원이 치열한 경쟁과 급변하는 경영 환경으로 인해 그 어느때 보다 심한 부침을 겪고 있다. 전국 안경원이 직면한 구조적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찾고자 본지는 ‘안경원을 살립시다’ 대기획을 준비했다. 본지는 (사)대한안경사협회,
국내 대표 안경렌즈 제조사 소모비전(대표 신승종)의 독일 정밀 광학 브랜드 ‘슈나이더(Schneider)’ 가 신제품을 출시 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슈나이더의 드라이브 시리즈와 포브 시리즈의 라인업이 확대됐다. 소모비전은 신제품 론칭과 함께 꾸준하게 판매 됐던 인기 품목에 슈나이더의 기능성 렌즈 기술을 더해 더욱 다양한 기능성 렌즈
지난 7일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와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POSE 2020’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경기도 포천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 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토마토디앤씨 황상엽 대표와 ㈜안경매니져 김재목 대표를 비롯 양사 임원진 및 POSE 2020 TF팀이 참석한 가운데 줄 곧 화기애애한 분위
지구 표면에 도달하는 태양광선 중 자외선이 10%, 가시광선이 40%, 적외선이 50%를 차지하고있다. 즉, 적외선은 자외선보다 5배나 더 노출된다. 그 중 근적외선 (780~1400nm)은 피부 심층부까지 도달하여 피부 주름과 처짐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어 외국에서는 이미 ‘노화 광선’이라고 부르고 있다.현대의 빠른 기술발달 속도
㈜하이비젼코리아(대표 황봉옥)는 세계 최고의 광학기술을 자랑하는 독일 프리폼 디자인 업체와 기술제휴를 통해 생산되는 완전 개인 맞춤형 렌즈 G RX Bespoke를 출시했다. 출시와 함께 하이비젼코리아의 대표 브랜드인 G Series의 모든 제품을 총망라한 소비자 가격표를 새롭게 제작하여 지난 1일부터 배포하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G Series 소비자
㈜미광콘택트렌즈(대표 박종구)가 빠르고 정확한 난시교정을 위한 원데이 렌즈 ‘클리어원데이 토릭’을 출시했다.신제품 ‘클리어원데이 토릭’은 하이옥시필콘A 재질과 아쿠아그립(Aquagrip) 기술로 오랜시간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빠르고 정확한 난시교정을 위해 DSD 기술이 적용되어 자연
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은 지난 11월 6일 케이블 방송용으로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한 자녀 가정이 늘면서 자녀에게 높은 관심과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 부모의 관심이 집중되고 눈 건강과 관련된 컨텐츠, 특히 루테인, 드림렌즈, 청광렌즈 등 아이의 눈건강, 관리에 관련된 상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을 초점을 맞추어 부모들을
국내 안경브랜드 최대 가맹점을 유지하고 있는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소비자들에게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유통 채널을 다수 체결했다고 전했다. 가맹사업을 진행하면서 ㈜토마토디앤씨만의 강력한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상품권 유통이다. 기존에 국내 최대 복지카드 제휴처인 이지웰페어와 이제너두, 베네피아, 이지웰M,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대표 이선영)이 시력교정 기능에 빛 조절 기능을 더한 새로운 유형의 콘택트렌즈 ‘아큐브 오아시스 트랜지션(ACUVUEⓡ OASYS with Transitions™, 이하 아큐브 트랜지션)’을 국내 출시한다.콘택트렌즈에 빛 조절 기능이 결합된 것은 ‘아큐브 트랜지션’이 세계 최초로,
림락(Rimrock) 아이웨어 브랜드를 전개하는 30년 전통의 수입 아이웨어 전문업체 ㈜디엠무역이 베스트 모델과 2020년 신상품을 선보이는 ‘6th DM OPTICAL Brand Show’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5, 6일 양일간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대구·광주·대전까지 전국 5개 도시에서 진
키블리(KIVULI) 아이웨어 브랜드가 2019년부터 독보적 스타일링으로 새롭게 리브랜딩을 이끌어나가며 업계에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안경시장에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기획을 앞세워 기존에 없던 평가를 얻어내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하우스 선글라스의 시너지를 만들어나가고 그간 없던 선례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뉴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지난달 18일에 개최된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강오) 41주년 개교기념일 행사에 포텍 고안수 대표가 감사패를 수상했다. 대전보건대 측은 “포텍 고안수 대표님이 대전보건대 안경광학과와 교류 협력을 통해 학교 발전에 공헌을 해주셨다”며 “특히 안경의료기기 물품을 기탁해 대학생들의 후진 양성과 취업률 향상에 크게 기여해 감사패를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