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보수교육 시즌이 돌아오면 안경사들 사이에 ‘보수교육비’ 논란이 거세진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정국에서 집체교육 중심의 안경사 법정보수교육이 연기되고,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 되면서 논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과거 보수교육에 대한 논란의 중심이 ‘교육의 질’이었다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형성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안경 구매’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딥아이는 자사 가상 피팅 안경쇼핑몰 ‘라운즈’를 통한 안경·선글라스 판매량이 3개월 새 2배 이상 증가했다고 지난달 23
안경사 국제학술대회는 (사)대한안경사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안경사를 위한 학술대회다. 세계 각국의 옵토메트리 단체와 상호교류를 통해 안경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 실질적 자질향상, 사회적인 인식 향상을 시키는 동시에 다채로운 강연으로 새로운 기술과 제품에 대해 학습하며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이론이 쏟아지는 학계의 흐름을 파악해 진정한 안보건 전문가로
코로나19의 여파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챗봇(Chatbot)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어 주목된다.챗봇은 기업용 메신저에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언어로 사람과 대화를 하며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를 의미한다.기업 입장에서 챗봇을 도입하면 인건비를 아끼고 업무시간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초·중·고교부터 대학·대학원까지 모두 합치면 약 840만명의 학생이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하고 원격수업을 듣고 있다.지난 4월9일 중3·고3이 먼저 원격수업을 시작한데 이어, 16일 중·고 1∼2학년과 초 4&sim
코로나19가 사람들의 일상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매일 회사로 출근하던 직장인은 재택근무를 학생들은 이례적으로 온라인 개학 및 온라인 수업을 듣고, 배달음식 주문과 온라인 쇼핑 이용은 그 어느 때 보다 급증했다.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생활 방식인 ‘언택트(un+contact·비접촉) 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일상이
대한민국 대표 눈 건강 시력지킴이 다비치안경체인(대표 이창하, www.davich.com)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 동반 구매 고객에게 키즈 선글라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5일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 동반 가정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됐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이 금액과 상관없이
코로나19사태 이후 많은 사회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비대면 사회생활이 이어짐에 따라 스마트폰 디지털 기기 사용량이 급증하게 되었으며, 특히 누진렌즈를 착용하는 중, 노년층의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방출하는 블루라이트(청색광)에 많은 시간 노출되고 있다. 이에 케미렌즈는 누진 다초점렌즈를 착용하는 중, 노년층을 대상으로 청광차단 기능
(주)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의 경기도 양주 옥정타운점이 지난 2일에 신규오픈식을 진행했다. 이노티 양주 옥정타운점은 양주 옥정신도시의 알짜단지 상권으로 아파트 밀집지역에 상주인구가 매우 큰 지역적 이점을 지닌 안경원이다. 이노티 옥정점은 모던과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한 특색 있는 조명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안경원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엣지 디자인 변경해 착용감 개선·몰딩 과정 최적화로 완성도 높여쿠퍼비전의 대표 실리콘하이드로겔 원데이렌즈 ‘클래리티 원데이(Clariti)’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층 더 우수한 착용감으로 재탄생했다.쿠퍼비전은 제작과정 업그레이드를 통해 클래리티의 품질을 한 단계 높였다. 구면 렌즈의 엣지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기 착용
경남 창원시 의창구 명곡동에 있는 더조은안경원(공동대표 류은지·홍옥희)이 지난 4일 어린이날을 맞아 저소득 아동을 위해 ‘사랑의 안경’ 교환권(100만원 상당)을 의창구에 기탁했다. 교환권은 시력 저하로 어려운 저소득 아동 20명에게 전달된다.
블랙핑크 제니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9가지 스타일의 셀프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속 제니는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와의 협업 제품을 다양한 룩과 함께 매칭하며 과감한 포즈로 완벽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늘사랑회가 나라를 지키는 군부대 사병들과 장교에게 따뜻한 사랑의 봉사를 다시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됐던 ‘안경과 이용의 나눔’ 군부대 늘사랑의 봉사활동이 오는 6월에 치러질 예정이다. (재)한국 늘사랑회(이사장 김상기)는 오는 2020년 6월9일(화) 경상남도 함안군 지역 육군 충무부대에서 ‘안경과
배우 이시영이 근황을 공유했다. 이시영은 5월6일 개인 인스타그램에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이시영은 선글라스를 낀 채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흰 티 차림에도 훈훈한 미모가 돋보인다. 한편, 이시영은 KBS Joy ‘셀럽뷰티’에 출연 중이다.
포항 안경닷컴(대표 이형식·최은정)이 5월11일(월) 이전 개업한다.안경닷컴은 20여 년간 포항 유강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눈을 지켜온 지역 대표안경원으로, 이형식 선린대 안경광학과 겸임교수와 최은정 안경사 부부가 운영 중이다. 이전 장소는 기존 유강신협 옆에서 유강농협 방향으로 30m정도 내려오면 된다.
경기도가 흔히 알려진 음식점과 전통시장 외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 곳에 안경원이 포함됐다.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사용처는 기존 지역화폐 사용처와 같이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매출 10억 원 이하 업소다. 단,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대한민국 안경산업 빅데이터: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했습니다. 17개 시도, 228개 시군구 대상입니다.(기준일 : 2020.1) 다양한 업중 중에서 ‘안경업’으로 분류된 안경원을 기준으로 분석했습니다. 안경업은 눈을 보호하거나 시력의 교정을 요하는 대상에게 시력의 교정 및
지난달 초에 진행된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신임 원장 공모에 지원한 9명의 지원자가 모두 탈락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진흥원장 공모추천위원회에서는 심사 결과 진흥원장 후보들에 대해 모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1차 공모 지원자 전원 탈락 소식이 전해지면서 진흥원장 공모 절차가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본지가 파악한 이번 1차 진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대표 김희경)이 색달라진 신제품,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래디언트 시크™’와 ‘래디언트 스윗™’ 2종을 출시하고, 새로운 디파인의 모델로 그룹 ‘트와이스’를 발탁했다.세 가지 컬러의 자연스러운 블랜딩으로 사랑받는 아큐브 디파인 래디언트 시리즈가 이번에
국내 안경산업에서 매년 그 무게감을 더해가고 있는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올해 야심차게 공개한 콘택트렌즈 단독숍 및 숍인숍(shop in shop) 브랜드 ‘렌즈매니져’의 PB제품이다.제작부터 기획, 마케팅까지 젊은 감각을 가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이 6개월 이상 땀 흘린 노력의 결과물로 출시 초반임에도 월 2만팩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