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으로 국내 안경업계가 얼어붙고 시계가 멈춘 지 오래됐다. 일상이 사라지고, 모든 이벤트가 취소돼 업계의 분위기가 가라앉은 상황이다. 하지만 내년부터 시작될 새로운 집행부 구성을 위한 선거의 시계는 계속 움직이고 있다. 현 20대 (사)대한안경사협회 지역 안경사회 집행부의 임기가 이제 불과 몇 개월 남지 않는 상황에서 21대 전국 시도안경사회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가 2020년 하반기 현장 보수교육을 대체 사이버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미 지난 5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지속됨에 따라 2020년 시도안경사회 현장 보수교육을 한시적으로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다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추세를 보여 하반기 현
소비자 70%, 코로나 이후 2달 이내 안경원 방문 계획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는 우리 일상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경기침체는 물론이고 전에 없던 비대면(Untact) 문화가 빠르게 정착하게 되었다. 안경원 역시 코로나19의 여파에 매출이 급감한데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 ‘넥스트 노멀(next normal)’에 대비하기 위한 대
8월30일 0시부터 9월6일 24시까지 수도권에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실시됐다.음식점 등 다중 이용시설의 야간 음식 금지, 300명 이하 독서실 등 다중이용시설은 집합이 금지됐다.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실시로 인해 기존에는 고위험시설·다중위험시설을 위주로 도입된 출입명부작성이 대부분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에서 의
혁신적 기능의 신제품 출시와 안경원 중심의 영업정책으로 널리 알려진 기능성렌즈 전문기업 ㈜탑글라스의 올해 야심작 ‘레드컷’이 국내 안경렌즈 시장에서 거센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근적외선은 물론 자외선, 블루라이트 동시 차단이라는 혁신적 기능과 동종 제품 대비 최고 수준의 품질력을 자랑하는 레드컷은 현재 ㈜탑글라스 역대 제품 중 최고 매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한글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안경업계 활성화를 위해 세계 유일 한국인 맞춤형 안경렌즈 ‘바리락스 칸(KAN)’ 안경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상반기에 진행한 ‘대한민국, 힘내라’ 캠페인의 후속으로 안경사들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동행 프로그램으로써 기
대한민국 대표 아이웨어 전문기업 룩옵틱스(대표 허명효)가 전개하는 패션 안경샵 ‘룩옵티컬’이 헬스케어 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눈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클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스마트폰과 PC 등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과 자외선에 위협 받는 현대인의 눈 건강 관리라는 공동의 키워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부산시 해운대구 NC백화점내 B1층에 일공공일 NC해운대점을 신규 오픈했다. 해당 안경원은 기존에 일반 안경원으로 오랜 기간 운영하고 있어서 기존 단골 고객들이 많이 형성되어 있다. 또 백화점 특성상 유동인구가 많고 전연령층이 골고루 분포되어 좋은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 NC해운대점은 이번에 새롭게 심플하면서도 LED를 이
상표사용 권한은 취득 시점(2019년 1월15일)부터… 상생 위한 합리적 방안 고민 중최근 상표 ‘GLASS STORY’ 및 ‘LENS STORY’를 사용 중이거나 사용했던 안경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각각의 상표 관련 대법원 및 특허심판원의 상표권 무효심결을 전제로 ㈜안경매니져의 상표권 &lsq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이하 호야렌즈)는 대한민국 누진 1등 기업답게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찐 한국인 맞춤 누진렌즈 ‘발란시스 KR’로 그 위치를 다시 한번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호야렌즈의 라이프 스타일 누진 제품군으로 출시된 발란시스 KR은 해당 제품군에서 출시 한달만에 전체 누진판매량의 30%에 달할 정도로 폭발적인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 교육팀이 콘택트렌즈 관련 전문 자료를 공유하는 ‘아큐브 자료실’을 통해 안경사의 전문성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원하는 키워드 검색, 한눈에 보기 쉽게 컨텐츠가 정리되어 있어 안경원에서 필요한 정보 혹은 아큐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수 있는 아큐브 자료실은 9월 매주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9
‘내눈앱’(NENOONS)은 ㈜픽셀로(PIXERO)가 개발한 시력보정 솔루션 앱이다.9월 정식 오픈을 앞둔 내눈앱은 ‘내 소중한 눈을 위한 앱’의 줄인말이다.이름 그대로 ‘소비자로 하여금 간편하게 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앱’으로, 내눈앱을 통해 통합시력보정이 가능하다.내눈앱에는 ▲사용자별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THERASIA SABAE, THERASIA Gold, THERASIA Berlac. THERASIA 아이웨어는 3개의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THERASIA SABAE, THERASIA Gold, THERASIA Berlac으로 각각 다른 컬러, 다른 형태이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을 위한 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안경원 매출도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경기침체가 장기화될 것이라는 전망에 소비자의 지갑도 닫히면서 안경원의 매출 향상을 위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이 가운데 전제품 위탁운영 초도비용 부담없는 렌즈전문점 렌즈베리(Lens Very)가 소비자의 구매부담을 줄이면서 다양한 제품을 착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대중적 디자인을 지향하면서도 특유의 수려함으로 트렌드 세터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아이웨어 브랜드 ‘카르페디엠’의 2020 신제품 ‘이안(IAN)’이 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기대주로 급부상하고 있다.이안은 옥타곤(팔각형) 디자인의 반무테로 이번 여름시즌 론칭을 목표로 올 봄부터 준비되어 온 카르페디엠의 야심작이다. 8월
안경 브랜드 프레임몬타나가 포레스트파트너스로부터 2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프레임몬타나는 독창적인 안경 프레임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호응을 얻자, 브랜드 확장을 위해 사모투자펀드(PEF)운용사 포레스트파트너스와 손을 맞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앞으로 중저가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해외에도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프레임몬타나는 최영훈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코로나19 방역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안경원에 대해 방역 안심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상황 속에 안전한 안경원, 위생 관리 전문가로서의 안경원이라는 의료 전문가로서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호야렌즈는 전국 호야 가맹점에 다목적 친환경 항균 클리너, 방역 안심 안경원 스티커로 구성된 툴을 제공했다.
대원제약은 인제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과 ‘고효율 약물 전달 기술 개발’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날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 최태홍 사장, 손세일 중앙연구소장, 인제대학교 홍승철 LINC+ 사업단장, 최두형 교수, 정옥찬 교수를 비롯한 연구진들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 연구는
뉴바이오(주)(대표이사 김숙희)의 ‘플로라 모이스쳐 원데이’(FLORA MOISTURE 1DAY)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플로라 모이스쳐 원데이’는 이름만큼이나 아름다운 디자인과 촉촉함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착용자 중심으로 제작된 ‘플로라 모이스쳐 원데이’는 하루용 모이스처
다비치안경 당진점은 지난 달 28일, 당진시노인복지관에 개인방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저소득 및 홀몸 어르신을 위한 비말차단 마스크 1000장을 전달했다.이번 후원은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 및 홀몸 노인들을 지원해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다비치안경 당진점 김세환 대표는 “코로나 19로 힘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