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시 관리기술 적용·임상 통한 근시진행 30% 완화 입증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대표 알렉산드르 니콜라 몬타규)가 지난 6일 대한민국안경대전 전시회를 통해 런칭한 어린이 근시진행 완화 단초점렌즈 ‘마이오비전’이 안경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4세~6세 어린이들에게 많이 발견되는 어린이들의 근시는 6세 이후 급속하게 악화될 수 있으며 11세~13세 어린이 가운데 50%이상이 근시로 불편을 격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현재 TV 및 컴퓨터의 사용과 학업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어린이 근시인구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그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까지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어린이 근시진행 완화 효과를 인정받은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의 ‘마이오비전’이 각광 받을 것으로 보인다.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 측에 따르면 ‘마이오비전’은 세계 최초 ‘주변시(Peripheral Vision Management) 관리 기술’이 적용, 설계된 어린이 근시진행 완화 단초점렌즈다.

주변시 관리 기술은 칼자이스 비전과 호주 정부의 안(眼) 연구소(Vision CRC)가 공동으로 개발한 근시진행 억제 핵심기술로 마이오비전은 망막 주변부 흐림 현상과 근시진행의 관계를 분석해 설계됐다.

이 때문에 정확한 중심부 시야와 주변시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의 마케팅 담당자는 “마이오비전은 주변부 상을 망막 또는 망막보다 조금 앞쪽에 맺히게 해 근시진행을 완화시키는 독자적 기술로 설계됐다”며 “빠른 적응과 함께 누진렌즈 설계보다 4배 많은 처방 잠재력 역시 마이오비전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변시 관리 기술을 바탕으로 한 마이오비전의 근시진행 완화 효과는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오비전 임상시험 결과 평균 30%의 근시진행 완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인정받은 것이다.

임상 시험을 진행한 브라이언 홀드 석좌 교수(뉴사우스웨일즈대학 검안시력학 학과)는 “칼자이스 비전과의 협력연구 결과는 임상적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임상시험은 적어도 부모 중 한 명이 근시를 가지고 있는 6세에서 12세 사이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평균 30% 정도 근시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또 그는 “마이오비전으로 수많은 어린이들이 근시진행 완화의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이오비전은 혁신적으로 근시진행을 억제시키는 출발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 측은 마이오비전을 통해 증가하고 있는 근시 환자들에게는 임상적으로 검증된 제품을, 안경사들에게 새로운 시장 확대 및 고부가가치 창출의 제품을 제공해 사회적 기여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인터뷰

마이오비전, 안경시장 새로운 기회요소 역할

지난 6일 개최된 EXPOLOOK2010에 참가한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가 어린이 근시진행 완화 단초점렌즈 ‘마이오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의 ‘마이오비전’ 부스에는 많은 안경사들이 방문, 어린이 근시에 대한 정보 습득과 함께 ‘마이오비전’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보였다.

이에 마이오비전 출시로 서울을 찾은 칼자이스 비전의 ‘이산 두타’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담당과 마이오비전 임상시험에 참여, 진행한 호주 안(眼) 연구소 Vision CRC의 ‘레스 도노반’ 박사를 만났다.

또 마이오비전 출시에 따른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의 미래비전에 대해 알렉산드르 니콜라 몬타규 대표로부터 알아보았다.

 

‘이산 두타’ 칼자이스 비전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담당
‘이산 두타’ 칼자이스 비전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담당
“어린이의 근시 문제가 심각하게 다가오고 있는 이유는?”

- 실제로 근시는 아시아 지역에 90% 확산돼 있을 정도로 심각하게 퍼져있어 그대로 간과해서는 안된다.

현재 근시가 전염병처럼 확산돼 있는 상황에서 근시를 사업적 측면에서 발라볼 때 안경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 이는 마이오비전 개발의 이유이기도 하다.

 “마이오비전과 관련해 안경사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은?”

- 한국의 근시에 대한 시장기회 요소가 많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근시진행 완화 효과를 임상으로 보인 마이오비전은 안경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제품으로 안경사에게 큰 이익을 줄 것이다.

 

 

“마이오비전 임상시험 연구가 갖는 의미는?”

- 마이오비전은 사회적 트렌드를 바꿀만한 렌즈로 세계 최고 연구기관 중 하나인 Vision CRC와 최고의 광학 기업인 칼자이스 비전이 밀접하게 연구, 개발했다. 실험 파트너로서 칼자이스 비전과 손잡고 여러 디자인의 렌즈를 적용해 연구한 결과 일반 렌즈에 비해 마이오비전이 평균 30%의 근시진행을 완화한 결과를 얻었다.

 “고객에게 마이오비전 권유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 마이오비전의 외관상 형태는 일반 안경렌즈와 똑같아 안경사와는 달리 소비자가 봤을 때 차이점을 알 수 없다. 따라서 마이오비전을 처방 할 때에는 고객에게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마이오비전의 특징 및 장점은?”

-마이오비전은 주변시 관리 기술이 적용된 어린이 근시 진행완화 제품으로 단초점렌즈로는 유일하다.

또 쉬운 처방과 피팅이 장점으로 꼽힌다. 얇고 가볍다는 점 역시 아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마이오비전을 통해 안경사가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마이오비전은 근시진행 완화 효과를 임상을 통해 보여준 유일한 제품이다. 이 때문에 일반 안경렌즈와 차별된 제품으로 안경사들에게 돌아가는 이익은 굉장히 클 것이다.

앞으로 인센티브나 세일즈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며 근시진행 완화에 대한 열정을 한국의 안경사들과 공유하고 싶다. 마이오비전은 근시 문제에 있어 사회적으로도 기여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