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안경대전

2010 대한민국 안경대전이 3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 8일 막을 내렸다. 4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Hall D앞에서 협회와 지부, 정관계 인사 및 외빈 20여 명의 개막식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안경대전은 역대 최대 규모인 1백여 개 업체, 3백50 부스, 1천 여 명의 업체 관계자들이 모여 준비했다. 2010년 안경사 법정 보수교육과 함께 진행 된 이번 안경대전은 참가업체 증가와 함께 참관인원이 늘어 외형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기업, 안경사, 소비자가 함께 만들었던 ‘대한민국안경대전’ 3일간 72시간의 여정을 화보로 살펴본다.

 

룩소티카코리아 = 룩소티카코리아는 대표 아이웨어 브랜드 ‘레이밴’ 룸을 따로 만들어 동영상을 제공하고, 거래처 안경사들에게 브랜드 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룩옵틱스 = 스타 화보로 부스를 꾸민 룩옵틱스는 수주회 방식으로 컬렉션 전시를 진행해 참관객들이 오더와 함께 편하게 제품을 구경할 수 있도록 꾸몄다. 

 

 

 

 

 

마비스광학 = 매해 광학전에 참가하는 금테 전문 유통업체 마비스광학(대표 윤남현)은 올해 역시 수백만원 상당의 금테 컬렉션을 유리관에 전시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한몸에 받았다. 마비스광학은 국내 안경시장에 고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인투코리아 = 사전예약 커스터머제로 진행된 고띠 부스. 미도쇼에 설치 된 부스 그대로 안경대전에도 전시장을 꾸민 고띠는 지난해 보다 2배 이상의 매출액을 올렸다.

 

 

 

 

 

희조코리아 = 하우스 브랜드 아이웨어 전문 수입업체인 희조코리아는 대형 부스를 마련 안경사들이 편히 쉬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아이웨어를 참관, 상담할 수 있게 꾸몄다. 실제 오더 상담도 많이 이뤄졌다.

 

 

 

 

 

다림광학 = 젊음의 혈기와 열정, 감각 있는 스타일에 자유분방함이 느껴지는 다림광학 부스에는 참관객들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연예인 김성수를 포함해 천하무적 야구단 이경필 코치가 찾아와 참관객들을 즐겁게 했다.

 

 

 

 

 

정인아이웨어  = 정인아이웨어는 스위스에서 직수입한 소재로 무독성, 내열성, 내약품성, 치수안정성 등으로 각광받는 혁신적인 소재로 만들어 안정성 및 우수한 피트(fit)감과 착용시 느끼지 못할 정도의 가벼움을 제공하는 리틀플렉스 아이웨어를 참관객들에게 선보였다.

 

 

 

 

아주옵틱스  = CAZAL 빈티지 컬렉션 기획전을 준비해 참관객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안경대전을 통해 카잘은 장인정신이 녹아난 독일 지성의 대표적인 아이웨어로 또한번 거듭났다.

 

 

 

 

 

제이케이인터네셔널  = 마사키 마츠시마 아이웨어를 수입 유통하는 제이케이인터내셔날 은 관람객들에게 마사키 브랜드가 하우스 브랜드가 아닌 최종 소비자가 만족 할만한 안경이라고  어필했다.

 

 

 

영진옵티칼  = 폴리폴리 아이웨어를 유통하는 영진옵티칼은 다채로운 컬러의 안경을 안경사들에게 선보였다. 보석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스러움과 뛰어난 국산테 디자인의 아이웨어의 절묘한 조화를 참관객들에게 보여줬다.

 

 

 

 

신일광학  = 신일광학은 명품 광학기기 에실로의 125년 역사의 결정판 옥습기 미스터 블루를 출시해 안경사들에게 선보였다. 렌즈가공 기술의 대변혁을 예고한 이번 미스터 블루는  어떤 안경과 어떤 렌즈도 가공하기 쉽다고 제안했다.

 

 

 

 

한국톱콘  = 한국톱콘은 눈의 굴절력과 각막 곡률 반경 측정하는 광학기기 ‘KR-8900’ 신제품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였다. ‘KR-8900’은 2mm의 가장 작은 범위 동공 직경을 측정한다. 녹내장, 비대칭성 동공, 또는 노인들의 눈 상태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국호야렌즈  = 2010대한민국안경대전 전시회에서 한국호야렌즈(대표 김화중)는  HOYALUX TRINITY 및 HOYALUX SUMMIT PRO/CD TRUEFORM 렌즈와 CHARMANT AXIA, NEW PINFEEL 프레임 등의 신제품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에실로코리아  = 2010대한민국안경대전에 참가한 에실로코리아(대표 크리스토프 비라드)가 지난 6일 전시 부스에서 신제품 ‘바리락스 KAN 시리즈’ 런칭 행사를 가졌다. ‘바리락스 KAN 시리즈’ 런칭행사는 참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고려광학  = 2010대한민국안경대전에 참가한 고려광학(대표 성봉희)은 전시회를 통해 CLEX 1.70 비구면 렌즈와 CLEX 편광렌즈 등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데코비젼  =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엑스포룩에 참가한 데코비젼(대표 유상훈)은 NIDEK LENS 시리즈를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데코비젼 전시 부스에서는 NIDEK LENS의 다양한 누진 및 기능성 렌즈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돼 안경사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케미그라스  = 누진다초점렌즈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케미그라스(대표 박종길)가 2010대한민국안경대전에 참가해 ‘A-ONE’ 누진렌즈 시리즈를 선보였다. 특히 누진렌즈 트라이얼세트를 특가판매와 안경사 대상 설문 이벤트로 케미그라스 부스에는 참관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대명광학  = 누진다초점렌즈에 대한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대명광학(대표 이경석)이 EXPOLOOK2010에 참가해 ‘디오럭스(D.O.LUX)’누진렌즈 시리즈를 선보였다. 대명광학은 올해 안으로 프리폼 장비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누진렌즈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동해렌즈  = 일본의 TOKAI렌즈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동해렌즈㈜(대표 장익희)가 대한민국안경대전 전시회를 통해 신제품 ‘레조나스 W’를 선보였다. 또한 동해렌즈는 내열 코팅에 대한 특허를 획득한 TOKAI사의 OSC 기능성 코팅을 전시장에서 비교 체험 할 수 있도록 시연회를 가져 안경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국존슨앤드존슨  = 올 초 획기적인 세계 최초의 원데이 실리콘하이드로겔 렌즈 ‘트루아이’를 런칭한 만큼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등 어느 부스보다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원데이 렌즈의 리더 기업으로서 콘택트렌즈 시장을 이끌어간다는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평이 잇따랐다.

 

 

 

뉴바이오  = 칼라콘택트렌즈 중견기업 뉴바이오는 전시장 초입에 부스를 마련, 많은 안경인의 시선을 모았다. 지난해부터 내수시장 진출에 가속도를 붙인 업체답게 전시회 참관에 나선 전국 안경사들과 활발한 상담을 진행하는 등 적지 않은 성과를 올렸다.

 

 

 

 

 

소모옵티칼  = 소모옵티칼(대표 장만호)은 이번 2010대한민국안경대전을 통해 새롭게 런칭한 프리폼 렌즈 ‘Dr.SOMO’ 브랜드를 널리 알렸다.

 

 

 

 

씨월드광학  = 안경렌즈 전문 제조기업 씨월드광학(주)(대표 정영환)이 EXPOLOOK2010에 참가해 내충격렌즈 ‘두누네 슈퍼맥스’와 신제품 ‘1.60 두누네 내면비구면 렌즈’를 선보였다.

 

 

 

 

인터로조  = 이달 초 클라렌 원데이 등 신제품을 런칭하며 내수시장 진출 원년을 선언한 인터로조는 전체 부스 가운데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실적을 올렸다. 이러한 방문객 러시에 일일이 와인을 접대하는 등 섬세한 프로모션으로 안경사들의 호평을 얻었다. 

 

 

 

쿠퍼비젼코리아  = 소비자 프로모션을 전혀 하지 않고 철저한 전문가 대상 마케팅에 주력하는 업체답게 이번 광학전에서 직접 안경사들과 만나는 프로그램에 주력했다. 특히 후안 카를로스 아라곤 아시아·태평양 CEO가 보수교육 강사로 나서, 세계 C/L시장 트렌드를 제시하는 등 직간접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었다.

 

 

 

한국알콘  = 프리미엄급 렌즈관리용액 수입실적 1위를 내세우고 있는 알콘은 다양한 부스 이벤트로 인기를 한몸에 모았다. 특히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주사위 던지기는 인근 통로가 막힐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중외제약  = 프렌즈로 개명한 과거 MP5 솔루션 시리즈를 주력 상품으로 꾸민 부스에서 활발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근 시장의 호응을 얻고 있는 RGP 전용 솔루션 프렌즈RGP도 참관 안경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