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 지원 시스템 특화, 재도약 발판’

진정한 안경사의 위상과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는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최근 가맹 안경원 모집에 적극 나서는 등 2010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안경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안경체인 업계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각 체인 본부들의 가맹활동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 같은 체인시장 상황 가운데 안경매니져는 가맹 안경원간 통일화된 고객 서비스 실행과 체인본부의 지속적인 마케팅 관리, 가맹점의 합동 마케팅 등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안경판매사가 아닌 진정한 안경사를 지향하고 있는 안경매니져는 이를 위해 안경렌즈 가격표 등 제품별 판매 매뉴얼 공급 및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안경매니져가 선보이고 있는 가맹 안경원 교육으로 신규자 O.T, 시스템 교육, 초청강사 교육, 순환교육, Pro-Academy 등을 말할 수 있다.

안경매니져는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안경사자세 확립을 위해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주 1회의 시스템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또 수시로 전문인 초청의 테크닉 교육 및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 1회 자기개발을 위한 타 안경원 순환근무로 안경사의 단점을 보완해 나가고 있다. 최고 안경사를 양성하기 위한 고급 교육 과정인 Pro-Academy 역시 자랑하고 있다.

미래의 성장 동력을 교육에서 찾고 있는 안경매니져는 안경사 대상 교육 컨텐츠를 보강하고 우수한 강사진들을 영입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교육 시스템과 함께 안경매니져는 셀프쇼핑이 가능한 독창적 인테리어의 진열방식을 도입하고 있으며 전 가맹 안경원의 정찰판매 시행으로 가격표시를 통한 고객신뢰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여기에 안경매니져는 체인본부의 일방적 제품 공급 및 일방행위를 없앤 체인본부와 가맹 안경원 간의 상생전략을 펼치고 있다.

한편 안경매니져 측은 가맹 안경원에 대한 지원 및 혜택 사항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안경렌즈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과 약정금액 없이 낱장 구매가 가능한 명품 브랜드 제품의 할인 공급을 꼽고 있다.

더불어 가맹시 700만원 상당의 안경관련 제품을 무료로 위탁하고 있으며 안경테 및 선글라스 등의 우수제품을 엄선한 후 수시로 강제규정이 없는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안경렌즈와 케이스는 물론 안경원 운영에 필요한 소모품 및 사은품을 가맹 안경원이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B2B 쇼핑몰 운영도 안경매니져의 가맹지원 시스템 중 하나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안경매니져는 현재 △안경원을 운영하고 있거나 개설을 희망하는 안경사 △열린 공동체의식으로 체인본부 운영에 협조 가능한 안경사 △긍정적 사고방식의 안경사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소유한 안경사를 대상으로 활발히 가맹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경매니져 가맹과 관련한 문의는 080-984-1000 또는 010-3046-656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