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검안·피팅, 무한 고객신뢰 이끌어’

자연스러운 착용감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 생활의 제공은 누진다초점렌즈 선택의 이유이다.

안경원의 고부가가치 제품군이기도 한 누진렌즈에 대해 많은 안경사들이 안경원의 불황 극복은 물론 안경사의 사회적 위상까지 제고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손꼽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안경업계에서는 교육을 통한 누진렌즈의 임상사례 및 처방 노하우 등의 공유가 절실한 분위기로 누진렌즈 성공 기회를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상당수 안경원에서 습득한 누진다초점렌즈의 판매경험과 노하우 즉,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았다.

 

누진다초점렌즈 착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정확한 눈 상태와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이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고객의 불편한 점을 해결하고 고객의 무한 신뢰를 이끌기 위해서는 고객의 생활습관과 직업, 신체적 특성 역시 빼놓아서는 안 될 항목이다.

정확한 검안과 피팅을 바탕으로 가장 편안한 안경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는 A안경원의 경우 안경사로서 자부심 깃든 누진판매 사례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례 = 누진고객 만족도 향상

착용하고 있는 안경에 귀가 눌려 통증을 호소하는 한 40대 후반의 남성 고객이 A안경원을 방문해 안경원의 피팅을 의뢰했다.

이 남성 고객이 착용하고 있던 안경은 밸런스가 왼쪽으로 적지 않게 내려가 있었다. 이에 A안경원은 고통을 호소한 귀쪽 부분 조정과 함께 휘어져 있는 안경의 균형 또한 손보려 했다.

그러나 고객은 여러 차례 조정 받았고 그 상태가 제일 낫다며 귀 쪽 부분만 조정해 주길 원했다.

이상한 점을 느낀 A안경원은 피팅 도중 양안 수평높이 좌우가 다르다는 중요한 점을 발견, 안경이 기울어져야 그나마 편할 수 있었음을 거울을 보며 고객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그 결과 고객은 가까이의 도면을 볼 때 시야가 더욱 넓었으며 좋겠다는 말과 함께 다시 제대로 렌즈를 맞춰 주길 요청했다.

누진대의 비점수차, 기존렌즈와의 차이, 근거리 시야폭 등 여러 자료를 들어 설명한 A안경원은 고객의 신뢰를 점차 얻었으며 한국호야렌즈의 Summit Pro 1.6을 추천했다.

새롭게 Summit Pro 1.6을 착용한 남성 고객은 외관상 안경 균형도 똑바로 됐고 보이는 것도 전 안경보다 훨씬 좋아졌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하지만 고객은 “근거리 시야도 전 안경보다 많이 좋아지긴 했어도 왠지 속 시원하게 보이지는 않는다고 아쉬운 점을 밝혔다.

이에 따라 A안경원 측은 여러 가지 조건을 다시 한 번 짚어보는 동시에 고객의 신체적 특수조건을 찾아 보았으며 한국호야렌즈 누진렌즈 교육에서 배운 미러검사법을 활용, 근거리 주시시 시선이 근용부를 정확하게 통과하는지 살폈다.

A안경원의 예상대로 이 남성 고객은 글을 볼 때 시선이 근용부가 아닌 훨씬 위쪽을 통과하고 있었다.

또 이 고객은 다른 사람에 비해 목이 짧은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었으며 상하 회선각이 남들보다 매우 작다는 것을 알아냈다.

A안경원은 이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제품으로 한국호야의 Summit CD를 다시금 권유했고 조금씩 나아짐으로써 신뢰를 갖게 된 고객은 흔쾌히 Summit CD를 선택했다. 이와 함께 안경원의 권유로 안경테도 상하길이가 3mm 작은 테로 구입했다.

Summit CD로 안경을 제작한 A안경원은 전면수평, 코쪽밸런스, 옆면, 귀쪽 등을 정확히 피팅한 다음 근거리 시력표를 고객에게 보였다.

Summit CD를 착용한 고객은 “이 안경은 기적이다”라는 말과 함께 원·근·중간거리, 주변시야까지 완벽하다며 큰 만족감을 표했다.

A안경원은 추가로 양면복합누진렌즈 HOYALUX FD, ID에 대해 설명했으며 고객은 1년 후 FD나 ID렌즈를 꼭 구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A안경원에는 이 남성고객의 소개로 HOYALUX FD 2조를 판매했으며 인근지역에서 안경을 제일 정확하게 제공하는 안경원으로 정평이 났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