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운영 위한 노하우 강조”

최근 안경업계에 성공적인 안경원 운영을 위한 세분화된 관리 체계와 시장 흐름에 발맞춘 내실운영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노티안경체인의 경영시스템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인간존중과 고객 사랑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기술을 공유하는 미래지향적 안경기업 건설을 경영이념으로 하고 있는 이노티는 현재 전문성 강화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중심의 클리닉 안경원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권역별 특화 마케팅 및 중앙관리시스템의 다양한 제품 확보로 가맹 안경원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이노티의 가맹 안경원에 대한 지원 사항을 살펴보면 먼저 체계적이고 치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경영전반에 관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선진화된 고객 관리 프로그램과 함께 상권에 알맞은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이노티 측의 설명이다.

또 이노티는 홍보지원의 방안으로 대중매체를 이용한 광고와 동시에 차세대 스포츠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어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맹 안경원에 대한 자금지원 사업으로 이노티는 1:1 금융지원 상담을 통한 맞춤형 금융지원 서비스를 실시해 신규 가맹점의 개설에 필요한 자금 융자와 기존 가맹점의 시설자금 융자, 가맹 안경원 운영자금 융자 등을 선보이고 있다.

가맹 안경원에 대한 교육 역시 이노티의 중요한 지원 사업 가운데 하나로 분기별 기술심화교육과 신규자교육, 전문가교육, 현장 CS교육, 경영자교육 등을 마련해 안경원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노티 교육센터에서는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안경원 운영에 대한 방향을 제시함은 물론 체인본부의 정책, 재고관리, 고객관리, 홍보, 마케팅, 제품정책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이노티에서는 가맹점 개설에 있어 ‘전수창업’을 안경원 성공의 대안으로 내세우고 있다.

‘전수창업’은 전문가 컨설팅 또는 창업 교육 등을 제대로 거친 뒤 창업 노하우를 완전히 전수받는 것으로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철저한 조사와 준비를 통해 실패의 확률도 줄인다.

이를 위해 이노티는 슈퍼바이저 및 지역협의회 활성화를 도모, 체인 본부와 안경원간 유기적인 의사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체인본부와 가맹점간의 가교역할로 슈퍼바이저 및 매달 열리는 각 지역 협의회를 통해 가맹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가맹점간의 유대관계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앞으로 이노티안경체인은 고객 중심의 경영이념 아래 e-비지니스 환경의 구축과 신개념 마케팅전략을 앞세워 안경업계의 블루오션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경쟁을 통해 평가받을 수밖에 없는 미래사회에 안경업계가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좋은 모델로서 자리매김 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노티 안경체인의 한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과 더불어 성장해 나가는 기업, 고객에게 만족과 행복을 선사하는 이노티 안경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