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렌즈 시장 트렌드 가운데 최근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 바로 프리미엄급 제품들의 시장 확대 움직임이다.

기능성을 부가가치로 내세운 안경렌즈뿐만 아니라 고객 개개인의 눈 상태에 맞춘 제품 등 다양한 프리미엄급 제품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각 기업에서 프리폼 가공 설계의 개인 맞춤형 누진다초점렌즈를 주력으로 안경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동시에 눈의 피로감소와 어린이 근시를 위한 제품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프리미엄급 제품을 내세워 안경렌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다.

안경관련 제품을 비롯한 모든 프리미엄급 제품은 일반 브랜드가 고가 또는 고급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는 경우다.

고부가가치 제품을 안경계의 주력 브랜드로 내세워야 하는 지금, 프리미엄급 안경렌즈의 역할 또한 중요해지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여러 기능의 프리미엄급 안경렌즈는 고가와 저가로 양분화 돼가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안경업계의 고수익을 실현하는 데 한 몫 하기 때문이다.

남들과 다른 렌즈, 최고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제품을 착용하기 원하는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제품이 프리미엄급 안경렌즈라 할 수 있다.

최고만을 고집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급 제품은 안경원의 고부가가치를 불러온다. 안경제품에 대한 만족을 최우선 시하는 고객에게는 제품 선택 시 고려사항으로 가격은 두 번째다.

프리미엄급 렌즈라 불리는 제품들은 안경원의 큰 마진을 보장하는 동시에 고객의 신뢰를 얻는데도 한 몫 한다. 그러나 아직 안경업계에서의 프리미엄급 제품은 소수의 고객만을 대상으로 전개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한 유명 브랜드의 안경렌즈 유통 기업에서는 이런 프리미엄급 렌즈의 대중화가 시급하다고 말하고 있다. 안경계의 고가 트렌드를 실현할 한 방법 중 하나로 프리미엄급 렌즈를 보다 대중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

건강하고 편안한 시 생활에 대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프리미엄급 안경렌즈가 각광받고 있으며 안경원의 고가 트렌드를 실현시킬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