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응 고객에서 충성 고객으로’

자연스러운 착용감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 생활의 제공은 누진다초점렌즈 선택의 이유이다. 안경원의 고부가가치 제품군이기도 한 누진렌즈에 대해 많은 안경사들이 안경원의 불황 극복은 물론 안경사의 사회적 위상까지 제고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손꼽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안경업계에서는 교육을 통한 누진렌즈의 임상사례 및 처방 노하우 등의 공유가 절실한 분위기로 누진렌즈 성공 기회를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상당수 안경원에서 습득한 누진다초점렌즈의 판매경험과 노하우 즉,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았다.

 

누진다초점렌즈는 처방과 함께 고객의 안경 착용 조건, 근무형태 등도 고려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

이 밖에도 피팅에서의 높이조정, 경사각, 전경각 등 모든 요소들이 조화를 이룰 때 편한 안경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누진렌즈는 안경사의 많은 경험과 지식, 그리고 자신감이 큰 영향을 미친다. 교육을 통한 지식과 경험으로 자신 있게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인 누진렌즈 판매인 것이다.

울산의 한 안경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A안경사의 경우 정확한 검안과 피팅을 바탕으로 자신감 있게 누진렌즈를 권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례=누진렌즈 부적응 호소

직업이 초등학교 교사인 49세의 여성 고객이 A안경사를 찾아 안경원을 방문 했다. 이 여성 고객은 안경을 거의 착용하지 않았고 직업 특성상 근거리와 원거리 작업이 많았다.

누진렌즈를 여러 차례 사용해 보았으나 착용했던 모든 누진렌즈가 시야가 불편하고 어지러움을 호소했다.

기존 착용하고 있던 누진렌즈는 여느 안경원에서 많이 취급하는 수입 누진렌즈 1.5로 근용부가 넓고 가입도가 증가해도 근용부 폭은 변하지 않은 제품이었다.

문진을 통한 이 여성 고객의 불만사항은 가까이 보는데 조금만 움직이면 어른거린다는 점과 그로인해 항상 고정된 상태에서만 본다는 것이었다.

누진렌즈라는 것이 원래 이렇게 사용해야 하는 것이냐는 말에 A안경사는 절대 그렇지 않고 원인을 찾아 사용한다면 정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이라 전했다.

A안경사는 고객에게 지금까지의 누진렌즈에 대한 불편한 생각을 버리고 다시 새롭게 한다는 생각으로 다시 한 번 해보길 권했다.

고객은 똑같은 경우가 발생하면 책임지고 해결한다는 A안경사의 말에 긍정적으로 답했다.

검안은 우위안검사. 폭주검사, 커버테스트, 운무법, 레드그린테스트, 방사선난시테스트, 잭슨크로스실린더테스트, 양안균형검사, 십자시표검사, 근용가입도 검사, 트라이얼착용검사 등이 실시됐다.

또 누진TR렌즈, REMARK TR렌즈 견본을 사용해 사용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A안경사는 피팅 등 복합적인 문제를 고려하는 동시에 렌즈 선택에 있어 지금까지의 누진렌즈를 잊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기노안에 적합한 한국호야렌즈의 Remark B Type 렌즈를 선택했다.

Remark렌즈 피팅 후 A안경사는 불편할 때마다 주저 없이 안경원을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6개월 만에 안경원을 방문한 이 여성고객은 그동안 정말 편하게 사용했다고 전했다.

우선 고객은 어른거리는 것이 많이 사라졌으며 일반 안경을 착용했을 때와 거의차이가 없다고 만족해했다. 더불어 누진렌즈가 좋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됐다는 말도 덧붙였다.

또 하나의 누진렌즈를 구매하려는 이 고객은 가격에 상관없이 편안하게만 해달라고 당부했으며 두 번째 렌즈는 결국 hoyalux FD 1.5로 결정됐다.

양면복합 누진설계로 시선이동 편하며 왜곡이 최소화돼 있어 넓은 시야를 보장하는 것이 FD 1.5의 선택 이유다.

A안경사는 “새로 개발 된 렌즈가 가격만 비싼 줄 알았는데 누진 전문가 교육을 받고 나서 왜 비싼지 자신 있게 권할 수 있게 됐다”며 “아무런 문제없이 잘 쓰고 있고 고객 주위 분들은 이제 모두 단골고객이 됐다”고 밝혔다. 또 그는 “호야렌즈는 잔심감을 갖고 고객에게 자신 있게 권하고 에러가 발생하더라도 원인만 파악하면 언제든지 재교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