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닥다리 기본정보 믿다가 낭패, ‘최신정보 찾아라’

부동산 투자는 시장의 흐름을 잘 읽고 기본기를 익힌 후에 투자해야 수익률을 높이고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고급 투자정보를 가장 확실하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은 발품과 현지 탐문이다. 그러나 시간이 많지 않은 안경업계 종사자들에게 부지런한 발품은 그림의 떡이다.

생업에 종사하면서 틈틈이 시장을 돌며 조사와 정보를 미리 얻어 투자하려면 고난도의 기술과 시간, 비용이 필요하다. 지역개발과 시세동향을 소개하는 TV 등 각종 매체정보는 이미 시장의 움직임을 반영한 이후여서 고급정보가 될 수 없다. 투자를 결정하기 전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얻을 수 있는 투자정보 습득 방법은 다음과 같다.

△무료 강좌로 투자 상식 익혀라=부동산 세미나나 모델하우스 설명회, 부동산 투자 강의는 부동산 투자상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다. 특히 인터넷 사이트를 뒤져보면 무료 동영상 부동산 강좌를 찾을 수 있다. 여기서 투자의 기본기를 익혀도 실전 투자에 큰 도움이 된다.

각 사이버(디지털)대학 공개강좌나 인터넷 카페, 문화센터, 시군구청의 평생학습센터 등에서 관련 강좌를 찾을 수 있다. 사설 인터넷 동호회에서도 회원에게 음성으로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인지도 있는 유명강사 등이 시장 전망과 유망 투자처를 소개한다.

△지도와 전화로 얻는 현장 정보=지도를 통한 지역검색과 현장 중개업소에 전화 몇 통화를 해보면 얼마든지 현장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음과 네이버, 구글, 야후, 파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위성사진과 지도를 보면 개략적인 현재의 지역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일부 포털사이트는 동명과 번지만 입력하면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제공한다.

지도를 검색한 뒤 현장 중개업소에 전화로 확안하면 큰 도움이 된다. 중개업소 정보는 자치구 부동산정보와 중개업소 소개 메뉴에 주소와 연락처, 대표자 이름이 소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