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TR(click-through rate)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률
본지는 지난 3월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 온라인 매체 체제를 갖춰 방문자와 페이지 뷰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광고 문의도 속속 접수되고 있다. 온라인 광고는 클릭이나 페이지 뷰의 측정이 가능해 효과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CTR은 이같은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기법 중의 하나다. 배너광고가 노출된 횟수(Impression)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말한다.

[사회]
인구 보너스(Demographic Bonus)
전체 인구 중 생산연령층은 많고, 어린이와 고령자는 적어 고도 경제성장이 가능한 상태를 말한다. 고령인구 비율이 낮은 상황에서는 출생률이 저하되도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경제활동인구(15세 이상 인구) 비율이 높아지게 되고 이는 노동력 증가와 높은 저축률로 이어져 경제성장을 견인한다는 것이 기본개념이다.

[문화]
하비홀릭(hobbyholic)

 특정 취미와 관심사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로, 취미를 뜻하는 ‘Hobby’와 광적이라는 의미의 `Holic’을 합쳐놓은 것이다. 개인 소득 및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해 하비홀릭 인구가 늘어나게 됐으며 인터넷 동호회는 그 촉매제로 작용하고 있다. 

[IT]
무선충전(wireless recharge technology)

 휴대폰 등의 소형 전자 제품을 별도의 충전 어댑터나 전원케이블과 연결하지 않고 충전패드 (거치대)에 올려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2차전지가 충전이 되는 기술을 말한다. 지접촉 충전이라고도 한다. 무선충전은 크게 전자기 유도를 이용하는 것과 자기공명을 이용하는 두가지로 나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