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설계·코팅장점 등 자세한 설명 필수

자연스러운 착용감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 생활의 제공은 누진다초점렌즈 선택의 이유이다. 안경원의 고부가가치 제품군이기도 한 누진렌즈에 대해 많은 안경사들이 안경원의 불황 극복은 물론 안경사의 사회적 위상까지 제고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손꼽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안경업계에서는 교육을 통한 누진렌즈의 임상사례 및 처방 노하우 등의 공유가 절실한 분위기로 누진렌즈 성공 기회를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상당수 안경원에서 습득한 누진다초점렌즈의 판매경험과 노하우 즉,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았다.

 

누진다초점렌즈 판매의 활성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 가운데 가장 시급한 것이 바로 누진렌즈에 대한 고객들의 거부감이다.

가격적인 부담과 함께 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불편하다는 주위의 이야기를 접하는 고객은 누진렌즈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이럴 경우 고객에게 정확한 검안은 필수로 제품의 특징 또한 자세히 설명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에 조선소가 위치해 있는 A안경원은 누진렌즈의 설계에 따른 특징과 와 코팅의 우수성 등을 전달하며 누진렌즈 착용자의 만족을 이끌고 있다.

상권 특성 상 A안경원에는 조선소 현장의 엔지니어들이 주 고객층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작업시 근업과 먼 거리를 자주 보기 때문에 누진렌즈를 선호하고 있는 분위기다.

사례=누진렌즈 거부감 해소

조선소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는 56세 남성이 A안경원을 찾았다. 기존 착용하고 있었던 안경은 원용과 근용 2개의 안경을 따로 사용하고 있었다.

이 남성 고객은 이미 5~6년전 누진렌즈를 착용한바 있었지만 어른거림이 심하고 눈의 피로로 인해 착용을 포기하고 있었다.

그 결과 누진렌즈에 대해 불신하고 있었으며 동시에 원용과 근용 안경을 번갈아 착용하는 것을 불편해하고 있었다.

기존 안경의 렌즈 상태는 흠집이 많이 나 있어 안경을 새로 구입해야 했으며 오래 사용해 많이 손상돼 있었다.

검안 결과 약간의 조절 부족이 의심됐다. 고객은 예전에도 누진렌즈를 사용해 봤으며 어른거리고 성격이 급해 착용하지 못했고 말하며 상당한 거부감을 전했다.

A안경원은 작업시 누진렌즈가 꼭 필요한 이 남성에게 누진렌즈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A안경원은 누진렌즈 판매시 고객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보다 검안시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동시에 가급적 우원한 위치에서 검안을 진행, 특정제품을 권하는 편이다.

여러 제품이 판매되지만 근거리 작업이 많은 고객들에게는 호야렌즈 FD를 주로 권하고 있다.

A안경원은 이 남성고객에게 “FD 다초점렌즈는 양면에 복합 누진설계로 시선의 이동이 편리하고 왜곡을 최소화 시켰다”며 “FD 내면은 가로방향 누진설계를 배치해 시야를 넓게하고 외면은 세로방향의 누진설계를 배치해 시선의 이동을 편하게 했다”고 전했다.

또 “난시가 있기 때문에 축 보정 설계가 돼있는 FD를 사용하면 만족 할 것”이라고 제품 설계에 대한 장점을 덧붙였다.

이와 함께 A안경원은 누진렌즈를 사용하면 원·근용 안경을 번갈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설명했으며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10년은 젊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A안경원은 SFT 코팅에 대해 강철솜 테스트를 보여주며 강한 내마찰성 성능을 설명했다.

내구성과 경도를 한 층 높여 흠집과 파손, 오염물부착 등을 최소화 시킨다는 점을 고객에게 전달한 것이다.

렌즈가격에 대해 부담을 느낀 고객에게 A안경원은 원·근용 안경 2개의 가격과 별 차이 없고 불편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젊어보인다고 말해 가격의 적정을 인식 시켰다.

FD렌즈를 착용한 고객은 깨끗하게 보인다며 만족해했으며 이후 직장동료들의 A안경원 방문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