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기업정보 공개 창구 마련이 급선무

20대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 취업희망자가 많아졌으나 관련기업정보를 얻는 통로가 제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인재 구인에 나선 안경관련 기업의 적극적인 기업홍보가 필요한 시점이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최근 중소기업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남녀 구직자 673명을 대상으로 ‘중기 취업 애로사항’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 입사지원 시 가장 어려운 점은(복수응답) 기업의 고용안정성에 대한 정보를 찾기 어렵다는 응답이 67.9%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희망연봉수준을 결정하는 것’이라는 응답도 58.1%로 비교적 높았으며, 이 밖에도 △기업문화나 분위기 파악이 어렵다(34.6%) △지원하는 분야의 업무범위와 특성을 알기 어렵다(32.8%) △기업의 재무정보 파악이 어렵다(27.8%) △기업의 주요 사업분야에 대한 정보 파악이 어렵다(19.5%) 등의 의견이 있었다.

또 구직자들은 기업의 주요 사업분야, 재무구조, 고용안정성 등 기업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취업포털(64.2%)과 기업의 홈페이지(59.1%)를 가장 많이 활용한다고 답했다. 이밖에 취업커뮤니티(42.8%)를 통해 알아보거나 가까운 선후배나 친구 등 지인을 통해 알아보는 경우도 25.4%로 비교적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구직자들은 중소기업들이 우수인력을 채용하기 위해서는 ‘기업정보 및 채용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채용공고’(52.2%)가 가장 필요하다고 답했다. 대외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의 특성상 기업과 채용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구체적인 채용정보를 공개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