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 전문성 강화, 검안 시스템 구축에 주력

㈜안경박사가 지난 9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로부터 ‘2010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수상한 것이다.

안경박사는 ‘전문가의 자부심 안경박사’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전국 각 지역에 250여개의 가맹 안경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외형 확장보다 안경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내실있는 프로그램과 시스템 구축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안경박사는 안경시스템과 검안교육 체계를 연구하는 부설연구소를 본사와 분리시켜 운영, 전문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부설연구소에서 자체개발한 검안시스템 ‘파워차트’는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가맹 안경원 매출 향상을 이끄는 동력이 된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경영의 군살을 빼기 위해 구조조정을 감행하는 한편, 연구·개발 부서의 분리를 통한 전문성 추구 등이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홍성진 안경박사 대표는 “1천년 후 미래를 생각하며 꾸준한 교육과 새로운 기술 개발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안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외형만 키우는 경영에서 탈피해 새로운 시스템과 제품 개발에 집중해 소비자들의 편안한 시생활을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