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경영 바탕, 안경원 이익 극대화 주력

안경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주)안경박사(대표 홍성진)가 최근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세우며 안경업계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고객 신뢰를 위한 내실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전문가의 자부심’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고객신뢰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안경박사는 현재 전국 각지에 250여 가맹 안경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 결과 안경박사는 안경업계는 물론 안경 소비자들에게도 작지만 알찬 안경체인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안경박사는 연구하고 공부하는 안경기업으로도 유명하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하기도 벅찬 지금, 안경박사는 천년 후 미래를 생각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홍성진 대표는 “전문가의 자부심으로 꾸준한 교육과 새로운 기술 개발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안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것이 바로 기업의 책임”이라며 무엇보다 전문성을 강조하고 있다.

전문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안경박사의 장인정신은 취급하고 있는 제품들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안경박사 제품에는 보통 연 1천200시간의 전문교육이 포함되며 동시에 우수한 전문연구진에 의해 새로운 시스템 및 제품이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외형만 키우는 사업 확장방식에 한계를 느낀 안경박사는 안경시스템과 검안교육 체계를 연구하는 부설연구소를 본사경영과 분리시킨 전문경영으로 내실을 다지고 있다.

또한 안경박사 부설 검안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신개념 검안시스템인 ‘파워차트’는 안경박사만의 독창적인 검안시스템으로 많은 선진 검안학 석학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경박사 측에 따르면 ‘파워차트’는 단순한 굴절검사를 넘어 눈에 힘이 넘치는 현상과 모자라는 현상까지 검사가 가능하다.

더불어 양안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춰줄 뿐만 아니라 특히 미세난시까지 완벽하게 찾아주는 등 세계수준의 검안시스템이라 전하고 있다.

안경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기업경영 군살 빼기의 구조조정을 감행하고 있는 안경박사.

전문가의 자부심을 외치며 연구·개발 부서의 분리를 통한 안경박사의 전문성 추구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을 가능케 한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 대표는 마지막으로 “세상에는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보고 싶다고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며 “이런 사람들에게 안경박사는 오늘도 사회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보이는 기쁨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