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중년의 상징 CITIZEN

마비스광학(대표 윤남현)에서 선보인 CITIZEN 반무테 금테 제품이다. 각진 사각 프레임으로 샤프한 느낌을 준다. 성공한 중년 남성층을 겨냥한 컬렉션이다. 템플에 음각으로 로고 플레이를 한 점이 돋보인다.
 TEL 02)776-3192

 


바이올렛 컬러의 진수 Folli Follie

루카스광학(대표 고정섭)에서 유통하는 ‘Folli Follie’ 여성용 뿔테 컬렉션이다. 바이올렛 컬러 프레임이 인상적이며, 템플의 보석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부드러운 안구림이 여성적이다.
 TEL 053)355-7731

 


청바지 마티에르 Dolmolu

한민코리아(대표 한효석) 돌모루에서 선보이는 신제품 컬렉션이다. 모델 1026인 이번 제품은 청바지의 마티에르(재질감)와 스티치 문양을 포인트로 살렸다. 유니크한 멋을 자아내는 디자인, 탄성이 뛰어난 TR90소재 사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TEL 02)2040-6679

 


샤프하고 감각적인 스포츠고글 renoma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의 대표 브랜드 renoma 스포츠고글이다. 샤프하고 날렵한 프레임 라인이 눈길을 끈다. 블랙과 그레이 컬러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시크한 느낌을 준다.
 TEL 02)757-4005

 


시력 보정용 적합 Lookid

루키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캔디 컬러가 돋보이는 루키드 ‘Burry 1006’이다. 프레임의 뒤틀림 현상이 적어 시력보정용으로 적합하다. 초탄성 홈선테와 인체에 무해한 TR90템플을 사용했다.
 TEL 02)2040-6332

 


레인보우 미러 코팅 MIZUNO

JOC(대표 이인숙)가 선보이는 ‘MIZUNO’ 스포츠 글라스 MJ7003 C1 신제품이다. 프레임 전체를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포츠 글라스는 레인보우 컬러를 이용했고 렌즈 가공이 가능한 제품으로 왜곡 현상과 어지러움이 거의 없다.
 TEL 02)2668-4766

 

 

광학 제조 결정체 Rimrock

디엠무역에서 선보이는 Rimrock 아이웨어다. 착용시 안착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코패드 역시 브릿지와 평행으로 연결돼 있어 착용감이 좋다. 광학적 배려가 뛰어나 도수테의 결정체로 평가할만 하다.
 TEL02)2653-1500

 


도회적 하금테 lafont

글렌로스가 새롭게 전개하는 lafont 하금테 컬렉션이다. 도회적인 느낌을 보여주는 이번 제품은 따뜻한 컬러를 이용한 점이 돋보인다. 프런트와 템플의 징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프레임의 격을 높혀주고 있다.
 TEL 02)529-1822

 


눈 관리 법

1시간 작업 뒤 10~15분 휴식을 취한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한 시간 사용하면 10~15분 휴식을 취해야 한다.
휴식을 취할 때는 가능한 먼 곳을 바라보면서 눈 근육을 풀어주어야 한다.

조명에 신경을 써야 한다. 책을 읽을 때는 방안 전체 조명과 함께 책상, 작업대의 부분 조명을 동시에 설치해야 눈의 피로가 덜 쌓이고 근시도 예방할 수 있다.

직접 조명은 피해야 한다. 책을 읽을 때는 시선과 직각이 되도록 하고 전기스탠드를 켤 때는 빛이 직접 반사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직접 조명은 시력감퇴는 물론 눈꺼풀 처짐과 떨림 현상, 충혈 등 자율 신경계의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35면

1950년대 복고 스타일 PRADA

룩소티카코리아에서 프라다의 유니크한 아이웨어를 선보였다. 프라다 패브릭의 패턴이 안쪽에 고스란히 더해진 1950년대 스타일의 프레임이다. 올 블랙, 브라운 하바나, 내부 패턴이 들어간 블랙 세 가지의 스타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TEL 02)501-4436

 

불륨감 넘치는 템플 SISLEY

화경옵티칼(대표 이재화)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SISLEY 뿔테 아이웨어를 선보였다. 볼륨감 있는 템플이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다. 힌지 파트의 큐빅 장식과 부드러운 사각 안구가 세련미를 준다.
 TEL 02)753-6934

 

하반기 힛트 판테 RIC

로얄패션광학(대표 박수하)에서 2010 하반기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RIC’ 판테 컬렉션이다. 판테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디자인을 압축한 제품이다. 프런트와 템플 연결, 템플 디자인 등 어느 한 곳 군더더기가 없다.
 TEL 053)353-3934

 


따뜻한 브라운 프레임 ELCCI FLEX

엘씨코리아(대표 박진억)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ELCCI FLEX 아이웨어다. 절정의 착용감을 자랑하는 이번 제품은 블랙의 시크한 감각을 잘 나타내고 있다. 초경량감과 반무테 특유의 도회적인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다.
 TEL 02)755-0345

 


도도한 여성의 상징 HUSKY NOISE

M2ITC(대표 심기수)의 하우스 브랜드인 HUSKY NOISE 컬렉션이다. 여성 전용 프레임으로 자신감과 도도함을 잘 표현하고 있다. 고급스런 프레임 컬러 라인이 압권이며, 럭셔리함이 은근히 드러나는 컬렉션이다.
 TEL 02)777-0241

 

심플하지만 최고의 착용감 주는 CCR

고려 칼라(대표 안종식)에서 선보이는 CCR 프레임이다. 블루 계열의 컬러로 투톤 처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가 조화를 이루며, 러버 재질이기 때문에 착용감이 뛰어나다.
 TEL 053)352-1578

 


레드와 블랙의 결합 ROYCHE

아이풀광학(대표 이장국)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ROYCHE 프레임이다. 프레임 컬러는 블랙과 레드를 조합해 제작했다. 힌지의 사각 메탈 징 장식이 디자인의 포인트다.
 TEL 053)561-6521

 

완성도 높은 컬러 뿔테 ANDY WOLF

필론옵틱(대표 김영수)에서 전개하는 하우스 브랜드 아이웨어 ‘ANDY WOLF’의 신제품이다. 앤디울프 아이웨어는 타 브랜드에서 보기 힘든 컬러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완성도 높은 컬러 뿔테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TEL 02)445-9020

 


소프트 콘택트렌즈의 특징

장점 
렌즈를 처음 착용했을 때 이물감이 적어 피팅하기 쉽다.
적응기간이 비교적 짧다.
각막부종의 발생빈도가 낮다.
착용시간이 길다
비정기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분실위험이 적다.
렌즈가 마모되고 손실되는 빈도가 적다.
병적 각막의 치료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점
원, 근거리의 시력이 불량할 수 있다.
시력이 변동될 수 있다.
렌즈 면이 외부의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화학물질에 오염되기 쉽다.
혈관 신생 및 기타 합병증이 자주 발생한다.
렌즈의 소독과 보관이 복잡하다.
렌즈의 계측이 곤란하다.
파손되거나 찢어지기 쉽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