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 운영지원부터 인지도 상승까지’

최근 소비자 및 안경사를 대상으로 한 안경관련 기업들의 프로모션이 봇물 터지듯 진행되고 있어 안경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경업계 일각에서는 각 업체의 다양한 이벤트 활동이 안경원의 매출 증대는 물론 제품 브랜드의 소비자 인지도 상승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눈치다.

이벤트를 통한 고객만족과 함께 신제품을 홍보함으로써 시장 확대의 효과 또한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가장 활발하게 관련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곳으로 안경렌즈 업계를 꼽을 수 있다. 먼저 프리미엄 안경렌즈 ‘휴렌’은 지난달 초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해 안경시장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소비자 및 안경사와의 적극적인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는 휴렌은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적지 않은 홍보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휴렌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직접 알리는 기회를 다각화 할 방침이다.

에실로코리아 역시 11월부터 두 달간 ‘니콘안경렌즈 스텝업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니콘 안경렌즈를 처방하는 안경원을 지원하고 니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크래치 카드 제공으로 경품 당첨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기획됐다.

‘니콘안경렌즈 스텝업 이벤트’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니콘의 제품으로 스텝업 판매를 실현, 시력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한 목할 것으로 에실로코리아 측은 기대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는 사은품으로 니콘 브랜딩 된 머그컵과 티셔츠, 디지털카메라뿐만 아니라 니콘 DSLR카메라 및 자동차 또한 경품으로 준비했다.

‘니콘안경렌즈 스텝업 이벤트’는 니콘의 디지털 누진다초점렌즈 및 ECC또는 NCC 주문 시 해당 품목 별로 1장에서 4장까지 소비자 대상으로 스크래치 카드가 제공되며 안경사를 위한 혜택으로 누진렌즈 주문 시 상품권을, 단초점렌즈 주문 시에는 상품권 교환이 가능한 쿠폰이 발송된다.

이와 함께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에서도 12월 31일까지 패밀리숍 안경원의 판매 촉진을 위한 ‘프리폼렌즈 시리즈 사은행사’를 진행 중이다.

칼자이스 비전은 사은행사를 통해 프리폼렌즈 판매 실적에 따라, 10조 판매 시 독일 명품 파버카스텔 볼펜을, 20조 판매 시 헨켈 칼 세트를 거래 안경원에 증정하고 있다.

칼자이스 비전의 ‘프리폼렌즈 시리즈 사은행사’ 대상제품은 칼자이스 프리폼렌즈 시리즈인 △인디비쥬얼 프레임핏 △GT2 3D △TOP Plus △TOP Classic △인디비주얼 싱글비전 등 총 5가지 제품이다.

동시에 칼자이스 비전은 마이오비전 1.5RX 출시를 기념해 마이오비전 렌즈를 주문시 케이스, 클리너, 소비자카드로 구성된 ‘마이오비전 고객 패키지’를 함께 배송 할 예정이다.

케미그라스 또한 현재 프리폼렌즈 ‘MAGIC FORM(매직폼)’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 진행에 한창이다.

‘MAGIC FORM’ 및 ‘A-ONE 시리즈’를 구매하는 안경사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케미그라스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이어 나간다.

케미그라스는 ‘MAGIC FORM’과 ‘A-ONE 시리즈’ 구매 안경사 가운데 총 159명을 추첨해 소형차부터 고급 디지털카메라, wii게임기, 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할 방침이다. 또 케미그라스는 행사기간 중 응모한 안경원 상호 기준으로 누적된 행사제품 수량이 30조일 경우 트라이얼 세트 및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안경체인 업계의 프로모션 역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다비치안경체인이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다비치는 신한은행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수험생 할인 쿠폰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전 가맹 안경원에 걸쳐 내년 1월 31일까지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지참하는 수험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노티안경체인도 겨울철을 맞아 ‘안경관리 손 관리’를 슬로건으로 한 건강 캠페인을 진행, 안구건조증과 안경렌즈, 안경테의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은 안경관리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더불어 이노티 측은 안경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상하기 쉬운 손 관리를 위한 ‘핸드네일 에센스크림’ 증정 사은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콘택트렌즈 전문기업 뉴바이오는 오는 12월 31일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3day 렌즈’ 무료 시험착용렌즈 증정 이벤트와 ‘Bio’렌즈세정제 특별기획전을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