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시력검사·선글라스 코디 프로그램 각광

안경원 홈페이지에서 시력검사, 착시테스트, 선글라스 코디, 콘택트렌즈 코디를 한다.
최근 안경원 홈페이지들의 컨텐츠 구성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그동안 안경 제품에 대한 소개와 가격 위주로 안경원 홈페이지가 꾸며졌다면 최근에는 트렌드에 발맞춰 재미있게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다.

그 동안 안경원 홈페이지들은 온라인 판매가 이슈화될 때마다 덤핑판매의 주범으로 꼽혀온 천덕꾸러기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 프로그램을 장착한 ‘착한’ 홈페이지로 환골탈태했다.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안경원 홈페이지는 명동에 위치하는 이아이닥 안경원 사이트다.

이아이닥 홈페이지에는 사이버 안경원 코너를 따로 마련해 고객이나 소비자들을 안내하고 있다. 이곳 홈페이지 선글라스 코디 코너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사진을 불러 다양한 디자인 선글라스를 미리 착용해볼 수 있다. 

이곳에는 선글라스를 자신의 이미지에 맞게 회전 시킬 수 있으며, 렌즈의 농도 조절도 가능하다. 안경과 소비자들의 이미지 크기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에 안성맞춤인 선글라스를 쉽게 미리 고를 수 있다. 콘택트렌즈 코디 매뉴얼도 비슷하다. 다양한 컬러의 콘택트렌즈를 드래그해서 모델에 씌어볼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컬러를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사이버 시력검사 코너는 비록 처방전으로서의 역할은 하지 못하지만, 꽤 정확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니터 사이즈와 해상도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왼쪽 시력을 측정하면 된다. 디옵터 클리닉에서는 디옵터와 시력과의 관계를 충분히 설명해 준 다음, 디옵터를 선택해 소비자의 시력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알려준다.

착시테스트는 수십 가지 착시 검사용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사용자가 착시현상을 테스트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너가 바로 제품 컨설팅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브랜드에 대해 자세한 소개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또, 자신이 구매한 안경테, 선글라스, 스포츠글라스 제품을 올려놓으면 소비자 개개인의 시력과 스타일에 맞게끔 일대일 컨설팅을 해준다. 한편, 최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급격하게 인지도가 올라간 안경원 블로그도 있다.

바로 ‘안경블로그 스펙타클’이다. ‘19금 시력표’, ‘남자는 이럴 때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한다’ 등 레이밴의 초창기 광고 이미지를 올려 화제가 된 사이트다. 안경 관련 이슈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안경블로그 스펙타클은 똑똑한 소비자들을 위한 사이버 안경원 역할을 하고 있다. 안경블로그 스펙타클에서는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을 재미있는 말솜씨로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예를 들면 안경도수는 약하게 쓰는 것이 좋은가 등의 내용이 주를 이룬다. 또 안경과 관련된 재밌고 유익한 토픽들을 많이 소개하는 부분이 인상적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