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초대석 - (주)비산항공여행사 원 경 호 대표

올해 매달 열리는 국제광학박람회는 안경광학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창이다.
국내 안경산업의 틀을 벗어나 세계 각국의 신기술 수준과 패션 아이웨어의 트렌드 변화 등 다양한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해외 국제광학전처럼 치열한 비즈니스 현장에 가기 위해서는 안락하고 편안한 여행이 우선이다. 서울 강남 서초동 비산항공여행사 본사에서 원경호 대표를 만나 효과적인 광학전시회 참관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 해외 산업박람회 시찰기획 전문여행사인 (주)비산항공여행사에 대해 소개해 달라.

“박람회·전시회 시장이 불모지였던 20여년 전 비산항공은 우리나라의 기업들에게 전세계에서 열리는 수많은 박람회 정보를 알려왔다. 정보에 목마른 많은 기업체 고객들과 투자자들의 현지 여행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여년의 역사가 말해주듯 비산항공은 다양한 경험과 축적된 박람회, 전시회 자료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비즈니스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학회, 가족여행, 골프 여행 등도 서비스하고 있으며 BSP(항공권 발권결제시스템)를 갖추고 고객들의 해외, 국내 항공권 요구에도 즉석에서 서비스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 (주)비산항공여행사가 기업 운영 중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하고 다양한 박람회 정보다. 비산항공은 오랜 시간 축적된 박람회, 전시회 정보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본사 홈페이지에는 약 1만3000개의 전세계 박람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비산항공은 오랜 시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영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신뢰도와 만족도는 최상이라고 자부한다. ‘신뢰할 수 있는 여행사’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 박람회를 전문으로 하는 비슷한 유형의 중소 여행사들이 많다. 이들 업체들과 비교할 때 (주)비산항공여행사만의 차별화 된 점이 있다면?

“20년 전통의 박람회, 전시회만 전문으로 한 여행사로 방대한 박람회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또 오랜 기간 관련 여행상품을 운영, 해당 박람회에 대한 정보 및 현지 정보가 타 여행사에 비해 우수하다. 재무적으로 안정돼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는 여행사다. 특히 즉석에서 발권할 수 있는 항공권발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람회, 전시회 업무만 10년 이상 근속한 직원들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사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오랜 시간동안 거래한 현지 업체들과의 네트워크로 편안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 효과적인 광학전시회 관람과 만족할 만한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가장 먼저 신뢰할 수 있는 박람회 전문 여행사를 우선 선택해야 한다. 1년 행사를 미리 계획해 일찌감치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박람회뿐만 아니라 현지 관광도 미리 계획할 필요가 있다”
 
― 다음 달 개최되는 상해안경광학박람회 참관을 고민하고 있는 안경업계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박람회 전문 여행사를 통해 참관하는 것이 여행의 불편함과 불안함을 없앨 수 있는 최선의 길이다.  행사 전후 서비스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해 책임지는 믿을 수 있고 경험 많은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주)비산항공여행사의 미래 사업목표는 무엇인가.

“박람회, 전시회 등의 전문분야에서 최고, 최대의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 항공 GSA(운송 총대리점) 분야를 개척코자 노력하고 있다. 여행 이외에 유학, 교육 사업영역도 확대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국내 증권거래소에 기업 상장 및 기업공개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