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스크린(N Screen)

스크린은 TV나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하나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사용자가 구입한 콘텐츠가 단말기가 아니라 서버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단말기로 불러와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외 이동통신사들은 N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구입할 가능성이 높아져 궁극적으로 콘텐츠 매출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미래 핵심서비스로 인지해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하고 있다.

[산업]
에너지스타(Energy Star)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전기, 전자제품의 고효율성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에너지관리공단이 실시하고 있는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과 비슷한 제도다. 1992년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 도입한 것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에너지 효율성 마크로 평가된다. 미국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이 인증을 반드시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미국 정부가 공공조달 시장 등에 필수요건으로 정해놓고 있다.

[유통]
온누리상품권

전통시장의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발행됐다. 5000원권과 1만원권 두 종류로 전통시장과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금융]
아리랑본드(Arirang Bond)

한국에 적을 두지 않은 외국기업 또는 국내기업 해외법인이 한국에서 발행하는 원화표시의 채권. 1995년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처음 발행했다. 미국의 양키본드, 일본의 사무라이본드, 영국의 불독본드와 같은 외국채의 일종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