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브릿지 보잉 스타일 TOD’S

다리인터내셔날(대표 이상봉)이 전개중인 TOD’S 아이웨어 컬렉션이다. TOD’S는 퀄리티 높은 제품으로 고객들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다. 투 브릿지의 보잉 스타일에다 토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린 가죽으로 템플 장식에 포인트를 줬다.
 TEL 02)513-2389

 

세련된 디테일 TRU TRUSSARDI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TRU TRUSSARDI 선글라스 컬렉션이다. 각진 오버사이즈 안구림을 채택했다. 일본 샤르망사에서 직접 제작 유통하는 럭셔리 선글라스 컬렉션이다.
 TEL 02)565-6940

 

도수렌즈 장착할 수 있는 LANCETTI

안경테, 선글라스 제조·유통회사 대광안경(대표 권정희)이 도수 겸용 LANCETTI 선글라스를 출시했다. 편안한 코패드, 저시력자를 위한 도수 클립, 얼굴에 맞는 안착감을 선사하는 고무팁이 압권이다.
 TEL 02)754-3368

 


여심 자극하는 반무테 RIC

로얄패션광학(대표 박수하)에서 2011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RIC’ 반무테 컬렉션이다. 기존의 판테 템플에 반무테 프런트가 조화를 이룬다. 부드러운 코패드, 나뭇잎 모양의 투각 템플 등 세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TEL 053)353-3934

 

소아용 컬러 플레이 Lookid

소아용 안경테 대명사 루키드에서 믹스앤매치 프레임을 선보인다. 다양한 컬러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컬렉션은 프런트 메탈 컬러와 템플 컬러를 일치시켜 일체감을 준다. 피부에 닿는 부위는 인체에 무해한 TR-90을 사용했다.
 TEL 02)2040-6332

 

오렌지 빛 컬러 향연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신순덕)가 오렌지 빛 컬러와 액티브한 디자인을 잘 살린 ‘GATEWAY’ 스포츠글라스를 선보인다. 육감적인 프레임 외면 분위기가 눈에 띈다. 폴리카보네이트 렌즈 장착과 UV400으로 100% 자외선을 차단하는 제품이다.
TEL 02)774-7684

 

파격적 디자인 SOLID BLUE

아이존ITC(대표 윤성규)에서 새롭게 인수해 선보이고 있는 SOLID BLUE 뿔테 컬렉션이다. 기존 SOLID BLUE 디자인 컨셉과 차별화했다. 컬러 감각을 살려 한층 젊어진 프레임 디자인이 특징이다.
 TEL 02)776-3192

 

샤프한 실버 메탈풍 MIZUNO

JOC(대표 이인숙)가 선보이는 ‘MIZUNO’ 스포츠 글라스 신제품이다. 프레임 컬러와 렌즈컬러가 샤프한 실버 메탈풍 컬렉션이다. 블랙 프런트와 렌즈, 템플 컬러가 시크하다. 템플에 각인 된 미즈노 로고도 멋스럽다.
 TEL 02)2668-4766

 

잘못 된 안경상식

Q 안경 오래 쓰면 눈이 튀어 나온다는데.

A 근시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착각하는 현상이다. 안경을 쓴 모습에 익숙해 있기 때문에 안경을 벗으면 약간 변해 보이게 마련이다. 얼굴형이 변한다는 소문도 마찬가지로 잘못된 것이다.

Q 안경을 벗었다 썼다 하면 눈이 더 나빠지나?

A 이 같은 행동은 시력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오히려 40대 이후 약도 근시자는 안경을 벗고 근거리를 보게 되면 눈의 피로가 줄어들고 더 잘 보인다.

Q 내 시력은 마이너스인가?

A 아무리 보이지 않더라도 마이너스 시력이란 존재할 수 없다. 앞을 전혀 못 보는 시각장애인의 시력은 제로 0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