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머러스한 컬렉션 BLICK

(주)블릭(대표 황창호)이 글래머러스한 느낌의 안구 모양 선글라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감각적인 오버사이즈가 특징인 모델로 블릭 선글라스의 메인 비쥬얼 모델이다. 템플의 메탈 부분에 큐빅을 이용해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한 모델이다.
 TEL 053)352-7005

 


입체적 라인 표현 FRANK CUSTOM

월드트랜드(대표 배유환)에서 선보인 프랭크커스텀의 신제품 FC 5085 모델이다. Neo Line Collection으로 얇은 선의 입체적 표현을 통해 템플 디자인에 포인트로 준 제품이다. 템플디자인에서 섬세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리듬감을 준 품격 있는 제품이다.
 TEL 053)351-1204

 


슈퍼 티타늄 소재 SEOJEON

서전안경(대표 이조행)이 슈퍼 티탄 소재의 고급 메탈 SEOJEON 아이웨어를 출시했다. 초경량감으로 안경을 착용하지 않은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얼굴을 감싸 안은 템플 라인은 국산 안경테 기술력을 보여준다.
 TEL 053)359-1206

 

큐빅으로 화려하게 장식한 Folli Follie

루카스광학(대표 고정섭)에서 유통하는 ‘Folli Follie’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컬렉션이다. 브라운 계열의 프레임과 렌즈 컬러가 럭셔리하게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힌지 부분에 메탈과 큐빅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TEL 053)355-7731

 

와인빛 컬러의 향연 St. Scott

안경테, 선글라스 제조·유통회사 대광안경(대표 권정희)이 와인 빛 컬러를 이용한 선글라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오픈 된 안구, 화려한 힌지 등 마담용 선글라스로 완벽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TEL 02)754-3368

 

진정한 레오퍼드 패턴 Rino Rubini

캐리어안경(대표 이명순)에서 2011 어린이 전용 고급 선글라스 ‘Rino Rubini’를 선보였다. 레오퍼드 패턴을 활용한 템플이 이색적이다. 폴리카보네이트 렌즈를 이용 UV 완벽 차단으로 어린이 눈보호에 신경을 쓴 제품이다.
 TEL 02)774-2959

 

바이올렛 컬러 보석무테 EYE LUX

아이럭스(대표 이정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석무테 EYE LUX다. 템플과 렌즈 컬러를 바이올렛으로 통일, 신선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큐빅을 이용한 렌즈와 템플 디자인이 럭셔리한 느낌을 선사한다.
 TEL 02)772-9654

 

템플 내면 마블링 디자인 압권 arnaldo bassini

미미상사(대표 김용언)가 복고 느낌을 잘 반영한 뿔테 arnaldo bassini를 선보였다. 프런트와 템플 내면에 마블링 디자인을 이용한 컬러 플레이가 시선을 끝다. 앤드피스에 징 장식과 템플 로고 플레이도 완벽하다.
 TEL 02)838-8295

 


안경과 콘택트 렌즈 착용시 크기가 달라 보이는 이유
안경을 착용할 때와 렌즈를 착용하고 볼 때 사물의 크기가 달라진다. 이유는 안경은 눈에서 떨어져 있고, 렌즈는 각막에 붙어 있기 때문이다. 보이는 현상은 렌즈 도수가 정확하다는 전제하에 보는 사물 크기와 모양이 실제와 더 비슷하다.

녹색이 시력에 좋은 이유
눈에는 추상체와 간상체가 있다. 간상체는 명암을 추상체는 색채를 인식한다. 추상체에는 적색, 녹색, 파란색 색소가 있다. 빛의 3원색이라고 하는 3가지 색을 혼합하면 다양한 색상을 만들 수 있다. 색각이상은 빛의 3원색 색상을 관장하는 추상체 세포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발생한다.

녹색은 빨간색과 파란색에 비해 명도와 채도가 낮아 밝고 어둠을 인식하는 간상체를 자극하지 않고 추상체에 편하게 인식한다. 부담 없이 뇌에 인지된다는 말이다. 학교 칠판이 녹색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