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빈티지 느낌 KARL LAGERFELD

룩옵틱스(대표 허명효)는 2011년 가을을 맞아 스타일리시한 칼 라거펠트 뿔테 안경테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칼 라거펠트의 KL670K 모델은 클래식 빈티지 느낌이 잘 살아있는 두꺼운 프레임의 복고스타일 안경테다.
 TEL 1599-3016

 

URBAN 스타일 CODES COMBINE

화경산업사(대표 이재화)에서 URBAN 스타일 CODES COMBINE 아이웨어를 출시했다. 뿔테지만 반무테 프레임으로 프런트는 투명한 소재, 템플은 블랙 컬러로 조합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샤프한 느낌을 선사한다.
 TEL 02)753-6934

 

고도의 퀄리티 자랑 CHRONOSWISS

영진옵티칼(대표 손용희)에서 유통하는 CHRONOSWISS 신제품이다. 하이 퀄리티 도수테로 럭셔리함의 정점을 찍고 있다. 종이를 압축한 템플 소재를 이용해 독특한 질감을 보여주는 컬렉션이다.
 TEL 02)576-7176

 

화려한 템플로 압도 Folli Follie

루카스광학(대표 고정섭)에서 유통하는 ‘Folli Follie’ 도수테 신제품이다. 프런트와 템플을 연결하는 힌지에 큐빅 장식으로 화려함을 잘 나타내고 있다. 촘촘하게 맞닿은 T자형의 디자인 장식은 압권이다. 
 TEL 053)355-7731

 

큐트한 컬러 SNRD

세컨드라운드에서 SNRD 패션 선글라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블루 컬러의 프런트와 템플 내외부 디자인을 각각 다르게 해 제조했다. 템플 컬러의 조합으로 나만의 개성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TEL 070)4126-6691

 

아시아인에게 잘 맞게 피팅 GOTTI

인투코리아(대표 안국환)에서 전개하고 있는 GOTTI 도수테 컬렉션이다. 안경 착용자의 옆 안면 사이즈가 넓다 하더라도 여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슈퍼 엠플라 소재로 인체에 무해한 컬렉션이다. 
 TEL 02)2647-1077

 

럭셔리 뿔테의 귀환 LASTES

아주옵틱스(대표 이봉근)가 2011년 F/W 시즌을 맞이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화려한 컬러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이번 LASTES 아이웨어는 큐트한 느낌의 안구와 징장식 등 디테일한 디자인이 우수하다.
 TEL 02)544-6838

 

주니어용 보안경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박호신)가 주니어용 보안경 GATEWAY를 출시했다. 밴드형으로 농구나 축구 등 격렬한 운동에 적합한 보안경이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충격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TEL 02)774-7684

 

패션 용어

가리발디 셔츠
(garibaldi shirt)
19세기 후반 여성복에 등장한 블라우스다. 19세기 중반 이탈리아의 애국자인 가리발디와 그 부하들이 입었던 풍성한 긴소매와 칼라 없는 셔츠형 상의에서 유래됐다. 하이넥에 대개 긴소매로 되어 있으며 1860년대 프랑스, 영국, 미국에서 즐겨 입었다.

가먼트 (garment)
프랑스의 베트망(vetement)에 해당한다. 직역하면 의복 일체란 뜻이다. 미국에서는 어패럴과 같은 뜻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가먼트 다이
(garment dye)
제품 염색이란 뜻으로 완성된 옷으로 염색하는 방법을 말한다. 이것을 두 번 반복하는 방법을 더블 염색이라 하는데, 이렇게 하면 얼룩이 지면서 중고 느낌이 난다. 스톤 워시나 파라핀 가공 등과 함께 소위 누더기 룩의 표현에 빼놓을 수 없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23면

은은한 핑크 컬러의 선글라스 Autre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에서 전개하는 Autre 선글라스 컬렉션이다. 고고한 템플 디자인과 은은한 핑크 컬러 배합이 압권인 제품이다. 오버 사이즈 안구림이 도시적인 느낌을 발산한다.
 TEL 02)757-4005

 

하이퀄리티 도수테 결정체 Rimrock

디엠무역에서 선보이는 Rimrock 아이웨어다. 착용시 안착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코패드 역시 브릿지와 평행으로 연결돼 있어 착용감이 좋다. 광학적 배려가 뛰어나 도수테의 결정체로 평가할 만 하다.
 TEL 02)2653-1500

 

시력 보정용 적합 Lookid

루키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캔디 컬러가 돋보이는 루키드 ‘Burry’이다. 일본 마모크사 소재로 프레임의 뒤틀림 현상이 적어 시력보정용으로 적합하다.
 TEL 02)2040-6332

 

고급 아세테이트 프레임 MONGOOSE

드림옵틱스(대표 김정한)가 출시한 MONGOOSE 아이웨어다. 일본에서 제작 수입한 프레임으로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다. 고급 아세테이트 프레임으로 이중 컬러로 조합한 디자인이 이색적이다.
 TEL 02)778-8977

 

큐트한 소아용 도수테 SECG

지너스옵티칼(대표 진수조)이 출시한 어린이 SECG 도수테다. SECG 도수테는 세계 22개국 어린이들이 착용하는 전문 아이웨어다. 핑크컬러를 이용한 프레임이 인상적이다.
 TEL 031)900-8600

 

럭셔리한 베타티탄 FRANZEN

빈스옵티칼(대표 박호영)에서 새롭게 런칭한 FRANZEN 아이웨어다. 올해는 베타 티탄제품  MEN&WOMEN 콜렉션을 출시했다. 안구의 부드러운 디자인과 컬러감, 착용감이 뛰어난 브랜드다.
 TEL 031)341-4656

 

패션 지향하는 스포츠글라스 arnaldo bassini

솔리드(대표 김용언)가 화려한 패션감각을 자랑하는 arnaldo bassini 스포츠글라스를 선보였다. 날렵한 옆 라인이 돋보이는 이번 제품은 패션을 지향하는 젊은층에 어필할 만한 모델이다.
 TEL 02)838-8295

 

저시력자 위한 GRETA

안경케이스 및 안경용품 전문 제조업체 성광옵틱(대표 김응철)이 GRETA 스포츠글라스를 선보인다. 남성다움을 상징하는 근육질 프레임 디자인이 돋보인다. 저시력자들도 도수클립을 부착해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TEL 053)322-2152

 


패션용어

가우초 블라우스
(gaucho blouse)
카우보이인 가우초들이 즐겨 입는 허리에 주름이 있고 여유 있는 소매가 달린 블라우스다.

가우초 룩 (gaucho look)
가우초는 남미 초원 지대에 사는 스페인인과 인디언과의 혼혈로 카우보이란 뜻이다. 여기에서 가우초 룩이란 단어가 나왔다. 여유있는 블라우스와 바짓부리로 내려갈수록 퍼지는 7부길이의 니커보커즈(knickerbockers)나 목이 긴 부츠, 챙이 넓은 모자나 판초풍의 프린지 장식이 있는 상의로 조합한 스타일이다. 니커보커즈의 바짓부리를 부츠 속에 넣어 입을 때도 있다.

가운 코트 (gown coat)
침실용 드레싱 가운과 비슷한 스타일로 느슨하게 걸치는 코트. 흔히 숄 칼라가 달린 감는 식의 길이가 긴 여성 코트로 디자인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