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반무테 Autre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에서 전개하는 Autre 반무테 도수테 컬렉션이다. 버클과 비슷한 힌지 템플 디자인이 시선을 끈다. 따뜻한 브라운 컬러가 가을철 착용하기에 제격인 아이템이다. 사각 반무테로 샤프한 느낌을 준다.
 TEL 02)757-4005


럭셔리 뿔테의 귀환 LASTES

아주옵틱스(대표 이봉근)가 2011년 F/W 시즌을 맞이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화려한 호프 컬러를 자랑하는 아이웨어다. 이번 LASTES 아이웨어는 넉넉한 크기의 안구와 템플의 2선 장식이 시선을 끈다.
 TEL 02)544-6838


일본 도수테 결정체 Rimrock

디엠무역에서 선보이는 Rimrock 아이웨어다. 착용시 안착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코패드 역시 브릿지와 평행으로 연결돼 있어 착용감이 좋다. 광학적 배려가 뛰어나 일본 도수테 제품의 결정체로 평가할 만 하다.
 TEL 02)2653-1500


개인 맞춤형 스포츠 선글라스 Nine Ball

인투코리아(대표 안국환)가 출시한 개인 맞춤형 스포츠 선글라스 ‘나인볼’ 이다. 일본 편광렌즈 타렉스(TALEX)와 드라이브 안경으로 유명한 오즈니스(oznis)가 콜라보레이션 한 나인볼(Nine Ball)은 신개념의 스포츠 선글라스다.
 TEL 02)2647-1077


하이엔드급 뿔테 CHRONOSWISS

영진옵티칼(대표 손용희)에서 유통하는 CHRONOSWISS 신제품이다. 하이엔드급 아이웨어로 럭셔리함의 정점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다양한 크기의 큐빅으로 화려한 템플 외면을 디자인했다.
 TEL 02)576-7176


컬러 보석무테 EYELUX

아이럭스(대표 이정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용 고급 보석무테 EYELUX다. 블랙과 핑크를 적절히 조화시킨 컬렉션이다. 렌즈의 꽃문양과 큐빅 등이 잘 연출된 아이웨어다.
 TEL 02)772-9654


고급 아세테이트 프레임 MONGOOSE

드림옵틱스(대표 김정한)가 출시한 MONGOOSE 아이웨어다. 일본에서 제작 수입한 프레임으로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다. 고급 아세테이트 프레임으로 이중 컬러로 조합한 디자인이 이색적이다.
 TEL 02)778-8977

 

베타 티탄 소재 FRANZEN

빈스옵티칼(대표 박호영)에서 새롭게 런칭한 FRANZEN 아이웨어다. 베타 티탄 소재의 제품으로 남성용 아이웨어다. 사각 안구의 부드러운 디자인과 컬러감이 압권이다. 탄성이 좋아 착용감이 뛰어난 브랜드다.
 TEL 031)341-4656

 


패션용어

나이트 레일 (night rail)
허리선이 아닌 목선에서 끈을 꿰어 조여 묶게끔 되어 있는 느슨한 드레스의 일종이다. 미국이 영국의 식민지이던 시절 여성들이 아침 일찍부터 일하기 위해 입었던 드레스로 목면이 주종이었다.

나폴레옹 캡
(Napoleon cap)
프랑스 총재정부 시대에 쓰던 나사로 만들어진 모자다. 헬멧 보닛이라고도 불리며 헬멧 형의 크라운에 폭이 좁은 브림이 달려 있다. 나폴레옹 1세(1769~1821)가 애용했던 데에서 유래한다. 2각모의 일종이다

내로 룩 (narrow look)
내로는 ‘폭이 좁은?가는’이란 의미에서 시각적으로 홀쭉하게 마무리한 옷차림을 말한다. 홀쭉하게 보이기 위해서 진동을 몸판에 끼워 넣는다든가, 버스트 라인, 웨이스트라인을 높게 하여 홀쭉한 느낌을 강조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