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톤 컬러 매치  renoma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에서 전개하는 renoma 신제품. 프런트와 템플을 브라운 톤으로 매칭한 모델이다. 모던풍 느낌의 컬렉션으로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힌지 파트를 투명하게 디자인 한 점이 돋보인다.
TEL 02)757-4005

더블F 메탈장식 포인트  FENDI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은 2012년 신제품으로 FENDI의 럭셔리한 뿔테 안경을 선보였다. FENDI의 F912K은 모던하게 변형된 보스턴 스타일의 안구형 아이웨어로, 프런트 양끝에 펜디의 브랜디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더블F 메탈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TEL 1599-3016

화려한 스트라이프 컬러 MISSONI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가 내놓은 MISSONI 선글라스 컬렉션이다. 화려한 스트라이프 패턴 컬러가 스타일리시하다. 러블리한 느낌을 잘 표현한 제품.
TEL 02)565-6940

깔끔한 로고장식  TONY MOLY
티엠옵티칼에서 전개하는 TONYMOLY 신제품 컬렉션이다. 힌지파트의 깔끔한 로고 장식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오픈형 프런트로 시각적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템플 컬러와 디테일한 장식이 화려함을 더하고 있다.
TEL 02)755-1088

템플 로고 문양 돋보여  Van gogh
루카스광학(대표 고정섭)에서 유통하는 신제품 Van gogh 아이웨어다. 템플 X 로고 문양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국산 프레임의 디자인 우위와 우수성을 보여주는 프레임이다.
TEL 053)355-7731

글래머러스한 블랙 뿔테 ELCCI
엘씨코리아(대표 김재훈)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ELCCI 아이웨어다. 글래머러스한 블랙 뿔테로 유행을 선도한다. 앤드피스 부분에 골드 컬러 징 장식이 돋보이는 모델.
TEL 02)755-0345

실험적인 컬러 플레이 SUPER+VISOR
(주)플럭서스가 컬러 플레이 진수를 보여주는 SUPER+VISOR 아이웨어를 출시했다. 실험적인 핑크 컬러와 패턴이 압권이다. 따뜻하면서 화려한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는 컬렉션.
TEL 02)363-7182

심플하면서 럭셔리한 EYELUX
아이럭스(대표 이정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급 보석무테 EYELUX다. 심플하게 컷팅한 렌즈와 렌즈에 세공한 큐빅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컷팅된 렌즈의 꽃무늬 장식이 눈에 띈다.
TEL 02)772-9654

아하! 안경상식
패션용어

하드 파스텔(hard pastel)
파스텔 크레용을 의미하는 경우 딱딱하고 건조한 느낌을 말한다. 색을 뜻하는 경우 주로 차가운 느낌의 파스텔 색을 말한다. 파스텔 글라세(pastel glace)나 캔디 파스텔(candy pastel) 등이 포함된다.

하버 캡 (harbor, or harbour cap)
항만 인부들이 착용했던 모자에서 유래한 말로 챙이 짧고 늘어져 내린 모양의 둥그스런 모자로 약간 작은 듯 머리에 꼭 맞는 모자다.

하우스 마네킹(house mannequin)
부티크나 매장 점원을 호칭하는 방식 중 하나다. 본래 뜻은 오트쿠튀르 하우스나 패션 쇼 등에 의상을 입고 선보이는 직업 모델을 말하며 점원이 그 매장의 옷을 입고 선보이는 역을 하면서 생긴 용어다. 프랑스어식으로 '마느캥'이라고도 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