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민지영 책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민지영 책임은 현재 인체공학적인 측면을 고려한 안경개발이 주 업무다. 삼성전자에서 착용감이 좋고 WORLD WIDE로 여러 사람의 두상을 만족할 수 있는 3D 안경을 개발하고 있다. 2011년 1사분기때 3D 안경디자인 인체공학적 측면에 대한 공적상을 받기도 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세계최대 가전쇼인 'CES2012'에서 자사의 제품 기술력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다. 2년 전 참관 당시에는 3D 안경을 써보고 “불편하니 누가 써도 편안하도록 만들라”고 불호령을 내렸지만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 내내 밝은 표정으로 칭찬을 건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사에 지난 12일 방문한 이건희 회장은 두 딸인 이부진 사장, 이서현 부사장의 손을 꼭 잡고 삼성전자의 전시관을 꼼꼼하게 둘러봤다. 특히 그는 전시회의 핵심 제품인 TV 제품 분석에 한참의 시간을 할애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55인치 삼성 슈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제일 먼저 찾은 그는 윤부근 사장의 제품 설명을 경청하며 한참 동안 제품을 살폈다.

이어 75인치 LED TV 앞에서는 “삼성 패널의 LED 제품이냐”는 질문과 함께 “색깔이 좋다”는 칭찬을 곁들였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TV인 ES8000도 관심있게 살핀 이건희 회장은 음성인식과 동작인식 기능이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으며 고개를 끄덕거렸다. 최지성 부회장은 “줄이 한 40분씩 이어진다”고 보고했다.

2년 전 지적을 받았던 3D 안경은 이번 행사에서는 합격점을 받았다. 이건희 회장은 3D안경을 시연하며 개선 사항을 살폈고 이부진 사장과 홍라희 관장도 3D안경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 유튜브 TV와 NBC 유니버셜 TV 앞에서는 3D 안경을 쓴 채 한참동안 콘텐츠를 지켜보며 관심을 피력했다.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올쉐어 부스를 돌아본 이건희 회장은 올해 북미에 출시하는 전략 모델인 갤럭시 노트를 면밀히 챙겼습니다. 이건희 회장 캐리커쳐 기능에 대해 “그림이냐”고 묻고 네트워크 기능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모델을 점검했다.

그 외 카메라와 로봇청소기, 세탁기, 청소기 등 가전 영역도 하나하나 살핀 그는 별도의 방에서 경쟁사의 제품과 기술에 대한 비디오 보고를 받았다. 이후 최 부회장과 경영진이 한참 동안 의견을 나눴다. 최 부회장은 “공개 할 수는 없지만 (제품 등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었다”며 “(회장은) 칭찬을 별로 안하는 분이라 아무 말씀 안하시면 칭찬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전했다. 최 부회장은 칭찬을 많이 받았냐는 질문에 “열심히 해야죠"라는 답으로 이 회장이 만족감을 표했음을 우회적으로 드러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