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지 디자인 압권  renoma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에서 전개하는 renoma 신제품. 반도광학의 제품은 템플과 힌지 디자인이 남다르다. 기존 안경테와는 차별화 된 형태로 디자인 돼 있으며, 이번 제품의 경우 힌지파트를 메탈로 포인트를 준 것이 시선을 끈다.
TEL 02)757-4005

스퀘어 안구형  FENDI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은 2012년 신제품으로 FENDI의 럭셔리한 뿔테 안경을 선보였다. FENDI의 F929K은 부드러운 카빙과 노멀한 스타일의 스퀘어 안구형 아이웨어로, 템플에 셰프 FENDI 메탈 장식이 믹스된 것이 특징이다.  FENDI의 럭셔리함과 심플함이 적절히 믹스된 제품으로 젊은층에게 어필하는 디자인이다. TEL 1599-3016

럭셔리 도수테 Rye&Lye
오뜨잘루시(대표 김영상)가 지난해 런칭한 Rye&Lye 아이웨어. 템플에 메탈 로고장식이 압권이다. 프런트 상단과 하단 컬러를 달리해 반무테 느낌도 난다. 럭셔리한 모습을 한껏 자랑하는 컬렉션이다.
TEL 02)579-5660

디자인에서 차별화  SUPER+VISOR
(주)플럭서스가 컬러 플레이 진수를 보여주는 SUPER+VISOR 아이웨어를 출시했다. 브릿지에 블랙과 투명으로 실험적인 디자인을 펼쳤다. 기본 컬러인 블랙에 앤드피스 징장식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TEL 02)363-7182

특수소재 울템 아이웨어
에이스옵틱(대표 박성욱)이 폴리에테르 이미드(P.E.I) 소재의 안경테 신제품을 출시했다. 미국의 G.E가 개발해 전자, 전기, 우주선 내장부품으로 사용되는 열가공성 특수소재다. 짙은 브라운 컬러로 트렌디하다.
TEL 053)585-5666

트렌디한 호피 유광 뿔테 espoir
CHANN 통상(대표 안정근)에서 전개하는 espoir 뿔테 아이웨어. 트렌디한 호피 패터의 유광 뿔테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프레임이다.
TEL 070)8878-1006

글래머러스한 믹스매치 프레임 ELCCI
엘씨코리아(대표 김재훈)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ELCCI 아이웨어. 글래머러스한 템플이 시선을 압도한다. 오픈된 안구림과 X자로 큐빅장식이 된 힌지가 화려하다.
TEL 02)755-0345

다목적 스포츠글라스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박호신)가 다목적 신제품 스포츠글라스 GATEWAY를 선보인다. 프런트와 템플에 4개의 징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다. 블랙과 블루 컬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TEL 02)774-7684

아하! 안경상식

패션용어

아라비안 보더 (Arabian border)
아라비아 민족의상에서 볼 수 있는 보더 스트라이프다. 굵고 다이내믹한 선을 보여준다. 에스닉풍 패션의 모티프로서 아프리카나 아라비아에서 받아들여지게 됐다.

아라빅 슈트 (Arabic suit)
아라비아풍의 슈트 스타일을 말한다. 하렘 여성과 같은 이국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뚜렷하게 구축된 재킷과 스커트의 세트로 된 것이 많다. 아랍 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굵은 벨트를 곁들이고 웨이스트를 졸라맨 밀리터리용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르마니 칼라 (Armani collar)
대단히 짧은 칼라를 특징으로 하는 라운드 칼라다. 포인트를 수평 가까이 커트한 작은 칼라로 현대의 캐주얼 무드에 잘 맞는다. 이탈리아의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에 의해서 최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런 명칭이 붙었다.


31면
럭셔리하면서 캐주얼한 느낌  PAL ZILERI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가 내놓은 PAL ZILERI 도수테 아이웨어. 럭셔리함을 강조함은 물론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의 디자인까지 선보이면서 편안하고 감각적인 팔질레리만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TEL 02)565-6940

아이덴티티 잘 보여준  TOM FORD
더키움인터내셔널(대표 이종계)이 전개하고 있는 TOM FORD 선글라스 컬렉션. 부드러운 사각 안구림에 호피 컬러를 이용한 제품이다. TOM FORD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모델이다.
TEL 031)966-8982

심플한 프레임 TONY MOLY
티엠옵티칼에서 전개하는 TONYMOLY 신제품 컬렉션이다. 심플한 반무테 프레임. 경량감을 자랑해 착용감이 뛰어나다. 다이아몬드 징장식과 템플 패턴 컬러가 고급스럽게 연출됐다.
TEL 02)755-1008

고급스런 하금테  Van gogh
루카스광학(대표 고정섭)에서 유통하는 신제품 Van gogh 아이웨어. 큐트한 원형 안구림의 하금테 제품이다. 골드 컬러로 화려함을 연출하며, 국산 프레임의 디자인 우위와 우수성을 잘 보여준다.
TEL 053)355-7731

장인의 손길 ISSEY MIYAKE
다원인터내셔널트레이딩(대표 차수원)이 새롭게 전개하는 ISSEY MIYAKE 선글라스 컬렉션.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를 이용한 제품으로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이 절로 느껴진다. 일본 브랜드로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제품이다.
TEL 02)338-3801

마담용 콤비 프레임 Guy Laroche
라인웍스(대표 한승욱)에서 전개하는 ‘Guy Laroche’ 신제품 컬렉션. 전형적인 메탈과 아세테이트 콤비 프레임이다. 마담용으로 힌지 파트에 꽃모양 큐빅 장식으로 화려함을 선사하고 있다.
TEL 02)775-7907

고급스러고 독특한 템플  Oga
디엠무역(대표 신동명)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있는 Oga 아이웨어는 고급스럽고 독특한 템플 디자인의 정통 유러피안 모델. 프랑스 모렐사에서 제조하는 브랜드로 남성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다.
TEL 02)2653-1500

젊음 상징하는 청바지 패턴  BANG BANG
비전인터네셔널(대표 이경안)이 새롭게 유통하는 BANG BANG 아이웨어다. 얼굴을 전체 감싸 흐르는 듯 한 안구의 흐름. 울템의 소재가 주는 플렉시블한 느낌과 젊음을 상징하는 청바지 패턴이 어우러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할 수 있다. TEL 053)942-2002


아하! 안경상식

패션용어

바이크 셔츠 (bike shirt)
자전거와 오토바이를 탈 때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니트제의 스포츠 셔츠를 말한다. 교통안전을 위해 빨강과 노랑이라는 뚜렷한 색을 사용하고 뒤에 달린 포켓 등 기능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박시 라인 (boxy line)
박스 실루엣과 같은데 상자처럼 네모진 라인으로, 주로 재킷 등의 톱 실루엣을 말한다. 때로는 렉탱귤러 라인이라고 부르는 장방형의 직선적인 실루엣의 코트 등을 포함할 때도 있다. 이 경우 앞의 것과 구별해서 쇼트 박시 라인이라고 부를 때도 있다.

발레 스웨터 (ballet sweater)
발레의 댄서가 착용하는 긴 소매의 T셔츠형 상의에서 모티프를 얻어 만들어진, 꼭 맞게 피트되는 디자인의 여성용 스웨터다. 피트 앤드 스윙 라인의 유행에서 이와 같이 꼭 맞는 피트형의 상의와 던들 스커트와 같은 헐렁한 하의를 짝지어서 옷차림한 것이 등장하였다. U네크라인 형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