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과 패션 겸비한  renoma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에서 전개하는 renoma 스포츠글라스. 기능과 패션을 겸비한 럭셔리 스포츠글라스다. 남성 전용 프레임으로 근육질 남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귀팁을 레드 계열로 디자인해 컬러감도 좋다.
TEL 02)757-4005

깨끗한 화이트 컬러 컬렉션 POLICE
세원 ITC(대표 이원재)에서 선보인  POLICE 선글라스 컬렉션. 화이트와 패턴이 있는 브라운 계열의 템플이 인상적이다.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프런트가 시선을 끌며, 템플에 메탈 로고 플레이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TEL 02)3218-8330

중세 컨셉의 템플 MACOS ADAMAS
룩옵틱스(대표 허명효)는 MACOS ADAMAS의 럭셔리한 보잉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선보였다. MACOS ADAMAS 선글라스는 엔드피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탑바와 중세 컨셉의 템플이 특징인 모델이다.
TEL 1599-3016

세로 로고 플레이  Van gogh
루카스광학(대표 고정섭)에서 유통하는 Van gogh 선글라스 컬렉션. 남녀 누구나 착용이 가능한 선글라스다. 블랙 계열의 프레임과 그레이 컬러의 렌즈가 잘 조화를 이룬다. 템플에 세로로 로고 플레이를 한 점이 이색적이다.
TEL 053)355-7731

컬러 연출이 돋보이는  SUPER+VISOR
(주)플럭서스가 전개하는 SUPER+VISOR 선글라스 컬렉션. 전형적인 뿔테 프레임에 화려한 프레임 컬러를 연출한 점이 돋보인다. 템플에 두 개의 징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눈에 띈다.
TEL 02)363-7182

남성미 넘치는 사각 안구  ELCCI
엘씨코리아(대표 김재훈)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ELCCI 선글라스 컬렉션. 남성미 넘치는 사각 안구가 특징인 제품이다. 프런트 투 브릿지 라인이 멋스럽게 연출됐다. 특히 템플과 힌지 연결 부위에 포인트를 준점이 시선을 끈다.
TEL 02)755-0345

초 경량 프레임 espoir
CHANN 통상(대표 안정근)에서 전개하는 espoir 믹스매치 아이웨어. 착용시 극도의 가벼움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절정의 착용감을 자랑하며, 이지적인 느낌을 준다. 현재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TEL 070)8878-1006

고무 코팅 프레임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박호신)가 패셔너블한 스포츠글라스 GATEWAY를 선보인다. 프레임은 플라스틱 소재로 가볍고 착용감이 좋다. 특히 고무 코팅 프레임으로 제작돼 부드러움과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TEL 02)774-7684


아하! 안경상식


패션용어

산타페 룩
(Santa Fe look)
미국 뉴멕시코 주의 도시 산타페에서 이미지화시킨 남미의 에스닉한 요소와 미국 서부의 웨스턴의 요소를 융합시킨 패션이다. 모양은 웨스턴 룩과 비슷하지만 남미풍의 민족적 색사용이나 소재, 모티프 사용이 특징. 1998년 구찌(GUCCI)의 디자이너였던 톰 포드(Tom Ford)가 미니멀리즘이 유행하던 시기에 웨스턴적 요소를 지닌 화려한 샌타페룩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사프란
(saffraan 네덜란드어)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온대 각지에서 재배한다. 마늘 비슷한 비늘줄기가 있고 잎은 가늘고 길다. 고대 크레타 문화의 공예품 무늬에서는 이 꽃밥의 모양을 잘 표현하고 있다. 드레스의 무늬나 도기의 무늬로 특히 즐겨 사용되었던 모티프의 하나이다.

상글리에
(sanglier 프랑스어)
멧돼지란 의미로 그 모피와 비슷한 조강(粗剛)한 평직의 모직물을 말한다. 또한 강하게 끈 소모사(梳毛絲)를 이용한 프랑스산 모직물의 총칭이기도 하다.


21면

시크한 레드 컬러  KENZO
(주)DK가 2012 새롭게 선보이는 KENZO 선글라스 컬렉션. 시크한 레드 컬러가 좌중을 압도한다. 패셔너블한 라인과 금빛 로고가 포인트로 디자인을 살리고 있다.
TEL 02)717-3990

장인정신 느껴지는  RimRock
디엠무역(대표 신동명)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있는 RimRock 아이웨어. 큐트한 안구림과 안정적인 코패드가 멋지게 연출됐다. 특히 템플 귀 팁 부분을 부드러운 재질의 고무로 연결해 착용감이 뛰어나다.
TEL 02)2653-1500

패션스타 잇 아이템 alain mikli
대일인터디자인(대표 이동락)이 이 선보이는 alain mikli 도수테 신제품이다. 사계절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연예인들의 ‘잇 아이템’이 되고 있는 모델이다. 템플 팁과 프런트 안구 쉐입 등이 고급스럽게 제작됐다.
TEL 02)3443-2914

럭셔리한 보석무테  EYELUX
아이럭스(대표 이정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급 보석무테 EYELUX.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한 제품이다. 세심한 컷팅과 렌즈 컬러가 럭셔리하다.
TEL 02)772-9654

엘레강스한 컬렉션  Guy Laroche
라인웍스(대표 한승욱)에서 전개하는 ‘Guy Laroche’ 선글라스 컬렉션. 엘레강스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바이올렛 컬러와 힌지 부분의 보석장식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템플 내외부 패턴을 달리해 차별화를 뒀다.
TEL 02)775-7907

심플한 프레임  TONY MOLY
티엠옵티칼에서 전개하는 TONYMOLY 선글라스 컬렉션이다. 심플한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투브릿지, 부드러운 템플 소재로 인해 착용감이 뛰어나다. 힌지의 큐빅 장식은 포인트.
TEL 02)755-1008

화려한 보잉 선글라스 컬렉션  VIGOSS
아이컴패니에서 출시한 VIGOSS 선글라스 컬렉션. 컬러감이 넘치는 보잉형 선글라스다. 템플에 양각으로 디자인한 로고 플레이가 세련되게 연출됐다.
TEL 02)2614-5111

밀리터리 컬러 프레임  CL n STAR
씨엘네트웍스(대표 이승식)가 선보이는 CL n STAR 아이웨어. 프레임 컬러가 국방색으로 TR 프레임중 가장 먼저 시도한 컬러다.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인 모델이다.
TEL 070)7558-0900


패션용어

캐릭터 브랜드 (character brand)
특징 인물들의 명칭이나 스타성을 가진 대상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브랜드화 한 것의 총칭. 예를 들면 골프, 테니스, 야구, 농구, 축구 등의 스포츠웨어에 당대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선수들 라인을 출시하거나 그 선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런칭하는 것 등을 말한다.
때로는 유명 디자이너와 유명 스타가 같이 합작하여 브랜드를 런칭하여 캐릭터 브랜드의 인지도 효과를 더 상승 시키기도 한다.
이미 브랜드 네임 자체에서 스타파워를 가진 이미지를 잘 표현한 디자인 마크가 붙여지기 때문에 '원 포인트(one point)' 상품으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브랜드 캐릭터(Brand Charac ter)는 브랜드가 자체의 아이덴티티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하는 캐릭터 자체를 지칭하는 말이다.
브랜드 이미지와 아이텐티티를 전달하기에 효과적이므로, 소비자의 호감을 이끌거나, 트렌드 정서에 맞는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데도 성공적인 방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