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 콘택트렌즈의 성공적인 처방’을 위한 여러가지 확인 항목 중에서 어떤 측면을 강조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88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눈 검사를 수행한 결과, 타각적인 원거리 시력검사, 근거리 시력검사, 읽기 속도 검사와 만족도의 상관성은 높지 않았다. 그러나 소비자가 느끼는 자각적인 원근거리 시력검사와 만족도 사이에서는 높은 상관성을 보였다.

 

이것은 누진다초점 콘택트렌즈를 처방할 때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생활습관을 고려하여 안경의 대체 수단으로써 시력적인 한계점을 극복하고 안경보다 실 생활에서 매우 편리하다는 점을 우선 이해시킨 후 소비자가 원하는 원근거리 실력에 대한 만족도에 대하여 컨설팅 해야 한다는 것이다.

노안용 에어옵틱스는 Center-Near 디자인으로 동시보기 디자인이다. 동시보기 디자인이란, 누진 안경과는 다르게 눈동자의 이동 없이 모든 거리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디자인을 말한다.

동시보기가 가능한 이유는 원거리 도수에서 가입도(근거리 교정도수)까지가 광학부존 이내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광학부 중심을 통하여 근거리 사물을 인지하고 광학부 주변부를 통하여 원거리 사물을 인지하는 Center-near 디자인이다.

 

동시보기 교정원리는 보고자 하는 상이 망막의 초점심도 안에 맺게하여 선명한 상을 인식하려는 뇌의 인식 작용을 통해 시야에 제한 없이 모든 거리를 동시에 인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균일한 가입도로 일정한 시력을 제공하고 후면 비구면 디자인으로 중심안정과 피팅이 우수하고 전면 비구면이기 때문에 구면수차를 제어하여 야간 운전 시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누진다초점과 동시보기 디자인으로 이중초점 안경에서 나타나는 점프현상이나 누진 안경렌즈에서 나타나는 상의 일그러짐 없이 모든 거리에서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시력으로 실생활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