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WEAR·SUNGLASSES TREND

글로벌 시대다. 대한민국 아이웨어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내 안경 트렌드에 안주하면 안된다. 급변하고 있는 해외 아이웨어 트렌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최근 안경의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는 비전위원회인 ‘eyecessorize’가 올해 유행할 선글라스와 아이웨어를 제안했다. 2012년에 유행할 여성 아이웨어와 남성 아이웨어를 지상 전시한다.

1 주목받는 여성 아이웨어

Demure Beauties

기존 마담용 안경에서 보여주던 화려한 스타일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라인이나 컬러에서 나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제품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존 반짝이는 큐빅이나 보석이 달려 있는 아이웨어는 점차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컬러는 프리티 핑크와 파스텔 색상, 부드러운 호박색 등 그리고 부드러운 우유빛 호피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전체적인 아이웨어 디자인은 전통적인 클래식한 스타일과 캣츠아이 스타일이 유행한다고 전했다.

 

Op-Art

예술을 접목한 안경이 유행한다고 전했다.

대담한 프린트와 패턴, 혹은 기상 천외한 악세서리가 달린 안경과 선글라스로 예술 작품에서 받은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나오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의 안경이 올 한해 유행할 것이라 한다. 개성보다는 점잖은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한국시장에서는 큰 힘을 발휘하기는 쉽지 않을 듯 보인다.

 

Sporty Pop

스포티 팝 컨셉은 전통적인 스포티한 디자인의 안경들이 소녀의 감성을 입고 재탄생한 안경과 선글라스를 말한다.

자신의 모습을 한층 더 돋보이기를 원하는 여성의 감성에 맞춰 비비드한 컬러가 가미된 제품이 유행할 것으로 밝혔다. 해변가에서나 볼 수 있는 화려한 색상들이 안경과 선글라스에 접목될 것이라 한다.

2 주목받는 남성 아이웨어

Retro Rock

1950-70년대 락 스타들이 즐겨 착용했던 안경 스타일이 올해도 유행할 것이라고 한다.

한마디로 여전히 복고풍 뿔테가 유행한다고 전했다. 웨이 페어러나 클럽 마스터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이 꾸준히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컬러는 역시 블랙이나 진한 호피 컬러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Neo Grunge

네오 그런지의 뜻은 럭셔리한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색상이나 재질에 변화를 준 것을 말한다.

가벼운 느낌으로 디자인된 아이웨어와 선글라스 컬렉션에 산뜻한 컬러나 고급스런 소재를 접목시켜 전혀 다른 느낌으로 만든 제품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Rustic Classics

전통적인 클래식한 스타일이 올해도 유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레트로 락이 과거에 유행했던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재해석 했다면 러스틱 클래식은 과거부터 꾸준히 내려오는 스타일을 계속 유지한 제품을 말한다.

고전적인 남성 스타일이 여전히 유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