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옵스를 참관 할 안경사는 양손을 가볍게 하고 와야 할 듯하다. 디옵스 행사장을 조금만 둘러보아도 이내 양손이 무거워 지기 때문이다. 올해에도 디옵스 전시회에 참가한 안경기업들은 안경사의 부스 방문을 통한 제품 수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 학술강연 등을 마련했다. 놓치면 후회할 경품 이벤트와 각 업체별 설명회 및 초청강연 등을 소개한다.

 

존슨앤드존슨(부스NO. L-25) : ‘Truth & Myth 퀴즈’ 이벤트

 

존슨앤드존슨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부스 내 키오스크에서 간단한 퀴즈를 맞춘 후 TVCI 교육센터 사은품을 제공하는 ‘난시 렌즈 관련 Truth & Myth 퀴즈’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존슨앤드존슨 부스 내 키오스크에서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존슨앤드존슨은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JJVC 학술부 임상 Talk Show’는 오전 11시와 오후 3시 하루 2회 존슨앤드존슨 부스 내 교육장에서 ‘콘택트렌즈 피팅과 문제해결에 대한 임상 Tip’을 소개한다.

또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난시용 렌즈 시험착용 및 Wii Sports 게임을 통한 중력 변화에도 끄덕 없는 선명한 난시 교정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큐브® 난시 제품에 도입된 ASD™ 라는 순목 운동을 활용한 탁월한 축 안정이 되는 난시 제품의 장점을 직접 재미와 함께 체험하도록 하는 이 이벤트는 존슨앤드존슨 부스 내 이벤트 장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한국알콘(부스NO. M-09) : 퀴즈게임&런칭 세미나

 

한국알콘은 ‘에어옵틱스 나이트 앤 데이 아쿠아’ 퀴즈 게임 참여자에게 소정의 증정품을 준다.

이와 함께 팝콘과 쇼핑백을 전시기간 동안 참관객들에게 나눠준다.

또한 18일과 19일 양일간 오후 3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EXCO 314호 세미나실에서 ‘에어옵틱스 나이트 앤 데이 아쿠아 런칭 세미나’를 연다.

18일에는 호주 검안사인 Dr. Tim Grant(MBA. 알콘 아시아태평양 학술교육부 이사)가, 19일에는 김정미 시바비젼 아카데미 원장(알콘 비젼케어 Professional Marketing Manager)이 신제품에 대해 설명한다.

뉴바이오(부스NO. C-01) : 무료 시험착용렌즈 증정

뉴바이오는 3Day 미용안심렌즈 무료 시착렌즈와 뉴바이오 렌즈세정제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 전시 기간 중 보수교육 휴식시간과 종료시간대에 전시회를 참관하는 안경사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홍보와 고객 안경원 매출 연결을 위해 뉴바이오의 주력 제품중의 하나인 3Day 안심미용렌즈 무료시험착용렌즈(평면) 증정 행사와 렌즈관리용품인 뉴바이오 렌즈세정제(150ml) 증정 행사를 갖는다. 전시 기간 중 1일 3회 증정행사를 하며, 증점품 소진 시에 이벤트가 조기마감될 수 있다.

바슈롬코리아 : 멀티포컬 임상사례 세미나

바슈롬코리아는 Dr. Osbert Chan(Bausch+Lomb Asia Training Director)을 초청, 오는 4월 19일 오후 1시50분부터 2시40분까지 디옵스 전시장에서 ‘노안교정용 멀티포컬렌즈의 임상 사례(Clinical Application of Multifocal Contact Lenses)’ 세미나를 마련했다.

 

케미그라스(부스NO. F-13) : 신제품 설명회

 

DIOPS2012에 참가하는 케미그라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케미렌즈 전시 부스 내에서 올해 출시한 신제품 설명회를 진행한다.

20~30분 분량으로 실시되는 케미렌즈 신제품 설명회는 청광방지 기능성 렌즈 및 스포츠 컬러렌즈 등 신상품에 대한 소개 정도의 가벼운 내용을 다룬다.

케미렌즈 신제품 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일정은 디옵스 전시장 방송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휴렌(부스NO. D-25) : 해외초청 안경렌즈 기술 강연

 

국산 대표 프리미엄 안경렌즈 휴렌(www.huren.co.kr)은 이번 DIOPS2012 전시 부스에서 해외 기술 강사 초청의 안경렌즈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18, 19일 양일간 진행되는 휴렌 강연은 ‘휴렌의 우수한 기술력 입증’을 주제로 이스라엘의 유명 안경렌즈 디자인 강사인 ‘샤미르’사의 샤이 스핑글러(Shai Spiegler)씨가 강의한다.

강연 1부에서는 샤이 스핑글러(Shai Spiegler)씨 소개와 제품 디자인의 간략한 소개가 이뤄지고 2부에서는 안경렌즈 디자인 기술 동향 등 렌즈디자인의 최신 흐름과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렌즈 모델이 발표된다. 강연 1부는 오후 1시 30분에서 2시30분, 2부는 2시50분에서 4시20분까지 이틀에 걸쳐 각각 실시될 예정이다.

 

한미스위스광학(부스NO. H-33): 경품 추첨 이벤트

 

한미스위스는 지난해 말부터 6개월 간 진행한 C3 개인별 맞춤형렌즈 200만개 판매기념 경품행사의 추첨을 19일 오후 2시 전시 부스에서 진행한다.

한미스위스 부스 내에는 경품 1등 당첨자에게 지급할 쉐보레 자동차(스파크)를 DIOPS 기간 동안 전시되며 전시회 이후 당첨자에게 직접 인도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2등 TV, 3등 아이패드, 4등 갤럭시탭 10.1, 5등 넷북, 6등 디지털 카메라, 7등 백화점 상품권과 같은 푸짐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경품 추첨과 함께 한미스위스는 전시회 현장에서 참관 안경사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2대를 추가로 추첨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