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구·대전·경남·경북·충북지부 참가

올해 (사)대한안경사협회 회원 안경사들 가운데 상당수의 법정보수교육이 DIOPS2012가 열리는 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대구지부를 비롯해 부산, 대전, 경남, 경북, 충북지부 등 총 6개 지부가 디옵스 전시회가 열리는 엑스코에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디옵스 전시회와 연계한 보수교육을 받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대전 및 충북 등 각 지역 안경사들이 보수교육을 위해 대구로 몰리는 ‘대이동’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각 지부에서는 철저한 보수교육 이수를 위해 안경사의 전문성을 업그레이드 할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으며 보다 내실을 다지기 위해 꼼꼼한 출석 체크에 힘쓸 방침이다.

현재 한창 진행 중인 보수교육에 대해 안경사들의 참여와 관심이 높다. 면허신고제 시행을 앞두고 미이수 시 2014년 면허의 효력이 정지될 가능성이 있고 대한안경사협회 중앙회에서 실시하는 보충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이다.

부산지부는 오는 19일, 대구 EXCO 신관 5층 오디토리움에서 2012년 안경사 법정보수교육을 갖는다. 부산지부 보수교육은 개강식과 장학증서 수여식, 회무교육 등 1교시 교육을 시작으로 2교시 임상 양안시 교육, 3교시 부산지부 교육방침 안내, 재테크 특강 등의 오전 교육을 갖는다.

오후에는 임상 양안시 2 교육과 복지 관련 설문, 추첨행사를 진행해 이날 교육을 마무할 계획이다. 보수교육 이후에는 디옵스 참관의 시간을 갖고 다시 집결해 부산으로 이동한다.

DIOPS2012가 열리는 EXCO 전시장과 상대적으로 가까운 대구지역 안경사들은 개별적으로 보수교육장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구지부 측은 회원 안경사들에게 거리가 가까운 만큼 개인차량 이용을 피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당부하고 있다.

보수교육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대구지부는 지난달 30일 위원회 회의를 갖고 회원들의 보수교육 진행에 만전을 기했다. 대구지부 보수교육은 오는 18일 오전 9시 한국패션센터 2층에서 개최된다.

대구지부 보수교육은 등록 및 확인을 시작으로 분회별 좌석배치를 마친 후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다. 개회식과 지부교육에서는 김대환 총무이사와 배일용 교육이사가 진행자로 나선다.

이어 중앙회 교육은 ‘누진다초점렌즈의 디자인과 제조법’을 주제로 한 전인철 교수의 강의와 ‘고객을 사로잡는 힘-감성’에 대한 최성미 박사의 강연이 진행된다. 대구지부 보수교육은 디옵스 참관과 분회교육, 경품추첨을 끝으로 폐회된다.

경북지부는 디옵스 행사 마지막 날인 20일, 한국패션센터 2층에서 2012년 보수교육을 연다. 경북지부 측은 보수교육 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교육장 입실 완료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경북지부는 디옵스 전시회와 연계한 보수교육으로 전문지식 함양은 물론 신제품 정보까지 습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지부는 대구국제안경전과 함께 법정보수교육을 실시해 안경사의 전문 지식 함양에 이바지하고 안경 전문인의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대전지부의 보수교육은 20일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며 수시로 출석체크를 실시해 철저한 보수교육 이행을 약속하고 있다.

경남지부 역시 오는 18일 엑스코 본관 5층 오디토리움에서 2012년 안경사 법정 보수교육을 갖는다.

경남지부 보수교육은 오전 교육등록과 개강식을 비롯해 ‘양안시 기초 이론 및 임상실무’를 주제로 한 마기중 교수의 강의와 ‘누진다초점렌즈의 디자인 및 제조법’에 대한 전인철 교수의 강연이 이뤄진다.

오전 교육에 이어 경남지부는 점심식사 후 하종봉 지부장의 지부회무교육을 실시하고 이준희 강사의 ‘폭주부족 사례모음’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경남지부 보수교육은 디옵스 참관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충북지부는 오는 19일 안경사 보수교육을 개최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되는 충북지부 보수교육에는 480여 회원 안경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충북지부는 총 12대의 버스를 대절해 대구 엑스코까지 이동할 계획이다. 충북지부 보수교육 시간에는 경운대 김재도 교수의 ‘양안시 기초 이론 및 임상실무’ 강의와 서울과학기술대 전인철 교수의 ‘폭주부족의 처치’ 강의가 이뤄진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