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자녀교육과 가족나들이로 안성맞춤

특집기획 - 안경과 함께해요 걸어봐요! 타봐요! 써봐요!

5월 12일 한반도 남쪽 끝 여수에서 세계 박람회가 개최됐다. 미국의 CNN은 올해 꼭 가봐야할 세계 7대 여행지(Top places to visit in 2012) 가운데 여수 엑스포를 1위로 꼽았다. 올림픽 개최지인 런던이나 유로 2012가 열리는 폴란드는 그 다음 순위다. 여수 엑스포는 세계 1백여개국, 10개의 국제 기구, 10여개 기업, 16개 지자체 등이 참가한다. 약 2조 4천억원의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고, 국내외에서 10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아올 것을 예상하고 있다. 엑스포는 올림픽, 월드컵과 더불어 세계 3대 이벤트중 하나인데 엑스포는 경제적 문화적 파급효과가 가장 큰 행사다. 이번 여름 여수 엑스포로 다함께 달려가 보자.

여수 세계 박람회 닻을 올리다

여수엑스포가 닻을 올렸다. 지난 12일 개막. 무역선이 한가롭게 오가던 여수 신항은 글로벌 최첨단 신기술의 경연장으로 탈바꿈했다.

신항 부지 내 박람회장 25만제곱미터에 들어선 주제관·국제관·한국관 등 전시·특화시설 80개는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관람객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서울 코엑스보다 3배 큰 국제관 건물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여수엑스포는 볼거리도 즐비하다. 박람회장 중앙에 위치한 ‘빅오(Big-O)’의 핵심시설인 ‘디오(The O)’에서는 낮에는 분수쇼가, 밤에는 분수와 무대조명·레이저·불꽃·화염·영상이 어우러진 멀티미디어쇼가 펼쳐진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은 필수 관람 코스다. 67미터 높이의 스카이타워 전망대에서는 박람회장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또 스카이타워를 통해 울려 퍼지는 파이프오르간의 뱃고동소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파이프오르간답게 반경 6킬로미터까지 소리가 퍼져나간다.

여수엑스포는 바다 내음이 물씬 난다. 바다를 주제로 한 역대 네번째 박람회이기 때문이다. 엑스포는 당대 최고 기술들의 만남의 장이다.

여수엑스포에서는 친환경 해양테크놀로지가 대거 등장해 희망찬 지구의 미래를 가늠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엑스포는 자녀 교육과 가족 나들이 용도로도 손색이 없다. 5월은 가정의 달. 부모님과 함께, 사랑하는 자녀의 손을 꼭 잡고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1000만명 관광객이 선글라스를 착용한다면

여수엑스포 여행을 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선글라스와 스포츠글라스다.

이번 여수엑스포의 경우 8월 12일까지 무려 93일동안 개최된다. 늦봄부터 한 여름까지 이어진다. 눈 건강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다. 자외선이 가장 많이 비치기 때문이다. 여기에 바닷가에서 펼쳐지는 행사인만큼 선글라스와 스포츠글라스는 절대 없어서는 안된다.

여수엑스포가 펼쳐지는 여름철은 기온과 습도가 높아 세균 번식이 쉽고, 강렬한 자외선은 눈에 치명적 영향을 미친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양의 자외선은 정오 시간대에 가장 많이 지구에 도달한다.

하루 자외선의 80%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사이이므로 이 시간대를 피해야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와 안구의 손상을 줄일 수 있다. 태양의 고도가 높을수록 빛이 강하고 여름날 정오의 햇빛이 겨울철 정오보다 100배정도 강하다.

여수 엑스포의 경우 실내에서 펼쳐지는 행사도 많지만 한낮 오픈된 광장에서 펼쳐지는 행사가 많기 때문에 선글라스와 스포츠글라스는 필수다.

안경계, 선글라스 착용 강력히 권고해야

여수엑스포 주최측은 93일 동안 약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여수를 다녀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역적으로는 여수시의 지역 재생 및 지역개발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 및 남해안이 세계 수준의 해양문화 관광 레저벨트로 개발 되는 등 부수적 효과가 기대된다.

여수를 포함한 전남의 안경원에도 매출 상승이라는 따뜻한 봄날이 찾아 올 것으로 보인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 돈이 돌고, 일자리가 생기고 장사가 된다. 여수와 근교의 안경원은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특혜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단골이 아닌 뜨내기(?) 고객이라도 철저히 관리를 해야 한다.

엑스포를 관광하기 위해 안경원을 내방하는 고객들에게 해변이나 야외 활동 등 강렬한 태양 아래 나설 때는 선글라스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권장함으로써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