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공장견학부터 사은품 증정까지… “서두르세요”

최근 안경렌즈업계가 안경사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분주한 모습이다. 각 안경렌즈 기업들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거나 안경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들을 실시하고 있어 안경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안경렌즈업계의 안경사 대상 프로모션은 안경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으며 해외 생산라인 견학부터 상품권 증정과 공모전, 사은품 증정 행사까지 다양하다.

이런 안경렌즈 기업들의 이벤트는 안경시장에 생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안경원 매출 확대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 안경렌즈 시장 블루오션 아이템 제시에도 한 몫하고 있다는 평가다.

 

■ 케미렌즈 중국 공장견학 이벤트

먼저 안경렌즈 전문기업 케미그라스는 안경사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한 ‘중국 공장견학’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케미그라스의 올해 신제품인 청광방지렌즈 및 스포츠컬러렌즈 등의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이번 ‘중국 공장견학’ 이벤트는 5월 한 달간의 응모기간을 거쳐 6월초 응모자 가운데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한다.

청광방지렌즈 및 스포츠컬러렌즈를 주문하는 안경사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번 이벤트는 제품 봉투 뒷면의 제조일자 및 제조번호 등을 케미그라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중국 공장견학 이벤트에 당첨된 안경사들은 오는 7월 10일,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견학을 다녀올 예정이다.

견학 1일차에는 공장견학이 이뤄지고, 나머지 일정은 중국 테마여행이 실시된다. 견학 프로그램 세부일정은 출발 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중국 공장견학 이벤트와 관련해 케미그라스 마케팅 담당자는 “중국 공장견학을 기회로 안경사와 케미렌즈가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것”이라며 “견학기간 중 안경사와의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또한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중국 공장견학과 같이 안경사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앞으로도 케미렌즈는 계속해서 기획 할 방침”이라며 “앞으로의 케미그라스 사업방향 또한 안경원, 대리점, 소비자와 함께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바리락스 아이디어 공모전

에실로코리아의 경우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10년 후, 안경원의 미래는?’을 주제로 ‘제4회 바리락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바리락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2009년, 바리락스 50주년을 기념해 누진다초점렌즈 개발자이자 바리락스 브랜드 창시자인 ‘버나드 매트나즈’ 회장의 정신을 본받고 업계의 발전을 위해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2002년 설립된 에실로코리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10년 후 안경시장과 안경원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려보는 기회를 갖고자 ‘10년 후, 안경원의 미래는?’을 주제로 앞으로 안경계의 10년을 이끌어 갈 아이디어의 주인공을 찾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생 부문과 안경사 부분으로 나누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학생 부문의 경우 안경광학과 재학생이고 안경사 부문은 안경사 면허 취득자로 현재 안경원 근무자로 제한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등 1팀에게는 100만원, 2등 2팀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아이디어 공모형식은 논문, 리포트, 포트폴리오, UCC 등 자유 형식이다.

참가자는 오는 8월 29일까지 바리락스 홈페이지(www.varilux.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E-mail(essilorkorea@naver.com)로 제출해야하며 오는 9월 10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작품 제출이 가능하다.

■ Enjoy 자이스! 바캉스!

칼자이스비전코리아는 현재 2012년 칼자이스비전 정밀렌즈 출시 100주년을 기념한 사은행사와 깜짝이벤트를 실시중이다.

100주년 기념 사은행사는 ‘Enjoy 자이스! Enjoy 바캉스!’ 슬로건 아래 안경사의 여름을 책임질 바캉스 이벤트로 기획됐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은행사는 칼자이스 렌즈를 구매할 때마다 제공되는 스티커를 모으면 여름 바캉스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벤트 대상 품목은 인디비주얼 프레임핏, GT2 3D, 플러스, 클래식, 인디비주얼 싱글비전 등 칼자이스 프리폼렌즈로 렌즈 배송 시 1조당 1개의 스티커가 제공된다.

칼자이스비전코리아는 행사가 종료된 후 누계 스티커 수 또는 구매 금액에 따라 중국 광저우 프리폼 공장견학 및 마카오 여행, 백화점 상품권, 유명 브랜드 캠핑장비, 아웃도어 상품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마이오비전 주문 안경원에도 스티커 10장 당 5만원권 상품권이 지급된다. 인디비주얼 프레임핏은 1조 당 2개의 스티커가 배송된다.

여기에 칼자이스비전코리아는 5월과 6월 두 달간 깜짝이벤트 또한 실시한다. 깜짝이벤트는 칼자이스렌즈 구매 안경원 중 Delivery note no.가 100으로 끝나는 안경원 총 100곳을 추첨, 포토퓨전 변색 머그컵을 증정한다.

사은품인 변색 머그컵은 빠른시간 내에 변색하는 포토퓨전 렌즈의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Delivery note no.는 거래명세서 오른쪽 상단에 인쇄된 423으로 시작하는 번호다.

■ ‘3·4·5 프로모션’

토카이렌즈 또한 지난 4월부터 ‘3·4·5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6월 30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3·4·5 프로모션’은 한국 안경렌즈시장에 새로운 블루오션을 제시하는 동시에 100% Japan Origin만을 추구하는 토카이렌즈 파트너숍의 매출향상과 폭넓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3·4·5 프로모션’을 통해 토카이렌즈는 프로그레시브 시리즈 주문 안경원에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하이 스탠다드 형(프로그, PM)과 프리미엄형(세레노 IS, BS-C) 가운데 1조가 해당되며 하이 프리미엄 형 렌즈인 레조나스 시리즈는 3조 판매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초점렌즈의 경우 1.76 AS(여벌 및 Rx)와 Bi-AS(양면 비구면) 전제품, 샤프리 또는 샤프리 플러스 각 1조마다 4만원권 상품권을 선사한다.

실내용 렌즈 시리즈인 리더스, 라르고, BS-라르고, 인도어, BS-인도어 또한 각 1조씩 추가로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특히 토카이렌즈의 ‘3·4·5 프로모션’은 품목별로 각 1조씩 판매해 3조가 되면 기존에 시행되던 상품권 행사에 추가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복수 지급 행사로 1회 최대 11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