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토카이렌즈‘Isomura’해외영업 총괄 매니져

일본 토카이렌즈의 International Sales General Manager(해외영업 총괄)인 ‘Mr. Isomura(이소무라)’씨가 지난달 17일, 2일간의 일정으로 방한했다.

토카이렌즈 해외영업을 책임지고 있는 이소무라 부장은 한국 토카이렌즈(대표 장익희) 본사를 방문, 뉴로 사이언스 시리즈의 신개념 설계 제품인 ‘레조나스 마이튠(Resonas MyTune)’의 한국 출시와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또 이번 방한을 통해 우주 과학의 한 분야인 Honey comb 구조를 코팅에 접목시킨 ‘MSC(Max Shied Coat)’에 대한 세부 사항을 조율했다.

이에 이소무라 부장에게서 한국 방문 목적과 토카이렌즈의 가치, 마케팅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 먼저 ‘Isomura’ 부장님께서는 이제껏 몇 번 정도 한국을 방문하셨습니까? 그리고 그 동안 한국 안경시장, 특히 안경렌즈 시장에 대해 받은 느낌이 있다면?

“2개월에 1회 정도 주기적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마케팅 상황 확인과 토카이렌즈 상품에 대한 평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안경시장은 일본 시장과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국의 인구 구성(인구 피라미드)을 보면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 중으로 아시아 중에서도 누진다초점렌즈의 수요가 매우 큰 시장입니다. 따라서 누진렌즈와 기능성 렌즈 등 토카이렌즈의 독자적인 상품을 평가해 주시는 안경원과 소비자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 Tokai optical 해외 영업 책임자로서 토카이렌즈의 강점 또는 특징에 대해 성명한다면?

“토카이렌즈는 일본에서만 상품을 만들고 있어 고객께서 평가하시는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제품’과 ‘토카이의 정신’을 고객님에게 전해드리는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영업은 우선 자기 상품에 대한 자신을 갖기 위해 렌즈에 대한 지식이 토카이의 영업에 있어서 최소 필요조건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이상으로 토카이렌즈의 영업은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안경사와 고객 여러분이 원하시는 것을 이해해서 새로운 컨설팅 제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훈련하고 있습니다.”

- 토카이렌즈는 현재 국내 안경시장에 프리미엄 누진렌즈 ‘Resonas’시리즈 및 CCP 시리즈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Resonas를 비롯한 토카이렌즈 제품들의 세계적인 평가는 어떠한가?

“토카이렌즈는 제품의 ‘100% 일본 생산’이라는 경영원칙을 바탕으로 소재 개발 및 설계, 2차 가공 등을 본사에서 일괄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세계 No.1 소재인 1.76과 뇌과학을 활용한 누진렌즈 ‘레조나스’에 토카이 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컬러렌즈 CFC 및 의료용 렌즈 CCP, 세계 최고의 코팅 MSC 등 토카이의 독자적인 상품을 세계 곳곳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세계 최초로 ‘뉴로사이언스’를 활용한 ‘레조나스’와 의료용 렌즈 ‘CCP’는 한국의 고객님들께 ‘보다 잘 보이는 것’을 실현시켜 드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파트너인 한국 토카이렌즈와 함께 한국 안경시장에 대한 판매·유통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 토카이렌즈 올해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계획에 대해 말한다면?

올해 상반기는 침체된 세계 경제에 있어서 소비의 하락을 가져오고 있지만 저희가 제공하고 있는 누진렌즈와 1.76 소재는 더욱더 판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벌 단초점렌즈에 대해서는 가격 경쟁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반기에 걸쳐서도 상황은 변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누진렌즈 등 부가가치가 높은 코팅의 라인업을 강화해,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향후 토카이렌즈의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점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

“세계 안경시장은 성장을 하고 있고 토카이렌즈는 일본에서 직접 제품을 만드는 것을 중점전략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내에서의 판로 확대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에서는 지역과 고객에 맞춘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상품으로는 ‘Made in Japan’ 기술을 활용한, 세계 최고 굴절률 소재인 1.76 제품을 프리미엄 층에 제공하고 있으며 ‘뉴로사이언스’를 활용한 누진렌즈를 메인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인정하는 코팅으로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토카이렌즈는 세계 각국의 파트너 기업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토카이렌즈를 소비자들에게 추천하고 있는 한국의 안경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일본에서 전 제품을 만들고 있는 토카이렌즈는 독자적인 기술과 상품으로 세계 제일의 소재 및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께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계속해서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한국 토카이렌즈와 함께 더욱 더 토카이 상품 판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