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지식고수 해피비전 박정수 대표와 함께하는 Q&A

본지는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지식in ‘고수’로 활동중인 해피비젼 박정수 대표의 도움을 받아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눈관련 질문과 답변을 소개한다. 답변은 모두 베스트 답글로 선정된 박정수 대표의 글이다. 이번 연재를 통해 보다 많은 안경사들이 고객을 맞을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하드렌즈 착용 후 간지러움 증세

Q. 하드렌즈 착용한지 3일이 됐습니다. 눈물이 많이 나는 것 같진 않습니다. 눈에 아주 약간의 뭔가 낀 것 같은 이물감 때문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눈이 심각하게 간지러운 점입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자꾸 눈을 심하게 비비는데 이 간지러움 증세는 하드렌즈 적응 기간 동안 보통 발생하는 증상인가요? 계속 긁으면 각막에 기스가 난다는 얘기도 들었는데 사실입니까?

 

A. 하드렌즈를 처음 쓰면 가벼운 간지러움 증상이 있다가 차츰 사라지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심하게 간지러우면 조치를 해 주어야 합니다. 첫 번째 안 검열이 작은 눈에 직경이 큰 렌즈를 착용해 아래 안검을 자극할 경우 직경이 작은 렌즈로 교체 해야합니다. 돌출안구로 안검장력이 센 경우 렌즈를 아래로 밀어내려 아래 안검을 자극할 경우 렌즈 착용 싶패 확률이 높습니다. 렌즈착용 상태에서 부비거나 긁으면 각막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약력> 현)(주)해피비전 대표 / 현)다비치 옵토메트리 아카데미 외래강사

           전)동남보건대 안경광학과 외래강사 / 초당대 안경광학과 졸업 / 안경사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