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는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지식in ‘고수’로 활동중인 해피비젼 박정수 대표의 도움을 받아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눈관련 질문과 답변을 소개한다. 답변은 모두 베스트 답글로 선정된 박정수 대표의 글이다. 이번 연재를 통해 보다 많은 안경사들이 고객을 맞을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하드렌즈 다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수명, 재교정)

Q. 제가 군 입대 전에 하드렌즈를 약 3개월 정도 착용하고(시가 38만원) 입대해서 2년 동안 건조 보관을 했습니다. 현재 전역을 하고 다시 사용하려고 합니다. 사용해도 될까요? 그리고 시력이 예전과 달라진 것 같은데 렌즈도 재 교정을 할 수 있을까요?

 

A. 눈은 어릴 때에 한번 나빠지면 계속 진행되다가 만 20세가 되면 멈추게 됩니다. 군 입대기간 중에 눈에 특별한 안질환이나 사고가 없었다면 시력은 별로 달라지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하드렌즈는 건조 상태에서는 반영구적이니까 하드렌즈를 보존액에 24시간 담궈 뒀다가 다시 착용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쉬었으므로 다시 적응하는데 1주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렌즈를 재 교정 할 이유는 없어 보이는데, 만약 시력이 잘 안 나오거나 불편 사항이 생기면 렌즈 맞춘 곳에 가서 다시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세요.

 

<약력> 현)(주)해피비전 대표 / 현)다비치 옵토메트리 아카데미 외래강사

전)동남보건대 안경광학과 외래강사 / 초당대 안경광학과 졸업 / 안경사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