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톤 컬러 매치  Autre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에서 전개하는 Autre 도수테 컬렉션. 프런트 내외부 컬러를 달리해 디자인한 컬렉션이다. 두 개의 징장식과 템플로 연결되는 힌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가벼분 착용감은 덤이다.
TEL 02)757-4005

슬림한 프레임 라인  ck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은 2012년 가을을 맞이해 ck의 스퀘어 스타일의 뿔테 안경테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모델은 세련된 스퀘어 안구 디자인에 슬림한 프레임 라인이 멋스러운 제품이다.
TEL 1599-3016

하이퀄리티 국산 도수테  JULIO
인투코리아(대표 안국환)가 출시한 도수테 JULIO 아이웨어. 해외 유수의 하우스 브랜드와 비교해 손색이 없을 정도의 고급 국산 프레임이다. 믹스매치 프레임의 진수를 보여준다.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컬렉션이다.
TEL 02)2647-1077

NIKE 스포츠선글라스  SKYLON ACE
(주)로디프(대표 현도명)에서 나이키 스카이론 에이스 선글라스를 출시했다. 렌즈교체 가능한 모델이며 어떤 상황과 조건에도 적응한다.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선수들과 나이키에서 후원하는 골퍼인 폴케이시, 데이비드 두발, 앤서니 킴이 즐겨쓰는 모델이기도 하다.  
TEL 02)535-6346

독특한 엠보형 프레임  J.F Rey
(주)케이네트웍스에서 전개하는 J.F Rey의 새로운 컬렉션이다. 하우스 브랜드 진수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프레임을 엠보형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이색적이고 특별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모델이다.
TEL 070)7018-9324

어린이 안경테 대표 브랜드  Harry Potter
대광안경(대표 권정희)이 새롭게 선보이는 Harry Potter 신제품이다. 소아용 안경테의 대표 브랜드 역할을 하는 모델이다. 화려하고 다양한 컬러가 상징으로 동심을 자극하는 브랜드다.
TEL 02)754-3368

마담용 보석 무테  EYELUX
아이럭스(대표 이정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급 보석무테 EYELUX. 럭셔리한 느낌을 잘 살리고 있으며, 세심한 커팅과 렌즈 컬러가 럭셔리하다. 디테일한 세공 작업이 인상적이다.
TEL 02)772-9654

스포츠 보안경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박호신)가 격렬한 스포츠 활동에 꼭 필요한 스포츠글라스 GATEWAY를 출시했다. 프레임은 플라스틱 소재로 가볍다. 코받침과 프레임 사이드 부분을 실리콘으로 처리해 착용감이 좋다.
TEL 02)774-7684


패션용어

악센트
(accent)
‘강조·억양’의 뜻. 선이나 형, 색채 등 어느 한 부분의 표면효과를 강조하는 것을 말한다. 가령 복식에서는 칼라·단추·벨트·장갑·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악센트로 하는 경우가 많다. 악센트는 의복에 있어서 각자의 개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다.


아폴로즈 노츠
(Apollo’s knots)
1830년대 프랑스에서 유행한 와이어를 사용해 튼튼하게 묶은 털다발을 머리 꼭대기에서 테모양으로 묶은 머리형. 땋거나 비튼다든지 혹은 묶는 머리털 다발로 테를 만들어 장식적으로 뒷머리 꼭대기에 장식했다. 아폴로의 흉상이 힌트라고 한다. 아폴로 노트라고도 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