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안경계 오피니언 리더들의 모임인 ODS(Optical Development Society·회장 박정수) 8월 정례모임이 지난 4일 열렸다.

서울 용산구 한강로 (주)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모임은 아큐브 비젼케어 교육센터(TVCI) 소개와 커리큘럼 등 김재민 원장의 브리핑으로 모임이 시작됐다.

이날 모임 주최자인 정병헌 대표는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 난시렌즈 검안과정, 난시렌즈 심화과정, 양안시와 콘택트렌즈, 영어 검안 과정, 콘택트렌즈 상담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TVCI가 6과목 7강좌를 개설해 1500여명의 안경사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대표는 “현장 교육의 중요성을 안경사들에게 꾸준히 알리고 있다”며 “현재 이뤄지고 존슨앤드존슨비젼케어의 안경원 방문 교육이 안경사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모임에는 참석한 ODS 회원들은 신규 회원 가입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기존 회원들은 2명의 신규회원을 받아들이기로 참석자 전원이 찬성해 의결했다. 또 회원들은 더욱더 긴밀한 모임 활동을 통해 안경계 비젼 제시 및 상호 정보 교환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자고 의견을 모았다.

한편 이날 참석한 ODS 회원으로는 존슨앤드존슨 정병헌 대표, 김재민 교육원장, 인터로조 노시철 대표, (주)바슈롬 김형준 대표, 해피비젼 박정수 대표, 네오디스플레이 김경아 대표, 본지 정현모 편집인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