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위주 교육, 진정한 리더로 다비치인 탄생’

(주)다비치안경체인(대표 김인규)은 지난 8일 대전 동구 중앙로에 있는 한국철도공사 빌딩 2층 대강당에서 안경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비치 안경사관학교 제7기’ 입학식 행사를 가졌다.

안경업계의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다비치 안경사관학교의 제7기 교육생(54명) 입학식은 오전 11시 먼저 식전 행사인 2013년 다비치의 비전과 나아가야할 방향을 형상화한 샌드 애니메이션 상영과 다비치안경의 핵심 가치와 경영목표를 담은 레이져쇼 감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1부 입학선포 및 귀빈축사, 교육생 입학 선서 등 입학식과 2부 우수매장 및 우수 봉사단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안효열 다비치 옵토메트리아카데미 학과장은 입학선포식에 이은 축사에서 “사관생들은 배움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3개월 후 진정한 리더로 태어나 다비치인으로 되시길 바란다”며 “모든 안경인들은 눈건강시력 지킴이로 열과 성의를 다해 주시고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정배 대한안경사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사관생들의 입교를 축하하며 새해 운수대통, 만사형통하시고 업계가 의사소통을 통해 진일보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협회장은 “안경계 변화를 이끌며 작년과 재작년을 ‘교육이 미래다’ ‘전문성 강화’ 등의 슬로건으로 2년 동안 교육을 강조했다”며 “올해는 ‘2013 APOC 성공개최, 업계 질서 확립’의 슬로건으로 한국 안경사가 세계적인 눈 전문가로 거듭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의료인, 의료기사 8개 단체 모임을 보면 의사 처방이나 지도하에 일을 하지만 유일하게 안경사만이 독자적인 처방과 영업을 할 수 있다”며 “안경원이 연구센터이고 임상실로 활용되는 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 만큼 끊임없는 학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협회장은 특히 “20여 년 전 법의 잣대로 눈건강을 규정하는 것은 잘못된 것임을 각인시켜야 한다”며 “오는 10월 2~4일 열리는 국제학술대회(APOC)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제적인 안경사로 빛날 수 있도록 발전의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협회장은 또 “(안경사에 대한) 정부와 정치권을 통해 사회적 부분에서 위상변화가 있어야 한다”며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현장에서 잘 적용되지 않는 것에 대해 조만간 임기 내에 풀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다비치안경체인 김인규 대표를 비롯해 모든 체인본부 임직원과 대한안경사협회 이정배 협회장,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 손진영 센터장, 소모옵티컬 장만호 대표, 렌즈제조협회 정영환 회장, 존슨앤존슨 비전케어 정병헌 대표, 해피비젼 박정수 대표, 쿠퍼비전 정종구 대표, 칼자이스 최익준 대표, 뉴바이오 김숙희 대표, 각 대학 안경광학과 교수진 및 본지 정현모 편집인 등 여러 안경계 오피니언 리더 들이 참석해 입학식을 축하했다.

한편, 안경사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지는 다비치 안경사관학교의 제7기 교육생 54명은 전국 안경광학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모집, 학과장 추천과 면접을 통해 2대1의 경쟁률을 통해 선발됐다. 이들은 3개월 동안 한국식 검안 및 양안식, VT, 누진, RGP 등 안광학 교육을 비롯해 경영관리, ERP, CS서비스 등 안경원 경영에 관련된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실무 중심 교육의 커리큘럼과 다양한 분야의 특강, 주제별 위크숍 등도 함께 이뤄지면서 개인별 벌점제와 성적제 평가를 통해 성적 우수 교육생에게는 높은 연봉의 특혜가 주어진다.
다비치 전략정책에 맞춘 우수 인력을 선발해 다비치안경체인 중간관리자 배출을 최고 목표로 삼고 있는 안경사관학교 제7기 졸업식은 오는 4월 19일에 있을 예정이다.

눈건강시력지킴이 봉사단, 봉사패 수여식

다비치안경체인은 지난 2012년 눈건강시력지킴이 봉사단을 발족해 총 92회 봉사활동을 통해 총 6,456개의 안경과 890개의 돋보기를 제공, 따뜻한 나눔 정신과 함께 다비치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켰다.
이 결과 지난해 12월 8일 ‘대한민국 나눔대상’ 국회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입학식 2부에서는 2012년 한 해 각 지부별 우수 봉사자 및 우수 협력업체에 대한 봉사패 수여식이 거행됐다.
지부별 우수 봉사자로 서울경기지부 이천점 차제창, 수원경기지부 화서점 허훈제, 대구경북지부 안동점 김진현, 동부지부 호계점 이상현, 강원지부 삼척점 강영근, 인천경기지부 인천작전점 민훈홍, 충청지부 타임월드점 주재문, 전북지부 군산나운점 김문수, 전남지부 해남점 이병의, 경남지부 창원이마트점 박정호, 부산지부 용호점 박진석, 충청지부 계룡점 엄창득 등이 선정돼 봉사패가 수여됐다.

이어 우수 협력업체로 씨월드광학, 아이월드가 봉사패 수여 업체로 한별광학, 다리에프앤에스, (주)팬텀옵티컬, (주)DK, 에스티씨, (주)필립 등이 감사패 수여 업체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