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어 트렌드 점검, 가맹점간 화합의 장으로

(주)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는 ‘2013 신년 하례회 및 제품 전시회’를 지난 4일 서울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 대연회홀에서 개최했다.

2013년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의 신년 하례회에 가맹점대표 및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토마토디앤씨 박천일 과장의 2013 새해 인사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새해 인사에 이어 실시된 가맹점 대상 세미나에서는 새로 개정된 세법 및 인사노무 등 가맹점 운영 전반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사필로코리아유한회사, 룩옵티스, 다리인터내셔날, (주)럭션, (주)로디프, (주)세양코리아, 시원아이웨어, (주)대일인터디자인, 아디다스아이웨어코리아(주), 실루엣코리아, HK인터내셔날, 이코비젼, 에스원광학, 심화프렌즈, 엘비스, 쿠퍼비젼코리아, 에코광학, 한국알콘, C&C코리아옵틱, 우림인터내셔날 등 20여개 메이저 협력업체가 참여했다.

2013년 안경과 선글라스 컬렉션을 대량 전시하는 자리 역시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일공공일 안경ㆍ콘택트, 안경나라, SeeChannel 등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 내 3개 브랜드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본사 및 협력업체 제품을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그 중에서도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 PB제품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토마토디앤씨 관계자에 따르면 “가맹점과 함께 올 한 해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개최한 이번 신년 하례회에는 행사 전일 폭설의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가맹점이 참석해 어느 때보다 열띤 참여와 호응을 보내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과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 2013년 아이웨어 트렌드를 미리 점검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제시하는 등 각 가맹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수주회 현장에서 만난 경기도 화성 안경나라 홍성철 대표는 “매번 수주회때마다 300~500만원 정도 물품을 구매한다”며 “대부분 인터넷에 없는 디자인 제품과 도수용 제품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 안경나라 이성호 대표는 “전년대비 30%이상 매출이 줄어들었다”며 “그런데도 안경원은 늘고 있고 같은 아이템을 가지고 동네 상권에서 경쟁하다 보니 더 치열해 지는 것 같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한편 토마토디앤씨는 2월부터 이지웰페어(주) 복지카드 결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7% 청구 할인을 안경 프랜차이즈 업계 단독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악의 불경기에서도 본사가 적극적으로 나서 할인 제휴의 이점을 통해 가맹점 브랜드와 가맹점 노출, 신규 고객 창출 등 매출 증대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가맹점 책임 안경사 대상의 서비스 교육과 제품 교육을 확대해 장기적인 불황에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