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 보수교육·광학전시회

5000여명의 서울시 안경사들의 화합과 친목, 그리고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 법정 보수교육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지부(지부장 유환고)가 오는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장’에서 안경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보수교육과 함께 안경광학전시회가 개최된다. 특히 서울시지부는 회원 안경사들의 바람과 염원을 반영한 명실상부한 광학전시회를 계획하고 있다. 안경사들에게 산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한편에는 새로운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盡人事待天命(진인사대천명)의 자세로 그 동안 불철주야 회원 안경사를 위해 발로 뛰었던 서울시 안경사회 상임이사와 25개 분회장이 보수교육에 참석한 서울시 안경사 회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해왔다.


서울시 유환고 지부장
“2013년에는 지난해의 어려움을 뒤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가격파괴, 과대광고 등을 삼갑시다. 옆집을 의식하는 경쟁보다는 교육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의식을 개선해 스스로 질적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 또한 서울시 안경사 회원을 위한 회관 권립을 위해서는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김종석 수석부회장
“2013년 법정보수교육과 함께 열리는 광학전시회를 통해 서울시 안경사 회원님들을 만날 것을 생각하니 설레임이 앞섭니다. 여러분께 한층 강화된 교육과 광학 제품의 뉴트렌드 제공 등으로 도움을 드리게 됨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홍성도 행정부회장
“서울시 안경사 회원 여러분, 2013년도에는 더욱 철저한 보수교육을 함으로써, 회원 여러분의 이론지식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교육이 되었으면 합니다."

황선학 재무부회장
“2013 안경사 법정 보수교육과 전시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은 신지식과 신기술, 최신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 제공의 장이되고 있는 보수교육과 전시회에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장일광 사업부회장
“이번에 개최되는 서울시 안경사회 보수교육과 광학전시회가 우리 회원들에게 좋은 상품, 신정보, 교육에 만족할만한 도움이 되는 행사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종범 교육부회장
“우리 안경사가 꿈꾸는 위상은 교육에 달려있습니다. 새로운 지식, 도움이 되는 지식을 얻는 보수교육을 준비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십시오.”

한광철 홍보부회장
“201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엔 더욱 사업이 번창해 나가길 바랍니다. 아울러 2013년 보수교육 철저히 받으시고, 전시회 관람도 맘껏 하십시오.”

이성일 윤리이사
“안경사들의 권익보장을 위해서는 자기 스스로 깨어나야 한다고 봅니다. 안경사회가 더욱 좋은 방향으로 바뀌어 나가려면 안경원은 안경원답게 장사가 아닌 경영의 마인으로 운영을 하고, 안경사는 가운을 갖춰 입고 고객을 맞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안경인으로서의 자질도 함께 커나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김구영 감사
“우리 안경사들끼리 상호간에 서로 존중하고 상부상조해가며, 안경사회의 위상을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조성민 감사
“2013 서울시 안경사 보수교육에 대한 우리 안경사들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지부의 보수교육과 안경전시회는 안경사의 상생과 단합을 이루는 장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김원철 총무이사
“경기가 매우 어렵지만, 안경사의 자긍심을 지켜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또 긍정적으로 일하시고, 안경원 대박과 행복이 넘쳐나길 기대합니다.”
신중우 기획이사
“존경하는 대한민국 안경사 여러분 2013년은 더 나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보수교육 현장에서 많은 것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배현구 홍보이사
“신지식 활용 등 교육은 안경원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또 안경원의 이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국민의 눈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안경사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보수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안경원으로 거듭나세요.”

김희용 법제이사
“서울시 안경사 회원여러분, 이번 보수교육과 광학전시회는 여러분의 안경원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용재 재무이사
“생각 하는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미래를 생각하는 안경사가 됩시다.”

김순동 교육이사
“‘안경사는 국가면허를 소지한 전문인으로서 국민안보건 향상에 이바지해야 한다’. ‘안경사는 안경광학에 관한 새로운 지식습득과 연구개발로 창조적 자세를 추구해야 한다’ 이는 안경사 윤리강령 중 하나입니다. 이 같이 국민안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창조적 자세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육이 중요합니다. 보수교육 잘 받으시고, 안경사 위상을 높이도록 노력합시다.”

김석주 사업이사
“빠른 속도로 재편되는 제품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공유하여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로 삼길 바랍니다.”

황윤걸 관리이사
“서울시 안경사 회원님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요즘 경기침체로 사업이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이번 보수교육 및 안경광학전시회에 적극 참여하셔서 질 높은 보수교육 강의 내용과 광학전시회 올해의 신상품 선글라스 도수용 안경테 등이 다양하게 전시돼 있습니다. 꼭 참여하셔서 안경원에 필요한 좋은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 안경광학 전시회를 잘 활용하셔서 계사년에는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진훈 윤리이사
“앞으로 가면 갈수록 영업이 힘들텐데, 무리한 가격경쟁과 과대광고는 삼가고 자신만의 기술을 가지고 최대의 이윤을 내어 이익을 창출하도록 합시다.”

장인석 조사이사
“어렵고 힘든 시기에 보수교육을 화합과 즐거움을 얻는 축제의 장으로 만듭시다.”

박종록 정보이사
“현장에서의 경험 즉 실무경력 만으로는 치열한 경쟁에서 뒤쳐지기 쉬울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충분한 만족을 제공하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짧은 경험과 경력만으로 자칫 자만심에 빠져 중요한 것을 놓칠 우를 범할 수도 있습니다. 보수교육을 통해 안경원 성장의 밑거름을 확립하십시오.”

김칠기 이업종이사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려는 자기계발의 모습이 그 어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매년 실시되고 있는 법정 보수교육을 잘 이수하시고, 전시회를 통해 안경관련 최신 트렌드 정보를 가늠하고 체득 할 기회를 꼭 살리세요.”

김한석 강동구 분회장
“스스로 경쟁력을 쌓고 신기술로 무장하고 새로운 학문을 익히고 교육받아 전문인으로써 신뢰받고 우리 스스로 자긍심을 갖도록합시다.”

한재숙 강서구 분회장
“존경하는 우리 안경사 회원 여러분, 요즘 경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마음고생 많으실걸로 사료됩니다. 경기가 어렵다고 세일이니 뭐니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안경사 원장님 위상을 깎아 내리는 행위는 말아야지요. 어려울수록 단합과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안경사로서 위상과 자존심을 지킵시다.”

정명득 관악구 분회장
“안경사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가격파괴 등 무리한 경쟁을 하지 않도록 합시다. 앞으로 휴일제를 실행하고, 영업시간도 단축하도록 노력합시다.”
김원종 광진구 분회장
“2013년에는 가격경쟁이 아닌 실력으로 승부하는 희망찬 안경원이 됩시다.”

조재권 노원구 분회장
“안경사 법정 보수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스스로 참여하도록 노력합시다.”

김수근 도봉구 분회장
“모든 안경사의 행복을 위하여 안경원 영업마감 시간 9시를 꼭 지킵시다.”

김여운 동대문구 분회장
“어려운 시기에 안경원간, 안경사간 상호존중을 통하여 화합하도록 합시다.”

최귀철 동작구 분회장
“안경사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즐거운 마음으로 보수교육도 받고 친구들도 만납시다.”

김호진 서대문구 분회장
“급변하는 시대, 우리가 모두 성공하는 방법은 배려입니다. 서로를 아껴주십시오. 보수교육장에서 만나요.”

강철규 성동구 분회장
“안경사가 전문가로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2013년 보수교육 현장에서 꼭 필요한 지식습득을 하시길 바랍니다.”

한규태 송파구 분회장
“시기와 질투를 버리고 서로 존중해 줄 수있는 안경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곽창식 양천구 분회장
“불경기에 안경사들끼리 과대광고 등의 과도한 경쟁은 그만두고 서로를 존중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보수교육에서 신기술 습득도 중요하지만 안경사의 인성교육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인호 은평구 분회장
“2013년도 모두들 하시는 일 잘 풀리시길 바라고 서로 도와가며 공생하도록 합시다.”

김흠배 종로구 분회장
“서울시 안경사들의 잔치이자 만남의 장인 2013 보수교육 잘 치러지길 기대합니다. 내실있는 보수교육으로 우리 서울시 안경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임채진 중구 분회장
“먼저 어려운 경기속에 영업에 매진하시는 회원여러분 수고가 많으십니다. 이번 서울시 법정 보수 교육에 앞서 회비관련해서 지로로 회비를 미리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회비를 미리 납부해주셔야 교육현장에서 2시간 이상 길게 줄서서 접수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가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안경사의 위상을 깎아내리는 행위는 하지 맙시다. 뿔테안경 꽁짜 다초점렌즈 몇만원 50-60%할인 등 이러한 플래카드는 하루속히 사라져야 하겠습니다. 안경사 스스로가 안경의 정당한 제값 받기 운동을 펼쳐야합니다. 우리 안경사들이 플래카드 없이 정당하게 안경 제값받기를 펼쳐서 안경사의 위상을 올릴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단합을 해야합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광빈 중랑구 분회장
“경기 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서로 화합하여 슬기롭게 헤쳐 나갑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