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디자인으로 공간비중 낮추고 기능성은 높여

디지털기기의 범람 등 현대인의 시생활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눈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니즈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안경원에서도 정밀한 검사환경이 요구되고 있고 이를 위해서는 안경사의 정확한 검안실력과 이를 뒷받침 할 우수한 광학기기가 필수이다.
이에 본지는 안경원이 양질의 검안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의 신뢰가 다시 안경원의 매출증가로 이루어질수 있도록 현재 주목받고 있는 광학기기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 휴비츠

● 자동굴절력 검사기 HRK-8000A
Micro Lens Array는 백여 개의 작은 렌즈로 형성되어 있어 수많은 Data spot을 제공하므로 보다 정밀하게 굴절 이상을 진단하며, 웨이브프론트 분석 알고리즘은 일반적 검영영역을 넘어 굴절수술 전/후 상태관찰 및 Customized Lens 처방에 꼭 필요한 고위수차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공한다.
또한 세계최초로 Full Color CCD 카메라와 White LED 조명으로 컬러 디스플레이가 가능하여 기존의 슬릿램프 기능과 유의한 상태로 안구상태 및 콘택트렌즈 피팅과 처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 LCD형 차트프로젝트 HDC-9000 PF
컬러 TFT-LCD 편광패널을 채용하고 1,920*1,080 픽셀의 고해상 차트를 제공함으로써 더 정확한 검안을 할 수 있으며, 300cd/㎡의 균일하고 밝은 백색배경은 정확한 검사를 위한 양호한 환경을 제공한다.
100여 종의 다양한 차트는 정확한 시력 및 시기능 측정을 위한 모든 종류의 검사법을 지원하며, 영문, 숫자, 란돌트링, 스넬렌 시표 및 유아용 그림시표까지 다양한 시표를 제공한다. 또한 컬러비전 테스트, 대조대비테스트, 색상 테스트(Hue test), 동적시력 테스트 등 검사자에 다양한 시표를 제공함으로서 검사의 정확도를 높였다.

● 유니트 테이블 HRT-7000
인체공학적 설계의 이동핸들 장착으로 자동굴절검사기의 좌/우 이동과 위치 고정이 더 편리하고 쉽게 사용토록 만들어졌다.
정밀한 메커니즘의 파워 암은 다단 제어방식을 사용한 부드러운 작동으로 검안위치를 정확하고 손쉽게 세팅 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자세가 편안하며 센서장착으로 높낮이 조절 시 몸이 테이블에 닿으면 자동으로 의자의 구동이 멈추는 안전바가 설치됐다.

● 자동포롭터 HDR-7000
난시검사에 사용하는 일반 잭슨 크로스 실린더 렌즈뿐 아니라 듀얼 크로스 실린더 렌즈를 제공해 난시 축 및 도수검사를 더욱 쉽고 정밀하게 할 수 있다. 노안검사 및 근거리 검사 시 언제나 검안 창의 렌즈중심을 통해 검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근용 시표가 지원되어 모든 종류의 근거리 검사가 가능하다. 본체를 조종하는 Operation Panel(OP)에서는 화면상에 실시간 가이드와 도움말이 표시되어 필요한 정보를 그림으로 제공하여 굴절검사를 쉽고 빠르게 안내하고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한 조작이 가능해 기계조작이 익숙하지 않아도 쉽게 굴절검사를 진행 할 수 있다.


○ 피치나광학

● 자동포롭터 AV-9000
렌즈교환이 간단하여 검사시간을 단축시켰다. 축을 1° 까지 정확히 제어 가능해 난시축을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으며, 사위폭주 개산능력, 조절력 양안균형검사 등을 연속적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장의 렌즈를 중첩할 때 생기는 굴절력의 오차를 줄일 수 있다.

● LCD 차트 PLC-2200W
기존 투영식 시력표에 비해 정확한 시표에 의한 검안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검사거리의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하다.
풍부한 시표를 구현함으로써 다양한 검사를 실행할 수 있으며 안경사의 설명용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PLE-9000
다양한 재질의 렌즈를 손쉽게 가공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LCD화면을 통해 직관적인 가공작업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렌즈의 형상을 실측으로 안경데이터(테모양, PD, FPD)를 화면에 표시하여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강한 가공 휠 및 안정성을 갖춘 하드웨어로 보다 효율적인 가공을 할 수 있다.

● PRK-9000
다양한 측정모드 지원으로 굴절력 측정, 각막 곡률 측정, 각막 지름 측정, 콘택트렌즈 곡률 측정 등을 하는데 효과적이며, 폭넓은 굴절력 측정 범위를 지원하여 근시가 심한 환자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동공간 거리(PD) 측정을 지원하고, 내부 고정타겟에 적용되는 운무기법으로 피검안자의 눈을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하여 더욱 정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를 위한 최적화 기능지원을 통해 측정모드를 원하는 순서로 바꿀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측정모드 삭제와 측정 결과의 인쇄순서 또한 바꿀 수 있다.

○ 한국톱콘

● 자동포롭터 CV-5000
자동포롭터 시스템으로서 검안기, 차트, UNIT와 연계하여 검안기 및 자동렌즈미터의 테이터를 자동으로 전송받아 빠르고 효율적으로 검안을 할수 있다.
KB-50 콘트롤러 또는 PC 모니터를 통해 하나의 다이얼 또는 마우스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검안프로그램을 확장하여 양안시검사 등 21단계 검사를 실행한다. 또한 구면도수 및 난시도수 측정범위가 대폭확대 되었으며 렌즈교환이 빠르고 부드럽게 작동 하는 것이 장점이다. 근용검사를 실행할 경우 거리에 따라 (40,60cm)본체가 자동으로 폭주가 되며 폭 넓은 시야범위 (35˚)로 피검자가 초점심도 증가에 의한 조절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굴절검안이 가능하다.

● 검안기 KR-1
Auto Tracking(자동 위치 추적) 방식을 채택하여 간단하고 빠른 조작이 가능 하다.
사용하기 쉬운 컬러 터치화면을 선택하고 있으며, 측정화면의 각도 조절을 통하여 피검자를 보조할 수 있으며,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측정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조절력 억제를 100프로 차단하였으며, 타겟을 5도 낮춰 일상의 시선 눈높이와 동일한 조건으로 측정 환경을 개선하였다. 또한 주변부 측정이 가능하여 콘택트렌즈 피팅에 용이하다.

● 유니트 CS-70S
일본에서도 시판되고 있는 제품으로 자동포롭터를 전용으로 장착하여, 안경원에서 효율적으로 검안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심플한 디자인과 비전암을 회전시켜 고정 시킬 수 있으며, 테이블이 상하로 움직인다. 트라이얼 렌즈의 수납이 가능하며, 통신포트를 탑재하여 검안기, 차트 등과도 네트워킹이 가능하다. 소형 매장에서도 자동포롭터의 사용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 포텍

● 자동 검안기 PRK-6000
한 대의 기계로 굴절력 측정과 각막곡률 측정을 할 수 있고, 각막의 지름, 콘택트렌즈의 곡률 측정이 가능해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처방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굴절력 측정범위가 -25D에서 +22D까지 광범위하기 때문에 근시가 심한 환자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내부고정타겟에 적용되는 운무기법은 환자의 눈을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하여 정확한 측정을 할 수 있으며 USB와 RS-232 통신을 통하여 PC와 같은 다른 장비에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자동렌즈미터 PLM-6100(무피디)/ PLM-6100PD(피디)
단초점렌즈, 이중삼중초점렌즈, 누진다초점렌즈, 콘택트렌즈 등 다양한 측정모드를 지원한다.
터치스크린을 통한 쉽고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고 고해상도 TFT-LCD채용으로 밝고 선명한 측정환경을 제공하며 프린터를 내장해 편의성을 높였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검안실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 자동 포롭터 PDR-7000
빠른 렌즈전환이 가능하며 10.4인치의 대화면 터치스크린과 Tilting & Swivel 모니터로 조작이 편리하다.
폰 그라페, 쇼버테스트, 마독스 로드 등 다양한 방식의 사위 검사법을 지원하고 모든 종류의 근용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40°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 LCD 차트 PLC-7000(편광)/
   PLC-7000pola(무편광)
슬림형 디자인으로 벽면 설치에도 부담이 없고, 고품격 디자인은 검안실의 품격을 높여준다. 시력, 난시각도, 양안시, 사위, 입체시 등 37개의 다양한 챠트와 MASK를 지원하고 시스템내에 38가지의 홍보, 검안정보 이미지를 기본적으로 탑재, 사용자가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또한 흑백반전, 명암조절, 시표위치 변환, 미러기능, 마스크기능, 적녹필터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 광학차트 PACP-7000L
LED 광원을 채용해 할로겐 광원에 비해 선명한 차트를 제공하고 유지 보수의 수고를 덜었다. 빠른 차트전환 속도와 시력, 난시각도, 양안시, 사위, 입체시 등을 포함한 42개의 다양한 차트 지원한다.

○ 해성메디칼

● Speedy-I
진보된 Retro Illumination 기능으로 기존의 수동적인 매질혼탁을 찾아내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크기와 정도를 살펴 볼 수 있으며, Residual Astigmatism을 측정하여 Cyl IOL 혹은 Cyl 콘택트렌즈 처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ADD 기능으로 근거리에 추가되는 다초점 렌즈의 파워를 수치화하여 측정할 수 있으며, 특히 내원하는 첫 환자의 추가되는 도수의 수치적인 값을 도출해 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