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역할극, 임상토론 등 안경사 만족도 높아

“상담 스킬 향상을 위해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기획”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학술부(김재민 교육원장)가 지난 16일 순천-여수지역 안경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남 동부지역 임상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이번 전남 동부지역 세미나는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객 상담기법 향상을 위한 1:1 역할극과 임상토론, 클레임 해결을 위한 임상 케이스 분석과 시험착용렌즈 활용을 위한 역할극 시연, 그룹별 토의 등 안경사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참석한 안경사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다.
교육을 진행한 이성욱 부장은 “이번 임상세미나는 콘택트렌즈 담당 안경사들의 상담 스킬 향상을 위해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교육이 조금이나마 안경사들의 전문성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업계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교육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니 깊은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석 안경사 미니 인터뷰

“브로셔를 활용한 소비자 상담 꼭 적용해볼 것”
- 강일훈 안경사(순천 눈애편안 안경원 중앙점)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특히 토론 시간에 다른 안경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안경원 경영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데, 브로셔를 활용한 소비자 상담법이 인상 깊었다.
다음에도 아큐브에서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참석해 견문을 넓히고 안경사로서의 전문성을 키우고자 한다.

“1:1 롤플레이 통한 실습 특히 좋아”
이정아, 박은진 안경사(E안경 순천점)/
 김임경 선생(렌즈클리닉스 순천점)
지난해 여수에서 진행된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로 참석하게 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1:1 롤플레이를 통해 소비자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소비자 대상 렌즈 시험착용은 평상시 활용하고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응대에서 보다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또 고객이 건조안인 경우 ARK(자동검안기기)를 활용해 테스트 하는 것도 활용해 볼 생각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